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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엘엑스하우시스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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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엘엑스하우시스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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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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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엘엑스하우시스2021 ver.

기업개요

고객

전세계 B2B
건설사, 완성차 제조기업

자사

건축자재 및 산업재 제조업

경쟁사

KCC
코오롱인더스트리
현대 L&C

종합분석

Strength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인테리어 제품
Weakness
자동차 소재 부문의 부진
Opportunity

부동산 가격 급등, 정부 규제로 인테리어 수요 증가

Threat
가구업계의 인테리어 · 건축자재 포트폴리오 강화

사업개요

건축자재
71.3 %
산업소재
28.3 %
기타
0.4 %

재직자가 본 LX하우시스

84

조직문화분위기
84
연봉복지
86
커리어성장
84
근무시간휴가
85
경영진비전
82

"대기업에 걸맞은 복지수준. 월급도 높은편."

"업무분위기가 자유롭습니다. 복리후생이좋고 복장도 자율이라서 좋습니다."

"대부분의 상사들이 모두 성격이 밝고 친근감이 있다."

"연봉인상률은 낮은편. 성과위주다보니 일적으로 받는 스트레스가 있음."

"성과급이 LG치곤 적은편이다."

※ 20210803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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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LX하우시스는 창호와 인테리어 자재 등의 건축 자재와 표면 소재, 산업용 필름, 자동차 소재/부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2009년 LG화학의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다.

건축자재 71.3 %
Z:IN 브랜드 운영
창호, 벽지, 바닥재, 유리, 강화목재, 데코필름, 인조대리석, 이스톤, 포셀린(상판용), 인테리어필름, 인테리어보드, PF보드 등
산업소재 28.3 %
자동차 소재 : 자동차 원단, 경량화 부품, 자동차 부품
산업용 필름 : 가전필름, Sign & Graphic
기타매출
기타 0.4 %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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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인테리어 소재 중심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LX하우시스는 2009년 4월 LG화학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새롭게 출범한 건축자재/자동차소재 기업으로, 주요제품은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부품/원단, 인테리어 및 가전용 표면재 등의 산업용 필름 등 이다. 플라스틱 등의 원료를 압출, 사출, Calendaring, Casting 등을 통해 소재로 가공하고, 이 후 인쇄, 코팅, 엠보, 발포 등 2차 가공을 거쳐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으로 소비자의 소득수준과 건설, 자동차 등 전방산업의 경기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는 특징이 있다.
서울의 본점과 국내 청주, 울산 등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 중국, 미국, 러시아, 독일, 슬로바키아 등에 생산 및 판매법인을 두고 있다. K-IFRS 기준에 따라 11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2021 사업방향은?

#영업보고서

신설 지주사 편입 및 인테리어 중심 사업 역량 집중
LX하우시스는 먼저 새로 출범되는 신설지주회사로 편입되어 핵심 계열사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입니다. 원자료 수급부터 물류가지의 전반적인 SCM 체계 효율화, 전략 지역 및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 협력 등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과 더불어, LX그룹을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한층 더 경쟁력이 강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인테리어 사업 육성 및 고부가 전략제품 확대' 전략에 따라 역량을 집중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수익성 중심의 사업을 전개하고, 지난 10여년간 쌓아온 Z:IN 인테리어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여, 고객이 신뢰하고 인정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이 하나로 뭉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가치 중심 의 사업 전개

전 구성원이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기능과 소재가 적용된 제품, 고객 맞춤형 제안 상담, 쉽고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매장,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절대 품질, 끝까지 책임지고 소통하는 서비스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홀하지 않고, 사소한 부분까지도 빈틈없이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에 한층 더 부응하고자, 고객은 원하지만 경쟁사는 하기 싫어하고, 자사가 아니면 할 수 없는 것들을 집요하게 발굴하고 실행하여 경쟁사보다 앞서 고객 만족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신성장 동력 및 고객 가치 중심 경영을 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을 창출하는 일등 회사로 거듭나겠습니다.

