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로
스크롤하세요

KT

2021 ver.

6901

KT 2021 ver.

  • 개요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어떤 기업일까?
  • 뉴스캐치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최신이슈캐치
  • 심층분석
    경쟁사비교
    종합분석
  • 취업캐치
    기업 문화는 어떨까?
    생생채용정보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6901

KT2021 ver.

기업개요

고객

인터넷 사용자

자사

KT

경쟁사

SK텔레콤, LG유플러스

종합분석

STRENGTH
업종별 맞춤형 IDC 공략
WEAKNESS
해외법인 철수
OPPORTUNITY

헬스케어·IDC 사업 추진

THREAT
5G시대 증가하는 보안 위협

사업개요

ICT
64.0 %
금융
13.2 %
위성방송서비스
2.5 %
기타
20.3 %

재직자가 본 KT

81

조직문화분위기
82
연봉복지
80
커리어성장
79
근무시간휴가
83
경영진비전
78

"부바부가 심함. 여기는 칼퇴가능에 조직문화 최상임 다른 대기업다니는 지인들과 비교했을때"

"칼퇴가능 워라밸은 진짜 최강.. 일 강도가 타 대기업에 비해 정말 낮다. 여자가 다니기에 정말 좋은 기업"

"연봉이 아쉽고 배울점이나 성장가능성이 딱히 안보인다 개인 성향에 맞게 산택하면될듯"

※ 20210612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6901

KT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주)케이티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며, 종속기업으로는 신용카드사업(비씨카드), 전기통신업, 위성방송서비스, 해외투자업 등을 영위하는 다양한 기업이 있다.

ICT 64.0 %
ICT가 속한 통신 산업은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전용회선, 유선전화, 기업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 영역을 포괄적으로 포함
금융 13.2 %
신용카드의 발행 및 관리,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대금의 결제,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
위성방송서비스 2.5 %
유료방송 플랫폼이 다채널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입자를 확보하는 사업
기타 20.3 %
위성서비스 사업, 부동산 산업, 콘텐츠 사업, 음악산업, 보안산업 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6901

KT2021 ver.

KT의 현황은?

#보도자료

KT, 현대백화점그룹과 유통업계 '디지털혁신' 선도

KT가 현대백화점그룹과 ‘디지털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은 KT 경영기획부문장 박종욱 사장,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장 장호진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를 활용한 유통·물류 시스템의 디지털혁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각 사의 사업역량을 활용한 상호 시너지 창출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KT의 디지코(Digico) 역량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그룹의 사업 혁신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우선 양사는 현대홈쇼핑에 AI컨택센터(AICC)를 구축한다. AICC가 도입되면 현대홈쇼핑의 고객응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콜센터 직원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KT와 현대백화점그룹은 물류 분야의 디지털혁신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배송경로를 설계하는 AI 물류사업을 시범 진행할 계획이다.

2021 사업방향은?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콘텐츠&B2B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 변신
KT는 AI, BigData, Cloud를 기반으로 디지털플랫폼기업(Digico)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기존 통신서비스 뿐만 아니라 플랫폼 기반의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또한 KT가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 로봇 사업을 전개한다. 로봇 제조사에 상관없이 각종 서비스를 얹을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해 이르면 ‘로봇플랫폼’ 사업의 로드맵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상호 KT AI로봇사업단장은 "현재 개발 중인 로봇플랫폼 초안은 2분기에 초안이 나올 것 같고 도메인 별로, 서비스 요구사항에 따라 꾸준히 고도화 작업을 거칠 것”이라고 한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6901

KT2021 ver.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한국판 뉴딜 협력 본격화
· AI 반려로봇 선보인다
· 노트북·태블릿·휴대용모니터를 하나로…KT 플립북 출시
· 삼성서울병원과 ‘5G 스마트 혁신병원’ 만든다

사업성과

·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스티비 어워즈서 은상 수상
· KT ‘게임박스’ 출시 한달만에 가입자 4만 돌파

어떤 사업을 했을까?

한국판 뉴딜 협력 본격화

KT는 ‘한국판 뉴딜’ 사업 협력을 위해 ‘2020 무선인터넷 인프라 확대 구축’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부와 KT가 상호출자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며, KT 투자 규모는 약 180억 수준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려는 한국판 뉴딜사업 취지에 따라, KT는 한국판 뉴딜 협력 TF에서 역량을 결집해 연내 구축 완료를 목표로 빠르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한국판 뉴딜 사업 추진사항 중 디지털 뉴딜의 ‘디지털 안전망 구축’ 정책 방향의 일환으로 전국 1만개 공공장소에 와이파이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이번엔 지역별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그 동안 구축 필요성은 높으나 투자비 등의 이유로 우선순위에서 제외되었던 도서지역이나 주민센터, 보건소, 도서관, 터미널, 버스정류장 등 공공장소 등에도 와이파이가 구축된다.

