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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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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2021 ver.

  •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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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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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2021 ver.

기업개요

고객

B2B, B2C
완성차 제조업체
개인 자동차 소유주

자사

타이어 제조 및 판매

경쟁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타이어뱅크

종합분석

STRENGTH
신규 플랫폼 및 유통사 제휴를 통한 판매채널 확대
WEAKNESS
수출 물량 대비 생산 설비 부족
OPPORTUNITY

중고차 수요 증가에 따른 교체용 타이어 수요 증가

THREAT
미국의 국내 타이어 업체에 대한 반덤핑 관세 부과

사업개요

타이어부문
99.1 %
운송보관
0.4 %
금형
0.3 %
제과제빵
0.2 %

재직자가 본 넥센타이어

79

조직문화분위기
80
연봉복지
80
커리어성장
78
근무시간휴가
81
경영진비전
77

연봉이 높은편이고 출퇴근하기 용이한 위치

"신사옥이여서 근무 환경이 좋다."

"앞에 서울식물원이 있어 걷기 좋다"

일의 체계가 비효율적

"연봉인상률이 낮다"

"이상한 인사평가"

※ 20210702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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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국내 본사를 거점으로 중국, 미주,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판매네트워크를 통해 타이어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타이어부문 99.1 %
타이어 제조판매 부문: 타이어를 제조, 유통
타이어 렌탈 부문 : 회사가 타이어를 구입하고 이에 대한 일체의 유지관리 책임을 지며, 고객에게 일정기간 동안 대여하고 렌탈료를 수수하는 서비스업입니다.
운송보관 0.4 %
운송 :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여 시장수요에 맞춰 리드타임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적기에 인도
보관 : 생산제품 혹은 원료품의 저장, 마케팅 강화 및 재고투자를 위한 활동
금형 0.3 %
가류공정에서 사용되며 그린타이어라 불리는 원형 타이어에 타이어패턴, 로고 등을 구현하기 위한 소모품
제과제빵 0.2 %
장애인 표준 사업장 엔젤위더스 운영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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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의 현황은?

#홈페이지

70년 기술 바탕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1942년 흥아고무공업(주)로 설립되어 1956년 戰後 국내 최초로 자동차용 타이어를 생산하였으며, 최초 60시리즈 V자형 로테이션 타이어 개발 등 국내 타이어 업계의 큰 획을 그으며 성장을 해왔습니다. 2000년 기업 이미지 혁신을 위해 ‘우성타이어’에서 ‘넥센타이어’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세계 타이어업계 최고 수준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더욱 괄목할 도약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와 중국, 유럽에 4개의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국내 마곡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미국, 중국, 독일에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구축, 다변화하는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이러한 70년 넘게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 그리고 국내외 생산공장의 제조경쟁력이 바탕이 되어, 오늘날 130여개국의 도로를 누비는 글로벌 넥센타이어를 만들었습니다.

2021년 사업방향은?

#영업보고서

핵심역량 강화 및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
넥센타이어는 2021년 다음과 같은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시장 특화 전략을 통한 판매를 극대화하겠습니다. 둘째,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통한 R&D로 새로운 기술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품질 중심의 생산 체계 강화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넷째, 경영 효율성 제고 및 전사 역량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 경영 체제를 구축해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넥센' 브랜드 가치 향상에 힘을 쏟을 것이며, 상호신뢰의 노사 문화도 공고히 해 나가가겠습니다.

해외 교체용타이어 시장 맞춤형 서비스 확대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세계 10위 타이어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사업에서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을 추진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국내에서 비대면 타이어 교체서비스인 ‘넥스트레벨 고(GO)’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 서비스를 해외 각국에서 현지화해 내놓을 준비를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비대면서비스를 선호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타이어사업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해외로도 확대해 현지 교체용 타이어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해외법인에서 현재 현지 파트너사들과 협업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해외법인에서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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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휴가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료점검 진행
· GS리테일 유통채널을 통한 타이어 렌털 서비스 판매
·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에 OE 공급

사업성과

· 글로벌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선정
· 2020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종합서비스 부문 대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휴가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료점검 진행