최신 이슈 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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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DIY 데크바닥재 '우젠 리얼 이지' 출시
· PF단열재 생산라인 증설
· 의료시설용 바닥재 ‘프레리’ 출시
· 무게 줄이고 단열성능 높인 삼복층유리 출시

사업성과

· 인조대리석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DIY 데크바닥재 '우젠 리얼 이지' 출시

LX하우시스가 고객이 직접 조립 가능한 DIY(Do It Yourself) 데크 바닥재 'LX Z:IN 우젠 리얼 이지'를 출시했다. 'LX Z:IN 우젠 리얼 이지'는 발코니, 욕실, 현관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 활용이 가능한 합성목재 재질의 데크 바닥재 제품이다. 블록 형태로 고객이 직접 탈 · 부착하면서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으며, 이사 등 이동이 생길 경우에도 쉽게 철거하고 다시 설치할 수 있다. 또 제품 표면에 미끄럼을 방지하는 고무 성질의 소재를 사용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으며,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안정제를 적용해 햇빛에 의한 변색이 적고 수분에 강해 일반 목재보다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식재사업부에서는 "국내 합성목재 시장이 실외 조경에서 실내 인테리어로 확대됨에 따라 실내용으로 쉽고 빠르게 시공할 수 있는 데크 바닥재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DIY 인테리어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시공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PF단열재 생산라인 증설
LX하우시스가 PF단열재 생산라인 증설을 위해 1194억원을 투자한다. LX하우시스 충북 청주공장에 새롭게 증설되는 4호 생산라인은 연간 1100만㎡ 생산 규모로 내후년 3월 완공될 예정이다. 증설을 완료하면 LX하우시스의 페놀폼(PF)단열재 총 생산규모는 현재 생산량(1900만㎡)보다 55% 이상 증가한 3000만㎡로 늘어난다. 회사는 이번 증설로 PF단열재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PF단열재는 페놀 수지에 계면활성제 등 각종 첨가제를 넣어 배합한 뒤 발포 공정을 거쳐 제조하는 단열재다. 화재에 강하고, 불에 타더라도 일산화탄소 등 유독가스 배출이 거의 없는 게 장점이다. LX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단열재 양산을 시작하며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18년 2호 라인과 올해 5월 3호라인을 증설한 데 이어, 이번에 4호라인 증설 투자를 이어가며 안정적인 공급 기반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의료시설용 바닥재 ‘프레리’ 출시
LX하우시스가 의료시설용 시트 바닥재 ‘LX Z:IN 프레리’를 새로 선보였다. 프레리는 내구성과 위생성,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게 특징. 표면부터 하부까지 동일한 단일층 구조로 마모에 의한 디자인 변화가 적고, 내구성이 우수해 의료장비의 이동이나 보행량이 많은 공간에서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트 바닥재 특성상 이음매가 적어 제품 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향균성능을 확보하고 내화학성과 내오염성까지 뛰어나 위생성이 요구되는 의료시설에 최적화됐다고도 했다. 기본 색상인 그레이, 베이지부터 생기 있는 오렌지까지 총 20종의 다양한 색상과 무늬로 출시해 병원 공간별 최상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고 LX하우시스 측은 밝혔다.
무게 줄이고 단열성능 높인 삼복층유리 출시
LX하우시스는 무게를 줄이면서 단열성능을 강화한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를 출시했다고. 삼복층유리는 세 장의 유리를 붙이고 유리 사이 공간에 아르곤(Ar) 가스를 주입한 제품이다. 신제품에는 미국 코닝사가 개발한 0.5㎜ 두께 유리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기존 중간 유리 두께는 5㎜ 수준이었다. 또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는 기존 LX하우시스 삼복층유리 제품보다 무게를 30% 줄였다. 열관류율도 기존 제품의 10% 이상 낮추며 단열성능을 개선했다. LX하우시스 상무는 “그동안 삼복층 유리 단점이었던 무거운 무게를 줄이고 장점인 단열성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인조대리석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LX하우시스가 LX Z:IN 인조대리석 '하이막스-그라나이트' 3종과 '하이막스 - 볼케닉스' 3종 등 총 6개 제품이 미국 SCS 글로벌 서비스로부터 'SCS 재활용 원료 인증'을 획득했다. SCS 글로벌 서비스는 환경, 지속가능성, 식품 품질인증, 시험, 표준 개발 분야의 국제인증기구로 원료 및 제품에 재활용 물질을 최소 5% 이상 포함한 제품에 친환경 인증인 SCS 재활용 원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LX하우시스의 6개 인조대리석 제품은 생산 과정에서 모두 10% 이상의 재활용 인조대리석 원자재를 사용, SCS 재활용 원료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하이막스 - 그라나이트'는 약 40종의 다양한 색상과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주방을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으며, '하이막스 - 볼케닉스'는 큰 석영 칩이 적용된 천연석 느낌의 디자인으로 고급주택 및 상업용 공간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LX하우시스가 소방청이 발표한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X Z:IN 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LX지인 준불연 시트'는 종이, PVC(폴리염화비닐) 등을 사용하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준불연 소재의 베이스층을 적용, 불이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정서를 획득한 제품이다. 기존 준불연 이상의 벽체 마감재인 도료나 석재와 비교해 시공 시간이 적게 들고 비용을 20~50%까지 절감할 수 있어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함은 물론 준불연 자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LX하우시스는 산후조리원, 고시원, 휴게음식점 등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 우려가 높아 불연 또는 준불연 성능의 실내마감재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는 다중이용업소의 벽장재로 'LX지인 준불연 시트' 공급을 늘려 갈 계획이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트레일러용 경량 복합 패널 개발 및 현대차 공급
·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오로라' 신제품 3종 출시
· 수퍼세이브 시리즈 창호 신제품 출시
· 주방 · 욕실 인테리어 신제품 출시

