좌우로
스크롤하세요

오스템임플란트

2021 ver.

2320

오스템임플란트 2021 ver.

  • 개요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어떤 기업일까?
  • 뉴스캐치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최신이슈캐치
  • 심층분석
    경쟁사비교
    종합분석
  • 취업캐치
    기업문화는 어떨까?
    생생채용정보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외 치과

자사

임플란트 국내 1위

경쟁사

바텍

종합분석

STRENGTH
국내 및 중국시장에서 1위
WEAKNESS
독일 치과 브랜드 카보 인수협상 결렬
OPPORTUNITY

해외 임플란트 시장의 성장

THREAT
중국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사업개요

치과용임플란트,체어외
78.7 %
치과용기자재
17.8 %
치과용프로그램
0.8 %
교육,A/S
2.5 %
서적 등
0.2 %

재직자가 본 오스템임플란트

70

조직문화분위기
73
연봉복지
68
커리어성장
70
근무시간휴가
69
경영진비전
68

"본인 일을 다 처리하면 문제가 없다."

"자유로운 분위기에 젊은 열기가 좋았다."

"고용이 안정적"

"오래 일하기 쉽지 않다."

"회사 위치가 좀 멀어 출퇴근시간이 오래걸린다."

"실력보다는 연차 그리고 급여가 높지 않다."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오스템임플란트는 1997년 설립되어 치과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의 제조, 판매를 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해외 27개 현지법인과 국내 8개 법인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다.

치과용임플란트,체어외 78.7 %
임플란트 식립 등
치과용기자재 17.8 %
치과기자재판매
치과용프로그램 0.8 %
환자관리프로그램
교육,A/S 2.5 %
교육매출
서적 등 0.2 %
서적판매 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오스템임플란트의 현황은?

#보도자료

포터블 X-Ray 'N1'

오스템임플란트의 포터블 X-ray ‘N1’이 선명한 영상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포터블 X-ray는 치과 내 진료공간 어디서나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진료나 수술 중에도 환자가 촬영실로 이동할 필요 없이 곧바로 원하는 부위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개원필수 영상장비 중 하나로 꼽힌다. 구동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 N1의 LCD 디스플레이는 센서종류와 촬영부위, 환자연령, 조사시간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줘 어느 각도에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조작이 쉬운 버튼 타입 동작 방식을 채택해 오작동이 적고 고장률도 매우 낮다.

오스템임플란트 ‘Assist KIT’ 주목

오스템임플란트의 임플란트 수술 키트 ‘Assist KIT’가 뛰어난 시술 편의성으로 임상의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Assist KIT는 식립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적응증에 필요한 5가지 필수 툴인 △Tissue Punch △Bone Profiler △Trephine Drill △Crest Remover △AutoBone Collector 등으로 구성, 시술 편의성을 높였다. 오스템 관계자는 “Assist KIT는 사양별 판매 이력 및 시장 설문조사를 통해 임상의들의 사용빈도가 높고, 단품 구매율이 높은 Tool로 구성돼 시술 편의성이 매우 높다”며 “별도의 KIT를 단품으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오스템임플란트, 獨 치과장비기업 품는다
국내 최대 임플란트기업이자 세계 4위인 오스템임플란트가 100년 업력의 독일계 치과 전동의자 전문기업 인수에 나섰다. 딜 규모만 최대 4500억원에 달하는 국내 코스닥기업의 크로스보더 딜(국경 간 M&A)로, 업계 안팎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당초 오스템임플란트는 중국·유럽계 헬스케어 전문 사모펀드인 AGIC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인수를 추진했지만 최종적으로는 단독으로 인수에 나서게 됐다. 지난 1909년 설립돼 업력 100년이 넘는 KAVO의 모기업인 Envista Holdings는 산하에 30여개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KAVO는 치과 전동의자는 물론 엑스레이 등 치의학 관련장비에 대한 포트폴리오는 대부분 갖추고 있으며 유럽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다. 최근 오스템임플란트가 신사업 추진 등 관련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바이오 기업 인수합병(M&A)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만큼 KAVO 인수에 사활을 걸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오스템임플란트가 만약 KAVO 인수를 성사시킬 경우 회사 출범 후 해외 유명기업 M&A 첫 성공사례가 될 전망이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임플란트 제품 넘어 치과시술 균질화 사업 속도
· SS White 버 출시기념 프로모션
· 500억 CB자금 디지털텐탈 구축에 투입
· 골이식재 3종 모두 유럽 CE인증 획득

사업성과

· 코로나 여파에도 분기 최대 실적
· 4분기 영업익 472억

어떤 사업을 했을까?

