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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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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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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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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
B2C

자사

백화점 및 아울렛

경쟁사

현대백화점
롯데쇼핑

종합분석

STRENGTH
탄탄한 계열사
WEAKNESS
백화점부문 실적 약화
OPPORTUNITY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대

THREAT
새벽배송 과다경쟁

사업개요

백화점
33.5 %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25.1 %
부동산 및 자동차여객터미널업
3.5 %
관광호텔업
1.1 %
기타
36.8 %

재직자가 본 신세계

82

조직문화분위기
83
연봉복지
83
커리어성장
82
근무시간휴가
83
경영진비전
81

"복지가 좋습니다."

"9to5 시행으로 퇴근 시간이 빠릅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좋습니다."

"지방점포로 발령이 나 지방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업무시간이 적은만큼 업무강도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보수적인 문화가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 2021.09.27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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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주)신세계는 백화점사업, 의류제조·판매 및 수출입업, 면세점 사업과 기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유통업체이다. 신세계 백화점은 단순 유통기업을 넘어 문화, 패션, 트렌드를 주도해나가며 유통 패러다임을 선도한다.

※ 2021.09.27 기준

백화점 33.5 %
㈜신세계,㈜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대전신세계 등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25.1 %
㈜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톰보이 등
부동산 및 자동차여객터미널업 3.5 %
㈜신세계센트럴시티,서울고속버스터미널㈜
관광호텔업 1.1 %
㈜신세계센트럴시티(호텔), 센트럴관광개발㈜
기타 36.8 %
㈜신세계디에프,㈜신세계디에프글로벌, ㈜까사미아,㈜신세계몰,㈜마인드파크,㈜시그나이트파트너스 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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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2021 ver.

신세계의 현황은?

#보도자료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K-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대거 입점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에 글로벌 MZ세대 취향을 겨냥한 K-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 함께 발렌티노 뷰티, 오프화이트, 탬버린즈 등 단독 브랜드들을 입점해 명동의 차별화된 쇼핑 명소의 입지를 굳건히 해왔다. 이번에 입점하는 K-패션 브랜드 중 일부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정상급 아이돌 그룹 멤버가 모델로 활동중으로, 국내외 팬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신세계면세점도 이에 발맞춰 새로운 MD를 선보이게 됐다"며, "내외국민 고객들이 다시 안전하게 명동에서 만나고, 입점된 K-브랜드들이 글로벌을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회사의 높은 성장률

신세계가 자회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이하 신세계인터)의 손익 개선에 힘 입어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증권가는 신세계가 3분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신세계의 올해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조 4,300억, 1,043억, 579억원으로 예상된다. 전년 동기대비 17.75%,313.9%,6,333.3% 증가한 수치로 신세계인터의 손익 개선이 실세계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란 분석이다. 신세계인터의 신세계에 대한 이익 기여도는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 신세계인터가 신세계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2.1%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2015년 전체 7.6%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했을때, 괄목할 만한 성장이다. 신세계인터는 3분기 실적 전망 또한 밝다. 증권가는 화장품, 패션, 생활용품 등 사업 전분야에 걸친 고른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오프라인 체질개선
유통 환경이 온라인 중심으로 급속히 재편되면서 유통 대기업의 오프라인 체질 개선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희망퇴직 실시 등으로 인력 구조 재편에 나서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 철수 및 경험을 앞세운 매장 리뉴얼로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세계 이마트는 전문점 사업 재정비에 나섰다. 올해 말까지 오프라인 전문점 사업을 대거 재정비한다. 일렉트로마트,몰리스,토이킹덤,PK마켓 등이 대상이다. 재정비는 사업성을 따져 스타필드 등에 개별 입점한 전문점 중 정리할 점포는 정리하는 한편, 이마트 리뉴얼시 필요 점포를 입점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 부문에 대한 강화작업은 현재 진행형이다. 이마트는 지난 6월 이베이코리아 지분 80%를 약 3조 4,404억원에 인수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3월엔 네이버와 2,500억원 규모 지분교환을 진행, 푸드윈도 지역명물 제품 출시 등 온오프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6조원 펫시장 경쟁