사업성과

· 단열재 'LX지인 PF보드', 에너지절약상 수상
· 2분기 영업이익 12.9% 증가

어떤 사업을 했을까?

트레일러용 경량 복합 패널 개발 및 현대차 공급

LX하우시스가 운송용 트레일러 벽체에 적용되는 경량 복합 패널을 개발한다. 현대자동차의 미국 계열사 현대트랜스리드의 트레일러에 패널 공급을 추진하며 자동차 소재 사업의 적자 탈출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LX하우시스는 고분자섬유 복합소재의 경량 복합 패널을 연구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소재인 발포 폴리에스터에 비해 가볍고 열전도율이 우수한 특징을 지닌다. 상부 커플러와 전면 구조 등 디자인을 변경해 습기를 차단했다. 상부 커플러를 용융아연도금으로 처리해 부식을 방지했다. 굽힘강도를 30% 높였으며 우수한 접착력으로 균열과 물 침투를 막는다. 이 패널을 활용하면 기존 트레일러보다 330파운드 가벼워진다는 게 현대트랜스리드의 설명이다. 감소한 무게만큼 더 많은 화물을 적재할 수 있다.현대트랜스리드가 LX하우시스의 제품을 언급하며 양사의 협력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LX하우시스는 현대트랜스리드에 패널을 납품하고 자동차 소재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관측된다.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오로라' 신제품 3종 출시
LX하우시스가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오로라’ 시리즈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하이막스-오로라 시리즈는 지난 2019년 6종의 제품으로 첫 출시된 이후 지난해 6종, 올해 3종이 추가돼 총 15종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오로라 에크루’, ‘오로라 프로스트’, ‘오로라 미드나잇’ 3종은 모두 국내외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른 선명한 베인(나뭇잎의 결 같은 흐름) 무늬가 자연스럽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오로라 에크루는 따뜻한 느낌의 백색 계열 제품으로 어떤 색상의 가구 · 주방 공간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오로라 프로스트는 빛이 은은하게 투과되는 반투명한 제품으로 조명과 함께 설치하면 은은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오로라 미드나잇은 검정 색상 계열의 제품으로 어두운 나무 재질이나 금속 포인트가 들어간 가구에 적용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무게감 있는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수퍼세이브 시리즈 창호 신제품 출시
LX하우시스가 고단열 창호 브랜드 'LX Z:IN(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이중창 적용 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단열성능과 기밀성 1등급, 수밀성 50등급 등 창호 기본 성능에서 모두 최고 등급의 사양을 받았다. 또한 창호 손잡이 위생을 강화한 항균 핸들과 개폐할 때 창 파손·변형을 방지해주는 창짝 스토퍼, 방충망 잠금장치 등에서도 고기능성 부자재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LX하우시스 창호사업부장 김진하 상무는 "신제품은 창호의 기본 성능에서 최고 수준을 충족하고 사용 편의성, 디자인까지 완성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라며 "제품 출시부터 시공, 사후 서비스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이 감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방 · 욕실 인테리어 신제품 출시
