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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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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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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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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2021 ver.

기업개요

고객

B2B
건설 · 인테리어 기업

자사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

경쟁사

선앤엘
한솔홈데코
유니드

종합분석

STRENGTH
안정적인 목재사업 기반으로 전해액 신사업 강화
WEAKNESS
기업 인수 및 대규모 설비투자로 차입부담 증가
OPPORTUNITY

건설 경기 활황에 따른 전방 산업 수요 증가

THREAT
대기업 계열사들의 배터리 소재 사업 참여

사업개요

소재사업
63.6 %
하우징사업
14.9 %
화학사업
21.5 %

재직자가 본 동화기업

77

조직문화분위기
76
연봉복지
80
커리어성장
75
근무시간휴가
78
경영진비전
75

안정적이고, 성장 가능성이 있음. 사무실 등 근무환경이 좋음, 여의도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함. 모난 사람이 없어 관계에서 오는 갈등이나 스트레스는 적음.

"새로운 비즈니스에 도전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

"회사규모에 비하여 연봉이 높아서 그 점은 좋은 것 같다"

보수적인 조직문화

"승진 pt가 있음, 권고사직 있음."

"복리후생 비용이 적으며 눈치보며 야근해야 하는 것"

※ 20210624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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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동화기업은 1948년에 설립된 국내 대표 목재 전문기업으로 MDF(중밀도섬유판), PB(파티클보드), 화학, 건장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 사업, 미디어 사업으로 확장하였다.

소재사업 63.6 %
보드(PB,MDF) 및 MFB 제품을 공급
화학사업 21.5 %
TEGO, 전해액 등 전자재료 공급
하우징사업 14.9 %
건장재, 특판 등의 제품을 공급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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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의 현황은?

#홈페이지

목재 소재 1위 기업의 위상 확보

가구와 인테리어 자재로 주로 사용되는 목질 판상 제품을 생산하는 보드 사업은 폐목재 및 임목 부산물을 원재료로 하여 파티클보드, MDF, MFB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티클보드 국내 점유율 1위, MDF 아시아 생산량 1위를 기록하여 국내외에서 보드 업계 리더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동화기업은 바닥재 '동화자연마루' 뿐 아니라 벽장재 '동화디자인월‘, 도어 ‘동화자연도어’ 등의 브랜드로 두드러진 경쟁력을 갖춘 인테리어 자재 전문 기업입니다. 강화마루 시장점유율 40%를 상회하는 국내 바닥재 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친환경 마루 바닥재 개발에 주력하여 2016년 국내 최초로 포름알데히드가 없는 신제품 나프(NAF·Non-Added Formaldehyde, 포름알데히드 무첨가)마루를 출시하며 국내 친환경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수지 등 화학 소재 개발

동화기업의 화학 사업은 보드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친환경 수지, 표면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1989년 수지 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보드 생산에 필요한 화학제품을 자체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화학 분야의 R&D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포름알데히드가 거의 없는 친환경 수지 개발에 성공하면서 국내 유일 친환경 신소재 나프보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화학 사업의 R&D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주력 사업인 보드사업에 경쟁력을 더하기 위한, 멜라민필름(LPM)을 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으로 국내 최초 콘크리트 거푸집용 합판에 사용되는 테고필름을 생산하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 사업방향은?

#영업보고서

제품 품질 강화 및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성장성 확보
동화는 2021년 한해 신규 글로벌 시장 거점을 발굴함과 더불어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보드 부문에서는 업계 전체의 어려움 속에서 동화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수익성을 끌어 올리고 원가 및 안정적인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국내외 보드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화학 부문에서는 안정적인 테고필름 및 페놀수지 사업 속에서 2차전지 소재인 전해액 사업을 통해 동화기업의 미래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도록 혁신과 투자를 통해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건장재 부문에서는 NAF강마루 제품군의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인 자신감을 바탕으로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강화마루 중심 상품군 구성에서 탈피하여 탄탄한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해외에서는 생산거점 확보 및 기존 생산 국가에서의 추가적인 판매 증진방안을 연구하여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입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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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듀얼코어 복합마루 '나투스 듀오' 출시
· 헝가리에 전해액 생산 공장 구축
·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 및 생산현장 도입

사업성과

· 벽장재 전 제품의 방염 성능 인증 획득
· 연간 영업이익 14% 성장

어떤 사업을 했을까?