롯데와 신세계가 6조원 규모의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서 맞붙는다. 롯데는 롯데마트의 펫 전문 매장 '콜리올리'로, 신세계는 이마트의 '몰리스펫샵'으로 업계에 진출했다. '2021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약 1,448만명에 달한다. 반려동물 가구는 전체 가구의 29.7% 수준이다. 올해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데, 향후에도 연간 10%대 성장을 기대되고 있어 국내에서 유망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그에 따른 투자 비용도 늘어나고 있다. 그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 및 면역력 강화를 위해 상품 수요는 점점 높아지는 추세이다. 신세계 이마트는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반려동물 전용 매장 '몰리스'를 앞세워 시장을 선점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SSG닷컴은 올해 하반기 킬러 카테고리로 반려동물을 선택하고 '몰리스 SSG'를 오픈했다. 국내 대표 대형마트의 반려동물 시장 진출은 소비자에게 좋은 영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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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SSG닷컴 픽업 전용 공간 '익스프레쓱' 론칭
· 신세계 충청점, '신세계 아라리오점'으로 새출발
· 스마트 오더 서비스 '쓱오더' 론칭
· '시코르', 폐립스틱 크레파스 기부

사업성과

· 콤텍시스템과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 공급권 및 유지보수 계약
· 신세계면세점 영업허가 5년 연장

어떤 사업을 했을까?