임플란트 제품 넘어 치과시술 균질화 사업 속도

오스템임플란트가 수년째 추진 중인 ‘디지털 덴티스트리’(Digital Dentistry)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임플란트 시술 전 과정을 디지털화함으로써 의사의 지식·경험·스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겠다는 의도다. 임플란트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시술 상 치과의사 경험 차이로 발생하는 임플란트 관련 문제 해결에 나선 것이다. 오스템은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서저리 제품인 ‘원가이드’(OneGuide)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현재 국내 800여개 치과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매월 50개가량 치과가 원가이드를 도입하고 있다. 원가이드는 전산화 단층 엑스선 촬영(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모의수술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원가이드 시스템에 오스템의 상악동 시술기구 CAS KIT의 장점만 적용한 OneCAS KIT를 출시한 데 이어 원가이드를 장착해 좁은 골폭과 치간에도 걱정 없이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OneMS KIT를 내놨다.

지금 바로 로그인하고
경쟁사 비교, SWOT 분석 등
전체 분석리포트를 확인하세요!

회원가입

SS White 버 출시기념 프로모션
오스템임플란트가 글로벌 브랜드 ‘SS White’의 버 상품을 출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 White는 160년간 치과용 버를 제조해 온 글로벌 브랜드로, 까다로운 치과의사의 기준에 맞는 고품질을 자랑한다. 오스템은 SS White 버 출시를 기념해 SS White FG 330버 7팩 구매 시 버 블록, Fissurotomy, TDA 중 하나를 추가 제공하고, 이를 10만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Fissurotomy 최소침습 에디션인 ‘Fissurotimy 2팩 + 이보클라 레진 + 마이징거 레진폴리셔’를 한 세트로 묶어 10만원에 제공하는 특판 행사도 진행 중이다. 오스템 측에 따르면 Fissurotomy는 최소 침습 치료를 위한 특수 카바이드 버로 최소한의 삭제로 실란트와 레진 치료가 가능하고, 법랑질만 삭제하기 때문에 별도의 마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미국 Temple 대학과 협업해 개발한 디자인으로, SS White에서 단독 생산하고 있다.
500억 CB자금 디지털텐탈 구축에 투입
오스템임플란트가 전환사채(CB) 자금을 디지털텐탈 구축, 해외사업 강화 등에 투입한다. 제로 금리로 CB를 발행해 사업 성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한양증권, 삼성증권 등을 대상으로 500억원 규모 제7회차 CB 발행을 진행했다. 전환에 따라 발행할 주식 수는 129만788주로 주식 총수 대비 9.04%에 달한다. 전환청구 기간은 2022년 10월29일부터다. 리픽싱(전환가액 조정)은 최초 전환가액의 75%까지 허용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CB자금을 '디지털 덴티스트리(디지털+치과치료)', 해외사업 강화 등에 우선적으로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덴티스트리는 환자 구강과 관련한 일련의 과정을 디지털화해 최적화한 진료를 적용하는 방식을 말한다.
골이식재 3종 모두 유럽 CE인증 획득
치과 임플란트 기업 오스템임플란트가 골이식재 제품에 대한 CE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CE인증을 받은 제품은 이종골 이식재 A-Oss, 합성골 이식재 Q-Oss+, 흡수성 멤브레인 OssMem 3종이며, 모두 높은 등급의 CE ClassⅢ로 인증받았다. 인체뼈와 가장 유사한 이종골 이식재로 손꼽히는 A-Oss는 신생골 생성에 유리한 기공?표면 구조를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혈액 적심성으로 많은 신생골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Q-Oss+는 최적의 골생성 조성비를 적용해, 높은 신생골 형성을 자랑한다. 특히 골치환 능력이 매우 뛰어나 임플란트 식립 등 골조직 치환이 꼭 필요한 구치부 시술에 유리하다. 흡수성 멤브레인 OssMem의 경우, 뼈 이식 및 골재생이 필요한 부위에 공간을 확보하여 연조직의 침투를 차단, 안정적인 신생골 형성을 돕는다. 고순도의 뉴질랜드 Bovine TypeⅠ 콜라겐을 사용해 염증에 안전한 멤브레인으로 호평받고 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코로나 여파에도 분기 최대 실적
오스템임플란트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3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209% 늘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412억원 전년동기대비 0.2%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01억원으로 661% 폭증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제한적인 대외 영업활동 속에서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특히 매출액은 지난 1분기 대비 8.1%증가한 수치며,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치'"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이연 수요 효과와 제품의 품질향상이 두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지난 1분기 비상경영 체제 전환으로 인한 선제적 위험 관리도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4분기 영업익 472억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4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이 195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 증가했다. 이는 4분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회사는 4분기에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한 배경으로 중국, 미국, 러시아 등 해외법인 영업 호조, 견고한 국내 매출세 지속, 제품 매출 비중 상승으로 인한 원가율 개선 등을 꼽았다. 4분기 최대 실적과 관련해서 하반기에 집중된 이연 수요 효과와 판관비 관리가 20%가 넘는 이익률 달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지난 1분기 비상경영 체제 전환으로 인한 선제적 위험 관리도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3D프린터 ‘OneJet LCD’ 호평
· 오스템파마 구강세정기 ‘와픽’, 오프라인 매장·온라인몰 진출