지금 바로 로그인하고
경쟁사 비교, SWOT 분석 등
전체 분석리포트를 확인하세요!

회원가입

AI 반려로봇 선보인다
KT가 스테이지파이브, 누와 로보틱스, 아쇼카 한국과 함께 ‘AI 반려로봇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4개사는 내년 상반기 AI 반려로봇 출시할 예정이다. AI 반려로봇은 팔 관절 움직임과 머리 끄덕임, 기가지니 AI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중심으로 키즈와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KT는 고령화 및 언택트 시대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기업으로의 책임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KT는 따뜻한 AI 기술을 통해 노인 및 어린이 등 사회적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트북·태블릿·휴대용모니터를 하나로… KT 플립북 출시
KT에서 스마트기기 협력사 펀디지와 함께 ‘플립북(Flipbook)’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립북은 스마트폰을 연결해 노트북 또는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로 필요에 따라 게임기, PC 등을 연결하면 휴대용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13.3인치 터치스크린, USB-C 타입 충전단자와 미니 HDMI 입력 단자, 외장 마이크로 SD 메모리 슬롯, 백라이트 키보드와 터치패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연결을 해제하면 플립북 자체에는 어떠한 데이터도 남지 않아 보안성 또한 뛰어나며 고급스러운 메탈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했음에도 14mm 두께와 1.18kg 무게로 경량화했다.
삼성서울병원과 ‘5G 스마트 혁신병원’ 만든다
KT는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5G 스마트 혁신 병원’ 구축을 위한 혁신적 5G 의료 서비스를 공동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KT와 삼성서울병원이 5G 스마트 혁신병원 구축을 위해 양사간 양해각서를 체결 후, 세계 최초로 의료 업무에 5G를 적용해 신속한 환자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해 수행한 것이다. 5G 스마트 혁신병원 구축을 위해 양사는 ▲ 5G 디지털 병리 진단 ▲ 5G 양성자 치료정보 조회 ▲ 5G 수술 지도 ▲ 병실 내 AI 기반 스마트 케어 기버(Smart Care Giver) 구축 ▲ 수술실 내 자율주행 로봇 등의 과제를 개발해 검증 완료했다. 이를 위해 KT는 삼성서울병원에 ‘기업전용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술실과 양성자 치료실 등에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시범 운영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스티비 어워즈서 은상 수상
KT는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EPP)’으로 ‘2020 스티비 어워즈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 분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최우수 기술 혁신 분야이다. KT의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은 통신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감염병 발병 국가를 방문한 국민들에게 감염 위험을 안내하고 보건당국의 리스크 유입 모니터링을 돕는 서비스이다. 2015년 메르스 발생 이후 2016년부터 해외 로밍 데이터를 바탕으로 감염병의 해외 유입을 방지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왔고,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감염병 확진자 역학 조사를 지원하며 올해 코로나19 대응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KT ‘게임박스’ 출시 한달만에 가입자 4만 돌파
게임박스는 월 4,950원의 이용료만 내면 정식 구매가격이 240만원에 달하는 110여종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는 스트리밍 방식을 활용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고사양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KT는 통신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박스를 접할 수 있도록 간편 가입 및 로그인 체계를 도입했다. 업계 최저 요금과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게임박스는 출시 한달 만에 가입자 4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정식 출시 전 진행한 오픈베타 서비스 제공 첫 달과 비교했을 때 약 3배 이상의 가입자를 유치했으며, 일 평균 이용 시간 역시 약 20% 증가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는 분석이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제조에서 서비스까지…KT, 로봇사업 질주
· KT, 현대백화점과 유통업계 디지털혁신 추진한다
· 홈스쿨 범용 앱 출시…모든 태블릿서 이용 가능

사업성과

· KT 유료방송 1위 굳힌다…현대HCN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
· ‘ESG 보고서’ 첫 발간

어떤 사업을 했을까?