SSG닷컴 픽업 전용 공간 '익스프레쓱' 론칭

신세계백화점이 O2O 서비스 확대에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최근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결합한 특별한 콘텐츠를 내놓았다. 신세계는 본점 지하 1층에 SSG닷컴 상품 픽업전용 공간인 '익스프레쓱'을 선보인다. SSG닷컴에서 구매한 후 백화점에서 찾는 '매장 픽업'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O2O서비스이다. 기존 매장 픽업은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매장에 일일이 찾아가 수령해야 했지만, 익스프레쓱은 픽업 전용 공간에서 한번에 다양한 제품을 찾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신세계는 백화점에서도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매직 픽업 서비스 이용이 많아진 것에 주목해 더욱 진화된 O2O서비스를 기획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장 상무는 "SSG닷컴과 협력해 오프라이과 온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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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충청점, '신세계 아라리오점'으로 새출발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이 2021년부터 점포 명칭을 '신세계 아라리오점'으로 변경한다. 신세계 아라리오점은 현수막, 옥외광고 등 점내외 모든 안내 시설물 점포명칭 교체를 진행하고 신세계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마트메시지 발송 등 통해 '아라리오점'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아라리오라는 점포명은 지난 10년간 신세계와 경영제휴로 기존 충청점을 운영했던 (주)아라리오사명으로, 전통민요 아리랑 한 구절에서 따와 '가장 한국적이면서 가장 세계적이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신세계 충청점은 앞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갤러리와 미술관을 운영하는 아라리오가 상징하는 이미지를 통해 신세계 아라리오점으로 불리면서 쇼핑과 문화예술을 어우르는 공간으로 성장시킨다는 복안이다. 신세계 아라리오점 초대점장을 맡은 이원호 점장은 "이번 점포명 변경은 앞으로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지역친화적 백화점이 되겠다는 의미도 품고 있으며 중부권을 대표하는 쇼핑문화생활 중심지로 재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 오더 서비스 '쓱오더' 론칭
신세계그룹은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스마트오더 서비스 '쓱오더'를 론칭했다. 쓱 오더는 SSG페이 앱을 통해 테이블에 앉아서 바로 주문하거나 레스토랑을 방문하기 전 음식을 주문해 픽업할 수 있게 도와주는 O2O기반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이다. 고객이 매장에서 주문하기 위해 매장 카운터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테이블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SSG페이 앱에서 매장과 메뉴를 선택해 주문화 결제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쓱오더 론칭 관계자는 "스타필드 고양을 시작으로 향후 하남, 안성, 코엑스몰 등과 스타필드 시티 전 F&B 매장에 순차적으로 쓱오더를 적용할 계획"이라며 "쓱오더와 같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객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입점 테넌트의 매출 증가와 상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코르', 폐립스틱 크레파스 기부
신세계백화점 뷰티편집숍 시코르가 지역아동들을 위한 특별한 미술 교실을 열었다. 시코르는 폐립스틱을 모아만든 크레파스 300세트를 서울 내 5곳의 종합복지관에 기부했다. 신세계백화점이 크레파스를 기증한 곳은 지역 아동들을 위한 미술 교실도 함께 선보였다. 이 전에는 동대문구 지역에서 방과 후 모인 14명의 아이들은 경동시장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 도서관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 참여해 폐 립스틱으로 만든 크레파스로 슈링클스를 직접 만들기도 했다. 한편 신세계는 친환경 장바구니, 업사이클링 상품 제작 등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착한 소비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콤텍시스템과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 공급권 및 유지보수 계약
신세계그룹은 아이티센 그룹 계열사 콤텍시스템과 네트워크 공급권 및 유지보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콤텍시스템은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디지털뉴딜의 한 축인 물류시스템 영역으로 사업과 역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 물류가 지능화되고 자동화되는 과정에서 5G/6G 연동 및 AI기반의 러치, 로봇 및 드론 기술의 활용, 이에 따른 클라우드화 등이 필수적이라 판단돼 역량 확보에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콤텍시스템만의 기술력과 전국 지사차원의 직접적인 기술지원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지원 및 제품 공급 기반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최적의 물류IT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영업허가 5년 연장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의 영업허가가 5년 연장됐다. 관세청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는 신세계디에프글로벌의 서울지역 시내면세점 특허를 갱신하기로 결정했다. 특허기간은 5년이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이행내역 분야에서 845.01점, 향후계획 분야서 849.02점을 받았다. 2개분야 모두 1천점 만점으로 600점을 넘어야 특허 연장이 가능하다. 면세점 특허기간은 5년을 유지하되 대기업은 1회, 중소중견기업은 2회 갱신을 허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기업은 10년 중소중견기업은 15년까지 면세점 운영이 가능하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까사미아, VR 3D 인테리어 서비스 론칭
· 울산혁신도시에 스타필드형 쇼핑시설 조성
· MZ세대 주얼리 '주얼리바' 신세계 강남점서 매출 ↑
· 첫 ESG채권으로 자금조달

사업성과

· 대구신세계, 개점 5년만에 '1조 클럽'
· 신세계 백화점 3분기 실적 성장세

어떤 사업을 했을까?