사업성과

· 中 시장 회복에 1분기 영업익 256억원 526%↑
· 2Q 영업익 342억원, 전년 동기比 44.7%↑

어떤 사업을 했을까?

3D프린터 ‘OneJet LCD’ 호평

오스템임플란트가 올해 상반기 3D프린터 ‘OneJet LCD’를 출시하면서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OneJet LCD’는 SIDEX 2021에서 첫 선을 보였다.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속도와 정밀도를 구현하는 3D프린터로 호평 받으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OneJet LCD는 우수한 광투과율의 MONO LCD를 적용해 30㎜/h의 빠른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Arrayed Type LED 광원으로 균일한 고정밀 출력이 가능하다. OneJet LCD는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Magnetic Plate를 적용해 출력판을 쉽게 착탈할 수 있으며, Separate Tool을 적용, 출력물을 손상 없이 빠르게 분리할 수 있다. 또한 LCD 패널 교체 알람기능이 내장돼 있어 교체시기를 알려주고, 자가 교체 시스템을 적용해 10초 만에 교체 사용이 가능하다.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원격으로 장비를 구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오스템파마 구강세정기 ‘와픽’, 오프라인 매장·온라인몰 진출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파마가 롯데하이마트와 온라인몰 등 유통업계에 자사 구강세정기 입점을 확대했다. 오스템파마는 구강세정기 '와픽'을 전국 롯데하이마트 20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 입점 완료했다. 오스템파마는 두 제품 모두 전국 롯데하이마트 440개 오프라인 매장 중 200개의 매장과 롯데하이마트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고 밝혔다. 와픽 콤보는 구강세정기와 음파진동칫솔 기능이 결합된 일체형이다. 오스템파마는 단초 간격으로 분사되는 맥동수류가 분당 1400회까지 분사되며 분당 4만회의 음파진동으로 구강 내 구석진 공간 및 치아 사이의 좁은 틈까지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어 치석 케어와 잇몸 마사지 효과까지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中 시장 회복에 1분기 영업익 256억원 526%↑
오스템임플란트가 중국과 미국 임플란트 시장 회복세에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1,715억 원, 영업이익은 256억 원이라고 잠정실적을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31.3%, 영업이익은 526.1% 급증한 실적이다. 당기순이익은 145억 원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직격탄을 맞은 지난해 1분기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실적의 배경으로 견조한 중국 매출, 미국 하이오센 수출 증가 등 해외법인 영업 호조, 제품 수출의 상승 탄력, 안정적인 원가율 유지 등으로 분석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영업이익률이 10%를 기록했다. 미국은 14%, 러시아는 11%의 매출 상승률을 보이며 원가율 또한 약 2%를 개선했다.
2Q 영업익 342억원, 전년 동기比 44.7%↑
국내 임플란트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가 올 2분기 342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전년 동기 대비 44.7% 상승한 실적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올 2분기 매출액은 2015억원 (전년동기대비 42.7%↑), 영업이익 342억원 (전년동기대비 44.7%↑), 당기순이익 281억원(전년동기대비 94.1%↑)을 기록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분기 호실적의 배경으로 Δ견조한 중국 매출, 미국 하이오센 수출 증가 등 해외법인 영업 호조 Δ제품 수출의 상승 탄력 Δ판관비율 약 3% 개선 등을 꼽았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영업이익률이 13%를 기록했고, 미국(20%) 러시아(12%) 매출이 상승하는 등 다수 요인들이 이익률 달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경쟁사 비교