넥센타이어가 하계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운행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캠페인을 한다.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 방향),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 방향) 등 2곳에서 이뤄진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인력과 3.5t 모바일 점검 차량으로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장착된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 없이 타이어 관리 전문가로부터 모든 타이어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에게는 기념품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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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유통채널을 통한 타이어 렌털 서비스 판매
넥센타이어가 타이어 렌털 서비스인 ‘넥스트 레벨 렌탈’을 GS리테일을 통해 판매하며 유통 채널을 확대한다. 'GS 더 프레시'와 'GS25' 편의점에서 고객이 편리하게 타이어 렌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GS 더 프레시’와 ‘GS25’매장에서 직원에게 문의해 타이어 렌털 전용 모바일 QR코드를 인식한 후, 상담 신청만 남기면 원하는 시간대에 타이어 전문상담원이 전화해 비대면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타이어 렌털 시 서울 · 경기 ·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업계 유일 비대면 방문 장착 서비스 '넥스트레벨 GO'를 통한 타이어 장착도 가능하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넥센타이어가 지속가능경영 성과 및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경영성과 뿐만 아니라 윤리 경영, 리스크 관리, 노동 및 인권, 환경/안전 및 보건 등에 대한 성과를 중점적으로 공개한 넥센타이어의 첫 CSR 보고서다. 특히, 천연고무 구매에 대한 CSR 정책 강화,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선도적 대응을 위한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등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소개했다. 넥센타이어는 보고서를 통해 투명한 정보를 공개함으로써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제고 및 기업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국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 라인을 준수해 작성 됐으며 독립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 (Korea Management Registrar)으로부터 외부 검증을 받았다.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에 OE 공급
넥센타이어가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카누’(Canoo)에 신차용 타이어(OE)를 공급한다. 카누는 기존의 차량 서비스 제공 방식에서 탈피하고자 새로움을 시도하고 있는 미국의 스타트업으로, 차량 실내를 극대화한 미래형 디자인으로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차체 하부에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을 도입해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와 전기 구동장치를 설치한 점이 특징이다. 넥센타이어는 ‘로디안 GTX EV’를 카누에 공급할 예정이다. SUV용 타이어 ‘로디안(ROADIAN) GTX’를 전기차용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카누의 차량 실내와 차체 하부 플랫폼인 스케이트보드를 총괄하는 알렉시 샤보누는 타이어 선택에 대해 “고객에게 대형 SUV 수준의 실내와 소형차의 외관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에 알맞은 타이어를 찾아야 했다. 특히, 핸들링, 기후, 안전 등을 모두 고려한 타이어가 필요했다”며, “넥센타이어의 ‘로디안 GTX EV’가 이 모든 것을 충족했다”라고 밝혔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글로벌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선정
넥센타이어가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고객만족 역량 평가에서 고객 만족도, 고객 가치 등의 평가 항목에서 가장 우수한 타이어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GCSI 타이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넥센타이어는 2015년 업계 최초로 론칭한 타이어 렌탈 서비스에 이어 올해 3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넥스트레벨 GO’ 서비스를 론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타이어 전문가가 고객 차량이 위치한 장소로 직접 방문해 소비자와 대면하지 않고도 타이어를 교체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다. 이에 넥센타이어는 국내 업계 처음으로 비대면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 매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와 자동차 검사소 등에서 타이어 제조사에 관계없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소외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다 하고 있다.
2020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종합서비스 부문 대상
넥센타이어가 최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0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종합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항목들을 정량화해 각 부문별 한 해 동안 가장 사랑받은 서비스를 선정하는 상이다. '넥스트레벨 렌탈', '넥스트레벨 GO' 등의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넥스트레벨 GO’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 운영 중이며, 추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타이어 교체 전문 매장 '넥스트레벨' 오픈
·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 신제품 출시
·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후원
· 폭스바겐 · 세아트에 OE 타이어 공급

사업성과

· 아체에 렌크라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기록
· 21년간 타이어 5억본 생산 및 리콜 제로 기록

어떤 사업을 했을까?