제조에서 서비스까지…KT, 로봇사업 질주

KT 로봇 사업이 가속도가 붙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산업·서비스 분야 디지털전환(DX) 수요를 잡겠다는 목표다. KT는 중소 제조기업의 DX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달 한 달간 ‘로봇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중소 제조기업이 모여 도입 수요가 높은 로봇을 정가보다 싼값에 사는 일종의 공동구매 형태로 진행된다. 패키지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협회가 기획했다. KT의 로봇 패키지는 공작기계의 제품 투입·배출을 돕는 ‘머신탠딩’ 로봇, 박스나 포대를 자동으로 적재해주는 ‘팔렛타이징’ 로봇 등 두 종류로 나뉜다. 패키지마다 로봇과 로봇 팔·스탠드로 구성됐다. KT 로봇 관제 플랫폼인 ‘팩토리 메이커스’도 함께 제공한다. 로봇 도입부터 시스템 최적화, 운영 등 전 과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로봇 도입 기업의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할부 정책도 적용한다
현대백화점과 유통업계 디지털혁신 추진한다
KT는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 종로구 광화문빌딩 East에서 디지털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유통·물류 시스템의 디지털혁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각 사의 사업역량을 활용한 상호 시너지 창출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AICC는 음성인식, 음성합성, 텍스트 분석, 대화엔진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하는 시스템이다. AICC가 도입되면 현대홈쇼핑의 고객응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콜센터 직원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KT와 현대백화점그룹은 물류 분야의 디지털혁신도 추진하기로 했다. KT는 현대백화점 식당가에 AI 서빙로봇을 운영하는 한편 에너지 설비를 AI가 최적으로 자동 제어해주는 AI 빌딩오퍼레이터를 제공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행동분석을 통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 공기질 관리, 멤버십 제휴, 임직원 사무공간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홈스쿨 범용 앱 출시
KT는 초등학생을 위한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 올레 tv 홈스쿨 X 인공지능(AI) 홈런의 이용성을 확대하기 위한 범용 애플리케이션(앱) KT홈스쿨 X AI 홈런을 출시했다. KT는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과 협력해 올레 tv 탭 단말을 통해 AI 홈런과 AI 학습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올레 tv 홈스쿨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KT홈스쿨 범용 앱 출시로 고객들은 올레 tv 탭이나 여타 스마트 홈러닝 전용 단말을 새로 마련하지 않아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홈스쿨 앱만 다운받으면 기존에 소지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통해 KT홈스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KT의 무선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KT홈스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저가 요금제 고객이나 패드 요금제만 가입 중인 고객이라도 1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 월 6만8600원(VAT 포함)에 KT홈스쿨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중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다른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의 월 이용 요금이 10만원대임을 감안하면 KT홈스쿨은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도 가장 월등하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현대HCN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
공정거래위원회가 KT스카이라이프와 현대HCN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했다. 인수 이후 KT그룹은 국내 유료방송시장 1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KT는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35%를 넘어 2위와의 격차를 두 자릿수로 벌리게 될 전망이다. 공정위는 인수조건으로 △케이블TV 수신료 물가상승률 초과 인상 △단체가입 수신계약 체결거부·해지 △전체 채널수 및 소비자선호채널 임의감축 △신규가입·전환가입 때 불이익조건 부과행위 △수신계약 연장·전환 거부 △고가형 상품전환 강요를 금지하고, 채널구성내역과 수신료 홈페이지 게재·사전고지 의무 등 시정조치를 부과했다. 이번 인수가 최종 성사되면 2020년 말 기준 KT그룹의 유료방송 시장점유율은 기존 31.72%에 현대HCN의 3.74%를 더해 35.46%에 달하게 된다. 이는 특정 사업자의 점유율이 전체의 3분의 1을 넘지 못하게 한 유료방송 합산규제 폐지 후 처음으로 이를 넘어서는 것이고, 2위 LG유플러스 계열(25.16%), 3위 SK브로드밴드(24.65%)와의 격차도 10%포인트 넘게 벌리는 결과다.
‘ESG 보고서’ 첫 발간
KT가 창사 이래 첫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 ‘KT ESG 리포트 2021’에는 지난 136년간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이끌어온 통신종가 KT의 ESG 활동은 물론, 디지털플랫폼 기업 KT의 경영현황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위한 KT의 노력 등이 담겼다. KT의 ESG 보고서는 업계 최초로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 스탠다드’의 포괄적 부합기준을 준수했고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인 SASB,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F)인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권고안에 따라 작성됐다. KT는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경영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넷 제로(Net Zero) 205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전사 사옥에 온실가스 배출량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 KT는 2021년 5만톤의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AI를 이용해 건물의 실내 온도를 스스로 조절하는 ‘AI 빌딩 오퍼레이터’와 같은 첨단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6901

KT2021 ver.

경쟁사 비교

KT

매출액23조 9,166억

영업이익1조1841억

대표사업ICT, 금융, 위성방송사업 등

현황제조에서 서비스까지… 로봇사업 질주

경쟁사
  • SK텔레콤
  • LG유플러스

SK텔레콤

매출액18조6247억

영업이익1조3493억

대표사업무선통신사업, 유선통신사업, 기타사업

현황SK텔레콤, 수중 사물인터넷 시대 연다

LG유플러스

매출액13조4176억

영업이익8862억

대표사업무선통신사업, IPTV사업

현황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한다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6901

KT2021 ver.