오스템임플란트

매출액6,316억

영업이익981억

대표사업치과용 기기 제조업

현황포터블 X ray 'N1' 출시

경쟁사
  • 바텍
  • 뷰웍스
  • 그 외
    세라젬, 에스디바이오센서

바텍

매출액2,443억

영업이익316억

대표사업치과용 기기 제조업

현황치과용 CT A9 글로벌시장 진출

뷰웍스

매출액1,603억

영업이익291억

대표사업그 외 기타 의료용 기기 제조업

현황치과용 디텍터 시장 진출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강점STRENGTH

국내 및 중국시장에서 1위

약점WEAKNESS

독일 치과 브랜드 카보 인수협상 결렬

기회OPPORTUNITY

해외 임플란트 시장의 성장

위협THREAT

중국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강 점STRENGTH
국내 및 중국시장에서 1위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1위 치과용 임플란트 회사로 치과 기자재 유통 회사다. 시장 점유율은 국내 1위, 아시아·태평양 1위, 세계 4위다. 국내 치과의사들의 설문에서 선정된 선호 임플란트 브랜드에서 오스템임플란트가 7년 이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에서 치과용 임플란트, 유니트체어, 진단용 영상장비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 등을 제조한다. 또한, 7000억원 규모의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임플란트 시장은 연평균 4%, 글로벌 시장은 8%대 성장을 기록하는 데 비해 중국의 임플란트 시장 성장률은 20%대에 달한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중국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는 ‘철저한 현지화’가 꼽힌다. 베이징 광둥 톈진 등 세 곳에 법인을 세웠고, 중국 전역에 7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 치과의사를 상대로 직접 영업하는 전략을 펼쳤다.
약 점WEAKNESS
독일 치과 브랜드 카보 인수협상 결렬
오스템임플란트는 독일계 치과 브랜드 'KaVo' 인수 보도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인수와 관련해 상대방과 협상을 진행해 왔으나 인수협상이 결렬됐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시했다. 디지털치과 기술 등 사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인수를 추진했으나 약 4500억원 규모로 알려진 인수합병(M&A) 금액이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뿐만 글로벌 강자로 도약하기 위해 M&A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번 카보와의 결렬로 해외 성장에 제약을 받았다.
기 회OPPORTUNITY
해외 임플란트 시장의 성장
미국과 함께 주력시장으로 꼽히는 중국의 임플란트 시장 규모는 2020년 240억위안으로 5년 연속 연평균 28%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임플란트 기업들은 고속성장하는 해외 시장을 잡기 위해 우수한 기술력은 물론 차별화 제품 출시 등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도 현지 임상교육 강화와 중저가 시장 점유율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섹터로의 시장 확장, 덴티움은 15년 이상의 장기 임상 데이터와 외국기업 최초 중국 정식 임플란트 제조 허가 등을 내세워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위 협THREAT
중국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중국 내에 임플란트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디오나비 풀 아치도 중국시장을 공략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디오나비 풀 아치는 이미 지난달 중국시장에서 8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대표 경쟁사인 바텍 역시 치과용 프리미엄 3D Green CT를 중국 현지에서 본격 제조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내 K- 임플란트의 위상은 커지고 있지만, 그만큼은 신규 경쟁자들이 중국 시장에 참여하며 중국 내 시장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Vision2023
세계 치과계를 선도하는 초일류 기업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도와줌으로써 인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다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비전공유
회사와 개인의 발전을 함께 추구하는 사람
02
가치창조
도전정신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03
기본 ㆍ 원칙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준수하는 사람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2320

오스템임플란트2021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절차

  1. 01입사지원
  2. 02서류전형
  3. 031/2차면접
  4. 04건강진단
  5. 05최종합격

당신이 아는 모든 기업

오스템임플란트, 더 알고 싶어?

같은 업계 다른 기업,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