LX하우시스가 ‘LX Z:IN' 인테리어 키친 · 바스’ 신제품을 출시했다. 주방 제품의 경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친’이라는 콘셉트로 7가지 스타일의 '셀렉션(SELEXION)' 시리즈와 4가지 스타일의 '제니스9(Zenith9)' 시리즈 등으로 구성했다. 셀렉션 키친은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제니스9 키친은 천연 무늬목 가구와 오스트리아 블럼의 서랍장과 하드웨어 등 소재를 적용했다. 바스 제품의 경우 온전히 나만의 휴식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바스를 콘셉트로 10가지 스타일의 셀렉션 시리즈와 1가지 제니스9 시리즈로 선보였다. 셀렉션 바스는 이음새 없는 디자인의 심리스 세면대, 3면 미러의 라운드 거울장을 비롯해 웨인스코팅 수납장, 안심유리 파티션 등 디자인과 안전을 모두 고려했다. 제니스9 바스는 대형 포세린 타일과 미국 콜러의 세면기 · 수전 · 액세서리를 적용했다. 간접 조명 기능의 고급 상부장, 블루투스 스피커를 적용한 하부장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단열재 'LX지인 PF보드', 에너지절약상 수상
LX하우시스의 PF단열재 'LX지인 PF보드'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제 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1997년 시작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LX지인 PF보드는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가운데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열전도도 0.020W/m·k)을 확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열전도도를 기준으로 다른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제품보다 1.5배 이상 뛰어난 성능이다. 단열성능이 뛰어난 만큼 건축물 벽체를 설계할 때 기존 유기단열재와 비교해 절반에 가까운 두께로 단열성능(열전도도) 규정을 충족할 수 있어 건축물의 전용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LX지인 PF보드는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EPD) 인증 및 저탄소 인증을 확보, 녹색건축인증 평가시 가점 혜택이 주어지는 녹색제품이다.
2분기 영업이익 12.9% 증가
LX하우시스의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007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25.1% 늘었다. 순손실은 13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LX하우시스는 2분기 실적과 관련해 "고단열 창호, 기능성 시트 바닥재, 엔지니어드 스톤 등 프리미엄 건축자재의 판매 증대, 자동차소재부품 및 산업용필름의 판매 소폭 증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3분기에는 키친·바스 신제품의 본격 판매와 LX지인 인테리어의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토털인테리어 사업을 가속화하고, PF단열재 등 고부가 건축자재 공급 확대 등을 추진해 수익성 확보를 기반으로 한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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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엘엑스하우시스2021 ver.

경쟁사 비교

(주)엘엑스하우시스

매출액3조 380억

영업이익710억

대표사업건축자재 및 자동차 소재 제조

현황LX홀딩스 산하 그룹 편입, 건축자재 판매 증대, 신한은행 ESG 업무 제휴

경쟁사
  • KCC
  • 코오롱인더스트리
  • 그 외
    현대 L&C 등

KCC

매출액5조 836억

영업이익1,338억

대표사업건축, 산업자재, 도료 생산

현황인조대리석 마감제 리뉴얼 출시, IT · 반도체 소재 사업 진출

코오롱인더스트리

매출액4조 361억

영업이익1,524억

대표사업자동차 부품 소재, 산업자재, 필름·전자재료, 화학, 패션

현황자동차 소재 경쟁력 강화, 전자재료용 에폭시 호황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록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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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엘엑스하우시스2021 ver.