듀얼코어 복합마루 '나투스 듀오' 출시

동화기업이 나프 보드와 내수 합판을 결합해 안정성을 강화한 신제품 ‘나투스 듀오’를 출시했다. 나투스 듀오는 나프 보드와 내수 합판을 결합해 만든 듀얼코어를 사용해 제작한 특수 복합마루다. 나프 보드는 SE0등급의 친환경 자재로, 전량 국내산 소나무로 제작된다. 나투스 듀오 제작에 사용되는 내수 합판 또한 유해 물질이 거의 방출되지 않는 소재다. 이번에 출시한 나투스 듀오는 자사의 섬유판 강마루 ‘나투스 진’과 합판 강마루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이라는 게 동화기업의 설명이다. 듀얼코어 및 고강도 표면 보호층 사용으로 기존 합판 강마루 대비 내충격성과 내수성을 대폭 개선해 찍힘과 긁힘을 방지함은 물론 생활 침수에 의한 변형이나 오염을 막을 수 있다. 나투스 듀오와 합판 강마루의 내충격성을 비교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무게 1kg 추를 15cm 높이에서 낙하했을 시 나투스 듀오의 파임 깊이는 0.07mm, 합판 강마루는 0.38mm로 나타나 내충격성이 최대 5배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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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가리에 전해액 생산 공장 구축
동화기업 계열사인 동화일렉트로라이트가 헝가리에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전해액 생산 공장을 짓는다. 헝가리에 신설되는 전해액 공장은 2만톤 규모로,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하면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국내외 전체 사업장에서 연간 5만 3,000t의 전해액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NMP 정제 공장도 완공 시 연간 2만톤 규모의 폐 NMP를 처리하게 된다. NMP 정제 공장에서는 2차 전지 완제품 제조사로부터 배터리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 폐NMP를 회수해 정제 NMP로 가공한 뒤 2차 전지 제조사에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NMP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전극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화학제품이다. 헝가리는 삼성SDI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공장이 들어서 있다. 공장이 완공되면 2차 전지 완제품 제조사들에 원활한 소재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 및 생산현장 도입
동화기업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짓고 곧 생산현장에 도입한다. 국내 보드업계 처음으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개발에 성공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해 공장 운영을 최적화한다. 제품 생산 과정부터 시설 유지·보수까지 스마트로 전환된다. 현장에서 도출되는 데이터를 분석,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밝혀내고 품질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설비점검 및 교체주기 또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동화기업은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 PB 및 MDF 공장에 이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화 과제와 디지털 혁신과제는 스마트팩토리를 비롯, 스마트비즈니스, 스마트워크플레이스 분야에도 적용되고 있다. 디지털혁신실은 각 분야에 맞춰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생산의 최적화, 데이터 중심 업무기반 구축, IT시스템 내실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벽장재 전 제품의 방염 성능 인증 획득
동화기업이 벽장재 전 제품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시행하는 방염 성능 인증을 마쳤다. 방염 제품은 화재 발생 시 자재가 불에 타는 속도를 더디게 해서 초기 진압과 대피 시간을 벌어준다. 이번에 방염 인증을 마친 제품은 디자인월 하이그로시 제품이다. 디자인월 하이그로시는 대리석의 고광택 표면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주거 공간과 호텔 등 상업 공간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동화디자인월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mg/L 이하인 친환경 E0 등급 동화에코보드로 생산하기 때문에 아토피성 피부병 및 새집 증후군 발생 걱정이 없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혀와 홈을 끼워 맞추는 조립식 시공 방법을 사용해 접착제를 사용하는 다른 벽면 인테리어 자재보다 높은 친환경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간 영업이익 14% 성장
동화기업의 2020녀 매출액은 전년대비 3.8% 오른 7,449억원, 영업이익은 14% 오른 668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보드(PB, MDF) 시황 개선과 베트남 마진율 회복으로 실적이 개선됐다. 중밀도 섬유판(MDF), 파티클보드(PB) 등을 생산하는 소재 사업에서 매출을 이끌었다. 특히 베트남 호치민 인근에 위치한 VRG 동화, 동화 호주 등 해외 사업장이 코로나19 확산에도 선방하면서 실적 호전에 영향을 줬다. 해외매출은 2,913억원으로 전년대비 10%가 늘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8%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원목마루 '바움' 제품군 확대
· 벽장재 신제품 '세이프월' 출시
· 원목마루 '나투스진' 출시
· 동화그룹 중앙연구소 착공