타이어 교체 전문 매장 '넥스트레벨' 오픈

넥센타이어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신개념 타이어 교체 전문 매장 ‘넥스트레벨 역삼점’을 오픈하고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지상 3층으로 이루어진 넥스트레벨 역삼점은 멀티 컴플렉스형 매장으로 타이어 매장과 카페 및 고객대기실이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불스원’의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불스원 프라자’와 연결돼 있어 타이어뿐만 아니라 전문화된 자동차 종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 고객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역삼점 전 비대면 타이어 장착 유형인 ‘Drive Thru’ 또는 ‘Untact Parking’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매장 방문 전에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어 혼잡한 시간대에 대기시간을 줄이고 대면 상황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고객의 휠과 림을 보호할 수 있는 초고성능 타이어 전용 전문장비를 갖추어 최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감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 신제품 출시
넥센타이어가 초고성능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인 '엔페라 슈프림'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컴포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엔페라 슈프림'은 강성이 강화된 블록 디자인을 통해 차량의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타이어 숄더 안쪽부터 트레드 중앙까지 패턴 블록의 배열 설계를 최적화해 주행 중 저소음을 구현했다. 최적화 된 그루브 설계, 사이프의 밀도를 개선해 빗길과 눈길에서의 차량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고성능 신소재 복합소재 적용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마모성능을 구현했다. 더불어, 블록 강성 설계로 어떠한 차종에서든 핸들링 · 내구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후원
넥센타이어가 ‘2021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후원 한다. 먼저 2021 시즌에 신설되는 ‘캐딜락 CT4’ 클래스의 공식 타이어 후원사로 참가한다. ‘캐딜락 CT4’ 클래스는 캐딜락 퍼포먼스 세단인 CT4 차량의 원메이크 레이스로 진행되며, 경기는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돼 가장 빠른 랩타임 순으로 순위를 가린다. 또한 BMW M4 차량의 원메이크 레이스로 진행되는 ‘M’ 클래스의 공식타이어 후원을 연장한다. 이번 ‘캐딜락 CT4’ 및 ‘M’ 클래스에는 우수한 그립력을 자랑하는 넥센타이어의 레이싱전용 세미슬릭 타이어인 ‘엔페라 SUR4G’가 공식 공급된다. 이는 국내 최장수 레이싱 대회인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에도 공식 타이어로 사용되고 있다. 여기에, 넥센타이어의 레이싱 전용 첫 슬릭 타이어인 ‘엔페라 SS01’ 제품이 최상위 종목인 ‘SUPER 6000’ 클래스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폭스바겐 · 세아트에 OE 타이어 공급
넥센타이어의 고급 브랜드 '엔페라 스포츠'가 독일 폭스바겐와 스페인 세아트에 OE(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된다. 폭스바겐의 '골프' 8세대 차량에 친환경 라인업인 ‘엔블루 S’와 겨울용 타이어인 ‘윈가드 스포츠 2’ 등을 공급한데 이어 라인업을 확대한 셈이다. 이번에 추가 공급하는 '엔페라 스포츠'는 마른 노면 등 주행 테스트에서 핸들링, 제동, 수막현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이번 폭스바겐그룹내 OE 공급 확대로 넥센타이어의 유럽 OE타이어 시장 공략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업계는 점치고 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아체에 렌크라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기록
넥센타이어가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체에 렌크라트’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엔페라 스포츠’ 제품이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아체에 렌크라트’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아데아체(ADAC), 아우토빌트 등과 함께 명성을 자랑하는 유력 자동차 전문지로 연중 공신력 있는 타이어 및 자동차 관련 제품 테스트를 진행해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유럽에 판매되는 유명 브랜드 9개의 여름용 타이어 제품을 대상으로 폭스바겐(골프 8세대) 차량에 장착하여 성능을 평가했다. 체코에 위치한 넥센타이어의 유럽 공장에서 생산된 ‘엔페라 스포츠’ 제품은 다양한 평가 항목을 합한 총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기록하며 ‘Very Recommendable(강력 추천)’ 등급을 받았다. 특히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짧은 제동 거리와 탁월한 핸들링 성능, 정숙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21년간 타이어 5억본 생산 및 리콜 제로 기록
넥센타이어가 지난 21년 동안 5억본에 달하는 타이어를 생산하면서 '리콜 제로'(0)이라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국내 양산 · 창녕공장과 중국 칭다오, 체코 자테츠 등 4개 공장에서 이룬 대기록이다. 넥센타이어는 7단계의 공정을 거쳐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컴파운드 혼합부터 경화까지 최첨단 자동화 시설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생산 마지막 단계인 테스트 과정에서 다른 타이어 회사들과 차별화를 뒀다. 특히 육안 검사, 초음파 테스트, 공기압 테스트, 강성 테스트, 타이어 내부 점검 총 5단계 테스트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기술센터도 이 같은 대기록을 달성하는데 한몫했다. 기술센터는 한국과 미국, 유럽 독일 등 3곳에 설립, 신차용(OE) 제품이 최상의 품질로 생산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21년 무(無)리콜은 안전에 대한 넥센타이어 품질 경쟁력과 고객안전을 위한 노력"이라며 "엄격한 품질 경영으로 글로벌 '톱10' 진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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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넥센타이어

매출액1조 6,981억

영업이익394억

대표사업타이어 제조 및 판매

현황모터스포츠 후원, 스텔란티스 '올해 최우수 공급업체' 선정

경쟁사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 금호타이어
  • 그 외
    타이어뱅크 등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매출액6조 4,531억

영업이익6,283억

대표사업타이어 제조 및 판매

현황GM 우수협력사 선정, 46개 완성차 브랜드에 타이어 공급, ESG 경영 강화

금호타이어

매출액2조 1,707억

영업이익-45억

대표사업타이어 제조 및 판매

현황소음저감 사계절용 타이어 출시, 광주공장 함평 이전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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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신규 플랫폼 및 유통사 제휴를 통한 판매채널 확대