강점STRENGTH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인테리어 제품

약점WEAKNESS

자동차 소재 부문의 부진

기회OPPORTUNITY

부동산 가격 급등, 정부 규제로 인테리어 수요 증가

위협THREAT

가구업계의 인테리어 · 건축자재 포트폴리오 강화

강 점STRENGTH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인테리어 제품
LX하우시스는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인테리어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슈퍼세이브 창호 시리즈와 실생활 경량소음 저감 기능 및 친환경성을 갖춘 엑스컴포트 등 프리미엄 시트 바닥재, 고단열 성능에 화재 안전성까지 갖춘 PF 단열재, 글로벌 선두권의 인조대리석 등이 실적 개선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거 공간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출시한 'LX지인 자동환기'와 'LX지인 안심매트'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대형 가전마트 및 복합쇼핑몰에 LX지인 인테리어 매장을 입점시키는 등 B2C 시장 공략을 위한 인테리어 유통 혁신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자동차 소재 부문의 부진
LX하우시스의 자동차소재 · 산업용필름 부문에서 영업손실의 손상차손이 발생했다. LX하우시스는 자동차 시트용 원단과 플라스틱 범퍼, 경량화 부품을 생산해 국내 완성차업체에 공급한다. 자동차소재 부문은 2018년 2분기부터 13분기째 영업손실이다. 불황 속에서 투자방향을 바꾸지 않은 채 경량화 부품 개발에 주력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LX하우시스의 자동차소재 부문 매각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2020년에는 한 차례 매각을 시도했지만 가격 협상에 실패한 바 있다.
기 회OPPORTUNITY
부동산 가격 급등, 정부 규제로 인테리어 수요 증가
인테리어 열기가 뜨겁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자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커진 데다 정부 규제로 노후 주택을 새롭게 고쳐 쓰려는 수요까지 몰리기 때문이다. 이에 인테리어 · 가구 업계 역시 특수를 누리는 모습이다. 정부 부동산 규제 정책까지 더해져 현재 살고 있는 집을 고쳐서 쓰려는 수요가 몰린다는 분석도 있다. 반대로 부동산 가격 급등으로 ‘패닉 바잉’에 나선 젊은 층이 한정된 자금으로 서울 외곽 노후 주택을 구매하면서도 깔끔할 실내 환경을 원하다 보니 인테리어에 더욱 힘을 주는 경우도 많아졌다. 부동산 가격 급등으로 ‘패닉 바잉’에 나선 젊은 층이 서울 외곽 노후 주택을 구매하면서도 깔끔할 실내 환경을 원하다 보니 인테리어에 더욱 힘을 주는 경우도 많아졌다.
위 협THREAT
가구업계의 인테리어 · 건축자재 포트폴리오 강화
한샘이 냉난방 효율을 높이는 완성창인 ‘유로700 NEW’를 선보이고 ‘창호 품질 10년 보증제’를 운영하는 등 높은 품질의 다양한 창호 · 벽장재 · 욕실 등 건자재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패키지 리모델링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도 욕실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리바트 바스(LIVART Bath)’를 론칭, 주방에 이어 욕실까지 리모델링 사업을 넓혔다. 국내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화하며 기존 가구는 물론, 향후 욕실 · 창호 · 바닥재까지 집 전체 리모델링 공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기업 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2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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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자연을 닮은, 사람을 담은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듭니다.
친환경 · 에너지 절감형 소재와 제품을 제공하고, 아름답고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공간을 지향해 미래 공간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는 의미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도전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사람
02
창의
팀웍을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사람
03
혁신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사람
04
경쟁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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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엘엑스하우시스2021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인·적성검사
  3. 03면접전형
  4. 04채용검진
  5. 05배치면담
인·적성검사
인성검사 : LX하우시스 인재상에 맞는 개인별 역량 또는 직업 성격적인 적합도 확인
적성검사 : 언어이해 / 언어추리 / 자료해석 / 창의수리 의 4개 영역으로 평가
Business Case Analysis & Presentation
직무역량 면접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약 1시간 동안 주어진 Business Case에 대해 정리하고 발표하는 형식으로 창의성과 논리성, 문제해결 능력 및 발표력 등을 측정하여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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