까사미아, VR 3D 인테리어 서비스 론칭

신세계그룹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가 'VR 3D 인테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가상현실(VR)기술을 이용해 실제 우리집과 같은 구조로 가상 공간에 가구를 배치하고 3D시뮬레이션으로 공간 연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다른 거주공간과 세분화된 취향을 가진 고객이 수월하게 가구를 고를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이는 실제 가구를 받았을 때 만족도를 높이려는 전략이라고 분석된다. 신세계 까사 관계자는 "초개인화 시대를 맞아 세분화된 고객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맞춤형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VR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 맞춤형의 편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향상된 고객 만족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혁신도시에 스타필드형 쇼핑시설 조성
신세계가 울산 중구 울산혁신도시 부지에 조성하는 스타필드형 쇼핑시설인 '신세계 울산혁신점 계획'을 발표했다. 앞서 신세계는 이 부지에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건립하는 안을 내놨으나, 지역사회가 반발하자 상업시설 면적을 더 늘리기로한 바가 있다. 점포연면적은 약 1만 3,000평으로 총 5개 층 규모이다. 신세계가 백화점 외 복합쇼핑몰 형태의 상업시설을 짓고 운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측은 트레이더스 등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유통 시설을 비롯해 영화관, 서점, 어린이용 체험 시설 등 편의시설을 조성해 새로운 형태의 상업시설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점포명에도 '신세계'브랜드를 넣어 정체성을 내세울 방침이다.신세계 관계자는 "유통 환경 변화 등의 요인을 반영해 상권에 어울리는 계획안을 도출해냈다"며 "신세계의 이름을 걸고 지역사회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상업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MZ세대 주얼리 '주얼리바' 신세계 강남점서 매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있는 주얼리 편집숍 '주얼리바'가 매장 오픈 5일만에 6,000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월 1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그 동안 온라인과 면세점 등에서 주목받던 핫한 주얼리 브랜드들을 한데 묶어 편집매장으로 구성한 것이 주효했다. 앞으로 주얼리바는 개성있는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들을 발굴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브랜드를 계속해서 소개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얼리바는 신세계백화점과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구상과 준비를 오랜시간 해왔으며, 관계자는 "국내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에는 백화점 정규매장에서의 세일즈 기회를, 백화점에는 MZ세대를 겨냥한 신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어 고무적으로 본다"고 말했다.
첫 ESG채권으로 자금조달
신세계가 올해 2번째 회사채 발행에 나서 최대 2,500억원을 조달한다. 신세계는 이번 회사채 일부를 최초로 ESG채권으로 발행해 친환경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신세계는 3년물과 5년물로 각각 1,000억원, 500억원씩 발행하며 5년물은 ESG채권으로 발행된다. 이번에 ESG채권으로 발행한 금액을 도심형 친환경 연수원을 건립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신세계는 이마트로부터 서울 장충동 일대의 부동산을 매입해 신세계그룹의 도심형 연수원으로 개발한다고 밝혔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대구신세계, 개점 5년만에 '1조 클럽'
대구신세계가 개점 5년만에 '1조 클럽'에 가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로 소비 방식에 변화가 일면서 대면 소비와 초대형매장을 핵심으로 해온 백화점 업계가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접근성과 고급화를 강점으로 매출 성장을 이뤄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구신세계는 신세계가 2016년 12월 광주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지역 법인 백화점이다. 국내 최초 민자 복합환승센터인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와 연계한 사업으로 추진되면서 KTX,SRT 등 고속철도와 일반철도, 도시철도, 광역전철, 고속버스, 시외버스까지 모든 교통수단으로 10분 내에 환승할 수 있는 교통의 각광받았다. 대구신세계의 올해 연매출은 1조 1,5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46% 신장한 수치이다. 올해 상반기 매출이 5,455억원을 기록하면서 1조원 달성을 예상하는 바이다. 대구신세계가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할 경우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와 함께 '1조 클럽'점포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신세계 백화점 3분기 실적 성장세
지난 7월의 경우 백화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매출 성장률이 주춤했지만, 8~9월은 신세계의 신규 출점과 예년보다 빨랏던 추석으로 인해 추석선물세트 판매 매출이 3분기 실적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신세계는 전년동기대비 2분기 매출 1조 3,953억원, 영업이익 962억원을 기록해 시장 전망을 웃돈 실적을 냈다. 이러한 호실적 기록에는 신세계백화점에서 명품이 전년동기대비 55.4% 증가하고 해외패션은 42.8%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전년동기대비 식품 15.7%, 패션 15.1% 신장률을 기록했다. 더불어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점을 신규출점에 3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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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신세계

매출액1조 4,598억

영업이익1,268억

대표사업백화점, 의류, 면세점 등

현황광주신세계, 본관-신관 잇는 스페셜 스테이지 개장

경쟁사
  • 현대백화점
  • 롯데쇼핑
  • 그 외
    이랜드리테일, 홈플러스 등

현대백화점

매출액1조 2,451억

영업이익1,087억

대표사업백화점

현황업계 최초 포장재 전면 교체

롯데쇼핑

매출액8조 7,081억

영업이익1,340억

대표사업백화점

현황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에 애플스토어 유치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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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탄탄한 계열사