강점STRENGTH

업종별 맞춤형 IDC 공략

약점WEAKNESS

해외법인 철수

기회OPPORTUNITY

헬스케어·IDC 사업 추진

위협THREAT

5G시대 증가하는 보안 위협

강 점STRENGTH
업종별 맞춤형 IDC 공략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이 가속화되며 인터넷데이터센터(IDC)가 증설되는 가운데 KT가 업종별 맞춤형 IDC 공급을 통해 차별화하겠다고 한다. KT의 IDC·클라우드 사업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계기로 2020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KT 클라우드는 2018년 이후 매년 20% 가까이 성장해오고 있는데, 현재 4000억원 수준인 클라우드·IDC 사업 매출을 올해 5500억원 이상 달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약 점WEAKNESS
해외법인 철수
KT가 구현모 대표 취임 이후 통신 영토 확장을 위해 세웠던 해외 법인들을 청산했다. 오랜 기간 적자를 지속하고 있는 데다 코로나19로 운영이 어려워지자 정리했다. 남은 해외 적자 법인은 르완다이다. KT는 먼저 우즈베키스탄 슈퍼아이맥스를 정리했다. 슈퍼아이맥스는 KT가 지난 2007년 인수한 우즈베키스의 통신업체 두 곳 중 하나이다. KT는 우즈베키스탄 유선통신사업자인 이스트텔레콤(East Telecom)과 와이맥스(와이브로) 사업자인 슈퍼아이맥스를 인수했다. 당시 51%와 60%의 지분을 인수했으며 100%와 91% 수준으로 지분율을 끌어 올렸다. KT 관계자는 이번 해외법인 청산과 관련, "경영 효율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게다가 코로나19로 해외 법인에 직원을 파견하는 등의 운영이 여의치 않아 정리한 것"이라고 말했다.
기 회OPPORTUNITY
헬스케어·IDC 사업 추진
KT가 세계 무대에서 디지털전환(DX)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한다. 제6회 동방경제포럼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 KT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건강검진센터(헬스케어)와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구축 사업을 포함하여 신북방국가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KT는 극동지역의 투자 유치와 개발을 총괄하는 러시아 연방 소속의 극동개발공사와 건강검진센터 및 IDC 인프라 구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인허가 확보 ▲세제 혜택 ▲규제 완화 등에 협력하고, 이를 통해 진출 사업의 안정적인 투자를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위 협THREAT
5G시대 증가하는 보안 위협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메타버스 등의 급성장과 함께 5G가 주목받는다. 해당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선 5G의 초고속, 초저지연 특성이 필수적이다.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재택근무, 원격수업을 비롯해 사물인터넷,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 비대면 기반 IT 서비스도 5G 중심인 만큼, 중요성은 커질 전망이다. 하지만 중요성과 함께 사이버공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며 보안 대응이 절실해지고 있다. 특히 5G는 수많은 장비와 시스템이 연계된 만큼 구조가 복잡해 대응 마련이 쉽지 않다. 5G는 기존 통신환경에 비해 방대한 잠재력과 편의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면에는 그에 못지않은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5G 네트워크는 클라우드, IoT 등 수많은 장비와 연결돼 있고, 네트워크가 소프트웨어화 되었다. 사이버공격에 대한 공격 접점이 늘었으며, 공격으로 인한 피해도 커질 우려가 높다.

기업 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6901

KT2021 ver.

Vision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사업의 혁신을 리딩
KT는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여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합니다.
핵심가치
01
고객중심
고객發 자기혁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민첩하고 유연하게 제공
핵심가치
02
주인정신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과 실력을 갖춘 당당하고 단단한 KT의 주인으로서 생각하고 행동
핵심가치
03
소통/협업
조직의 벽을 넘어서는 수평적인 소통과 유연한 협업체계 강화
핵심가치
04
본질/과정
業의 본질에 집중하고 최선의 결과를 위해 과정까지 중요하게 생각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
시련과 역경에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여 최고의 수준을 달성한다.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한다.
02
고객을 존중하는 인재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먼저 생각한다.고객을 존중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03
벽 없이 소통하는 인재
동료 간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KT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
04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인재
회사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으로 자부심을 갖고 업무를 수행한다. 윤리적 판단에 따라 행동하며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진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6901

KT2021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인/적성검사
  3. 03실무면접
  4. 04임원면접
  5. 05건강검진
  6. 06최종합격

당신이 아는 모든 기업

KT, 더 알고 싶어?

같은 업계 다른 기업,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