사업성과

· 1분기 매출 15% 증가

어떤 사업을 했을까?

원목마루 '바움' 제품군 확대

동화기업이 원목마루 '바움(Baum)'의 제품군을 확대한다. 바움은 친환경 고급 내수 합판에 천연 원목층을 더한 마루로, 국제산림관리협의회의 인증을 획득한 고급 마루이다. 표면은 고강도 UV 코팅으로 강도를 높여 원목마루의 단점인 찍힘과 긁힘을 방지했으며, 생활 오염으로부터 마루가 변형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원목마루는 신제품 광폭 원목마루 '바움 165'와 기존의 원목마루 제품을 리뉴얼한 '바움 125'이다. '바움 165'는 넓고 긴 규격의 광폭 마루로, 공간을 넓고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원목의 질감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할 수 있다. 부드러운 느낌의 패턴부터 옹이가 가미된 독특한 패턴까지 갖춰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바움 125'는 기존 원목마루 제품인 바움와이드를 개선한 제품이다. 새로운 패턴을 추가하고 수종을 다양화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엄선된 마루 단판 디자인을 통해 자연스러운 느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벽장재 신제품 '세이프월' 출시
동화기업이 벽장재 신제품 ‘세이프월’을 출시했다. 세이프월은 화재 안정성을 갖춘 준불연 벽장재로 불이 쉽게 붙지 않아 화재 확대를 방지하며,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 방출량도 적다. 다중이용업소법에 따라 준불연 자재 이상을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음식점, 유흥주점, 산후조리원 등 각종 상업공간에 적합하다. 세이프월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준불연 인증을 마친 코어자재로 생산한다. 코어자재는 준불연 성능뿐만 아니라 친환경성, 내구성, 내수성을 갖췄다. ‘수퍼E0’ 등급 친환경 자재로 포름알데히드와 톨루엔, ‘TVOC’ 등 유해물질 방출량이 거의 없다. 밀도가 높아 찍힘이나 긁힘에도 강하고 습기에 의한 변형도 적어 유지 관리에 용이하다. 항곰팡이 기능을 갖춰 습한 장마철과 온도차가 심한 겨울철 실내 곰팡이 발생을 억제한다. ‘세이프월 기본형’과 고광택 표면이 특징인 ‘세이프월 하이그로시’, 흡음 기능을 추가한 ‘세이프월 하이브’로 구성된다.
원목마루 '나투스진' 출시
동화기업이 브랜드 동화자연마루를 통해 긁힘과 오염에 강하면서도 유해 물질 방출이 없는 친환경 바닥재를 선보였다. 섬유판 강마루 '나투스진'은 포름알데히드를 첨가하지 않은 친환경 신소재 나프의 친환경 자재로 100% 전량 국내산 소나무로 제작된다.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한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평가다. 나투스진은 내수성이 우수해 물에 장시간 노출되더라도 마루의 변형이 적다. 변형이 있더라도 복원력이 우수해 건조 시 원상태로 쉽게 회복된다. 마루 표면은 고강도 특수 코팅 처리를 해 찍힘, 긁힘, 오염에 매우 강하다. 특수 코팅층에는 은이온을 첨가해 항균 및 방충 기능도 탁월하다. 시공 단계에서 폐암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라돈을 저감할 수 있는 물질을 첨가한 전용 시공 접착제 ‘그린풀 황토’를 사용한다. 원목 마루를 찾는 수요가 늘면서 나프보드에 원목을 결합한 '나투스진 원목' 제품도 출시했다.
동화그룹 중앙연구소 착공
동화기업이 '동화그룹 중앙연구소' 부지에서 착공식을 개최했다. 2022년 6월 완공 예정인 중앙연구소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5,300㎡(약 1,600평) 규모다. 준공 후에는 동화기업의 근간인 소재 분야와 더불어 차세대 동력인 정밀화학, 표면재, 전해액 등 화학 분야를 연구하게 된다. 이 곳에 사업별로 흩어진 연구개발 인프라를 한 곳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공동연구를 통해 주력사업인 보드류와 차세대 동력인 화학사업 간 한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김정수 동화그룹 중앙연구소장은 "73년간 축적한 연구개발 노하우가 중앙연구소에 집약돼 미래를 준비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동화만의 R&D 역량을 지속 발전시키며 차별화된 연구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1분기 매출 15% 증가
동화기업의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2,1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53억원으로 85% 증가했다. 컨센서스를 상회하며 깜짝 실적을 기록했다. 전해액 부문(매출 비중 7%)의 경우 전년 동기 코로나19 기저 효과 및 전동공구 시장 수요 회복에 힘입어 14% 증가했는데, 다만 수익성이 높은 중대형전지향 전해액 매출 본격 발생 시점이 고객사 가동 스케줄 변동으로 인해 다소 지연되며 부문 수익성은 소폭 적자를 기록했다. 목재 보드 및 바닥재 등 건자재 부문 합산 매출은 15%가 늘었는데, 글로벌 건설 경기 회복 및 해상 운임 상승 영향으로 목재 관련 제품의 국내 유입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 가구 수요 호조와 맞물리며 목재 가격이 상승, 매출 성장 및 마진 개선이 동반됐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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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동화기업