약점WEAKNESS

백화점부문 실적 약화

기회OPPORTUNITY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대

위협THREAT

새벽배송 과다경쟁

강 점STRENGTH
탄탄한 계열사
신세계는 ㈜신세계를 비롯하여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대전신세계,㈜인터네셔날 외 총 26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계열사는 탄탄한 자본력을 갖고 있다. 그룹 자산총액은 22조 8,811억원으로 추정된다. 더불어 전 계열사 모두 실적이 개선됐다. 백화점 마진 개선에 효과가 큰 의류 매출이 크게 회복되는 점이 실적 개선에 의미가 크며 백화점과 면세점 등 국내외 소비 포트폴리오를 모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이 크다. 특히 그 중에서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세계 전체 수익의 약 22%를 차지하며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신세계 전체그룹 뿐만 아니라 계열사 자체의 탄탄한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약 점WEAKNESS
백화점부문 실적 약화
코로나19로 인하여 백화점 부문의 실적이 약화되었다. 최근 유통업계의 무게중심이 온라인으로 급격히 쏠리면서 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유통 채널 대부분이 온라인에 밀려 새로운 생존 전략을 찾아야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국내 유통시장에서 백화점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 23%를 차지한 것에 비해 지난해는 15%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기 회OPPORTUNITY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대
라이브커머스시장이 2년뒤 약 9조원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모바일 생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쇼핑이 쉬워지는 공간이 TV,온라인에서 모바일로 급격히 이동하면서 유통업체와 플랫폼 대기업의 격전지로 떠올랐다. 증권업계에서 추정하는 시장 규모는 작년 3조원인데 2023년까지 9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의 실시간 양방향 소통 기능은 기존 온라인 쇼핑, TV홈쇼핑의 일방향적 정보 전달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른 채널로의 소비자 유출을 막으며 방송에 대한 몰입도와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이에 발맞춰 신세계의 신세계푸드 또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위 협THREAT
새벽배송 과다경쟁
많은 유통업체들이 새벽배송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인건비와 포장비 부담이 큰 새벽 배송은 매출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영업적자 규모도 커지는 구조이다. 쿠팡, 이마트 등이 경쟁적으로 새벽 배송 시장에 뛰어 들면서 실적 부담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 배송인력의 노동강조, 스티로폼과 아이스팩 등 각종 일회용품 쓰레기 등의 문제가 불거졌다.
신세계의 SSG닷컴 또한 2019년부터 새벽배송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상품군과 서비스 측변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지만 영업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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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2021 ver.

비전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 기업
확고한 지역 1번점 구축 : 신세계가 선도해온 차별화된 럭셔리 백화점을 복함타운형 점포 및 지역 밀착형 점포로 업그레이드
사업 포맷 다각화 : 보다 많은 고객에게 신세계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유통 포맷을 전개
컨텐츠 혁신 : 의식주 충족을 뛰어넘어 Total Lifestyle Store로 진화하기 위한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가치 제공
조직 문화 혁신 : 도전, 소통, 전문성을 지향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핵심가치
01
Customer
기업의 존재 이유이며 모든 생각의 출발점
핵심가치
02
Fashion
새롭고 세련된 사고와 태도
핵심가치
03
Pride
고객 Pride
임직원 Pride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Customer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인재
02
Fashion
앞선 감각으로 창의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
03
Pride
자신의 일에 긍지를 느끼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인재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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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2021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절차

  1. 01지원서 접수
  2. 02서류전형
  3. 03면접전형
  4. 04Professional
    Internship
  5. 05최종입사
면접전형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1단계 기초소양 및 역량검증, 2단계 직무전문성 검증(Dream Stage),종합평가 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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