약점WEAKNESS

수출 물량 대비 생산 설비 부족

기회OPPORTUNITY

중고차 수요 증가에 따른 교체용 타이어 수요 증가

위협THREAT

미국의 국내 타이어 업체에 대한 반덤핑 관세 부과

강 점STRENGTH
신규 플랫폼 및 유통사 제휴를 통한 판매채널 확대
넥센타이어가 단순 매장판매를 벗어나 유통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타이어테크를 통한 타이어 판매에서 탈피하여 O2O 서비스를 도입한 '넥스트레벨 GO'를 출시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GS리테일과 제휴하여 '넥스트레벨 렌탈'을, 쿠팡과 제휴하여 '넥스트레벨 GO'를 판매하는 등 자사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타이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수출 물량 대비 생산 설비 부족
넥센타이어로서는 미국 수출물량을 한국에서 생산하기에는 수익성 부담이 커지고 있는 데다 체코 공장 생산능력도 현재 설비에선 최대치에 거의 근접한 상태에 이르고 있다. 계약을 한 신차용 타이어(OE)는 생산지를 변경하기 어렵지만 교체용 타이어(RE)는 한국에서만 생산하지 않으면 생산기지가 있는 국가와 미국의 무역협정에 따른 관세만 내면 된다. 하지만 넥센타이어는 체코공장을 제외하면 해외 생산기지가 미국의 견제가 심한 중국 칭다오 1곳이라는 점에서 생산국 다변화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
기 회OPPORTUNITY
중고차 수요 증가에 따른 교체용 타이어 수요 증가
미국의 중고차 가격 역대 최고치를 찍으면서 수혜를 받는 업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중고차 가격이 오르는 것은 미국 내 백신보급 확대에 따라 야외활동, 여행, 출장 등의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신차 수요 역시 늘었는데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신차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자 중고차 가격이 크게 치솟고 있다. 이에 타이어 업계가 수혜를 받고 있다. 중고차에 쓰이는 교체용(RE) 타이어 수요가 빠르게 회복 중이기 때문이다. 미국을 시작으로 중고차 타이어 수요가 유럽과 중국 및 아시아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글로벌 타이어 업계가 이득을 볼 것이라는 예상이다.
위 협THREAT
미국의 국내 타이어 업체에 대한 반덤핑 관세 부과
대한타이어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타이어 업체가 올해 1∼5월 북미에 수출한 신차용 타이어는 총 3억 9,938만달러어치로 전체 신차용 타이어 수출액의 30.8%를 차지했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한국과 대만, 태국의 승용차 · 경트럭용 타이어 수입이 미 업계에 실질적 피해를 끼쳤다는 판정을 내렸다. 미국의 반덤핑 관세부과 명령은 상무부의 최종판정과 ITC의 산업피해 최종판정을 거쳐 이뤄진다. 지난 5월 미 상무부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7.05%, 금호타이어 21.74%, 넥센타이어 14.72%의 반덤핑률을 산정했다. 결국 타이어 업계는 가격 인상으로 현 상황에 대응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역시 글로벌 타이어 공급가를 3∼8%가량 높였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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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움직임에 가치를 담아 내일을 함께하는 우리
움직임 : 누구보다 먼저 고민하고 실행하여 끊임없이 미래에 대한 예측력을 확보한다.
가치 : 사람에 대한 생각을 기반으로 세상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을 담아낸다.
내일 : 차별화된 가치가 담긴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에 연결되어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한다.
비전
Next Level Mobility for All
Next level : 다양한 분야의 기술들을 융합하여 생활의 편리를 극대화한다.
Mobility : 타이어를 넘어 사람 중심의 모빌리티 철학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for All : 이동을 통한 만남과 즐거움을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간다.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Tri-C

01
Challenge
불확실한 미래를 돌파하기 위해서 때로는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보기도 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넥센의 움직임을 크게 확장할 수 있는 넥센인
02
Creativity
기존의 틀을 깨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남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획기적인 방식으로 시장의 판을 바꾸고자 과감한 시도를 할 수 있는 넥센인
03
Collaboration
다양한 의견과 주장을 받아들이면서 한 번 목표가 정해지면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넥센인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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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인적성검사
  3. 03면접전형
  4. 04채용건강검진
  5. 05최종합격
  6. 06입문교육
채용일정
대졸 신입사원 및 국내 영업사원의 공채는 매년 하반기 연 1회 실시한다.
경력사원의 공채는 연 3회, 1~3분기 정기공채의 형식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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