매출액7,449억

영업이익668억

대표사업목재 소재사업, 화학사업

현황베트남 MDF 신공장 가동, 전해액 생산공장 미국 진출

경쟁사
  • 선앤엘
  • 한솔홈데코
  • 그 외
    유니드, 이건산업 등

선앤엘

매출액4,125억

영업이익-38억

대표사업합판, MDF, 제재목, PB 생산

현황사명 변경(舊 선창산업), 자회사 다린 흡수합병 및 경영 효율화 추구

한솔홈데코

매출액2,532억

영업이익29억

대표사업바닥재, 벽면재, 도어재, 몰딩재 등 인테리어 자재 생산

현황친환경 단열제 신제품 'PF보드' 출시, 유튜브 영상 '바닥의 마루' 공개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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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안정적인 목재사업 기반으로 전해액 신사업 강화

약점WEAKNESS

기업 인수 및 대규모 설비투자로 차입부담 증가

기회OPPORTUNITY

건설 경기 활황에 따른 전방 산업 수요 증가

위협THREAT

대기업 계열사들의 배터리 소재 사업 참여

강 점STRENGTH
안정적인 목재사업 기반으로 전해액 신사업 강화
소비자에게는 동화자연마루로 잘 알려져 있는 동화기업은 국내 1위 목재 가공업체다. 목재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건자재용 목재소재, 건장재(바닥재, 벽장재, 외장재), 목재 표면재(LPM)에서 국내 1위의 안정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베트남 하노이까지 진출하며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배터리 핵심 소재인 전해액 제조 자회사를 인수하면서 배터리 소재 기업으로서의 주목도 높아지고 있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가 제조하는 전해액은 각형, 원형, 폴리머 등 전반 리튬이차전지 및 리튬일차전지, 커패시터 등 다양한 형태 및 용도로 적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공급망 구축계획에 따라 현재 국내 논산공장, 중국 천진공장, 말레이시아 세나이 공장을 가동 중이다. 헝가리에도 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기업 인수 및 대규모 설비투자로 차입부담 증가
동화기업이 대규모 투자에 따른 차입 부담 증가로 과거에 비해 재무안정성이 저하됐다는 지적을 받았다. 2019년 국내 목재보드시장에 저가의 수입제품이 유입되면서 주력 소재부분의 실적 악화로 수익창출력이 예년보다 저하된 상황에서 동화일렉트로라이트(450억원) 인수와 해외법인 투자 발생으로 잉여현금흐름(FCF)이 마이너스(-)로 전환됐으며 지난해에는 실적 개선으로 1,263억원의 우수한 영업현금흐름을 창출했음에도 헝가리 공장(180억원) 등 대규모 설비투자로 마이너스를 지속했다. 부채비율은 2019년 112.6%, 2020년 126.3%로 악화됐으며 차입금의존도 역시 2019년 35.8%, 2020년 38.1%로 나빠졌다.
기 회OPPORTUNITY
건설 경기 활황에 따른 전방 산업 수요 증가
국토교통부는 올해 1분기 건설공사 계약액은 공공과 민간이 모두 늘면서 전년 동기보다 15.3% 증가한 66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가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발주하는 공공공사 계약액은 19조 7,000억원으로 같은 기간 5.2% 늘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경기 반등 모멘텀 마련을 위해 관련 예산을 증액하며 수주액이 증가했다. 민간 부문에서 부동산 경기 상승을 타고 재건축 · 재개발 수주가 증가한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민간부분은 전년 동기보다 20.2% 증가한 46조 3,000억원을 기록했다. 전문가들 사이에선 연간 역대 최대 국내건설수주액을 기록한 지난해 기록을 또다시 경신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위 협THREAT
대기업 계열사들의 배터리 소재 사업 참여
SK, LG, 포스코, 롯데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은 날로 확장되는 전기차 시장에 발 맞춰 양 ·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등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 외형 확대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이사회를 열고 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액 유기용매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원료부터 제품까지 생산하는 배터리 소재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방식으로, 배터리 소재 수직 계열화에 앞장서고 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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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과 함께 행복을 키워가는 기업
동화는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오늘보다 더 큰 미래에 도전하며 고객과 함께 행복을 키워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핵심가치
01
자율
자기인식 및 자기관리
주도성
성과책임
핵심가치
02
협업
다양성 포용
개방적 소통
핵심가치
03
변혁
고객관점
탁월함 추구
신속한 변화실행
핵심가치
04
윤리
윤리준수
핵심가치
05
안전
안전추구

어떤 인재를 원할까?

#인재상

01
글로벌 인재
· 글로벌 Mindset 보유 및 글로벌 문화 이해
· 글로벌 사업운영 역량
· 폭 넓은 지식과 업무 전문성
02
도전적 인재
· 목표를 향한 강한 의지와 적극성
· 유연한 사고에 기반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휘
03
창의적 인재
· 신규 비즈니스 기획 및 운영
· 유연한 사고에 기반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휘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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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인적성검사
  3. 03직무면접
  4. 04인성면접
  5. 05최종면접
  6. 06입사
신입공채
상반기/하반기에 걸쳐 연 2회 동화그룹 차원에서 신입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상시채용 지원시 적절한 채용소요가 발생하는 경우 채용 절차를 진행하며, 6개월간 채용절차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자동 폐기된다.
동화인 이야기
동화기업 홈페이지의 '동화인 이야기' 탭을 통해 현직자들의 구체적인 직무내용과 회사 소개 등을 담은 인터뷰를 소개한다. 지원 시 해당 직무 선배의 인터뷰를 읽어보는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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