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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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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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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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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
위성 IP 방송 시청자

자사

대한민국 유일의 위성방송사업자

경쟁사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종합분석

STRENGTH
유료 방송, 인터넷, 알뜰폰 연계를 통한 플랫폼 역량
WEAKNESS
현대 HCN 인수의 장기화
OPPORTUNITY

MZ세대 중심의 알뜰폰 시장 수요 확대

THREAT
OTT 플랫폼의 성장과 유료방송 시장의 한계 봉착

사업개요

위성방송 서비스
48.8 %
위성방송 플랫폼
30.2 %
방송 사업
7.7 %
영상물제작
0.1 %
기타
13.2 %

재직자가 본 KT스카이라이프

80

조직문화분위기
82
연봉복지
81
커리어성장
79
근무시간휴가
80
경영진비전
78

칼퇴 등 워라밸 보장O. 급여 수준 동종업계 대비 높은 편.

"복지도 대기업 평균 이상쯤."

"회사도 안정적이고 근무시간이랑 수당도 제시간에 맞게 줍니다."

매우 심한 역피라미드 구조. 상당부분 남아있는 꼰대문화. 매해 바뀌는 경영진. 불안한 미래

"결과중심의 업무"

※ 20210615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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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KT스카이라이프는 2001년 1월 디지털위성방송 및 방송 콘텐츠 제작, 유통 및 위성방송 관련 장비 판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국내 유일의 위성방송사업자로서 2001년 12월 사업허가를 받고 2002년 3월 유료방송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위성방송 서비스 48.8 %
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서비스업 부문의 방송,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 사업부문
위성방송 플랫폼 30.2 %
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서비스업 부문의 광고수익, 홈쇼핑 및 T커머스 송출에 대한 수수료 수취 부문
방송 사업 7.7 %
스카이라이프 TV 방송콘텐츠 제작/방송채널 공급 사업 부문의 광고, 수신료 등
영상물제작 0.1 %
스카이라이프 TV 방송콘텐츠 제작/방송채널 공급 사업 부문의 방송 콘텐츠 용 영상물 제작
기타 13.2 %
정부지원, 기타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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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2021 ver.

KT스카이라이프의 현황은?

#영업보고서

TV 유지 가입 고객 만족도 제고

2020년에는 TV 신규가입자 38만, 해지가입자 54만으로 전년대비 14만이 순감한 405만 유지가입자를 기록하였습니다. 단, 인터넷 신규 10.2만 유지가입자 19만으로 전년(10만 가입자) 대비 9만 가입자가 성장하였고, 안드로이드 TV 68만 가입자를 포함한 UHD 142만 가입자를 달성하여 고화질 및 양방향 TV 가입고객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2020년 DPS(Double Play Service : TV+인터넷) 양질의 가입자 확보, 기존 TV 단독 가입자 대상 인터넷 업셀링, 가전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확대로 ‘종합 홈 솔루션 서비스 제공 사업자’로서 도약하였습니다. TV의 경우 기존 TV 실시간방송 제공 한계를 넘어 가입자 중심 선택형 요금제(포인트, 초이스 : VOD포인트/OTT서비스 중 선택 가능)를 출시하여 고객 만족과 기반 수신료 및 부가매출 상승을 동시에 추진하였습니다. Sky인터넷 가입자 및 기존 가입자의 IP연결이 지속 확대되어 TV가입자 시청 패턴 다변화에 맞춘 UI/UX 고도화, 개인 추천형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을 통해 VOD 및 PPV 매출 상승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한 개인단위 고객 시장 진출

‘코로나19’ 등으로 촉발된 비대면 유통채널의 확대 요구에 대해 당사는 디지털마케팅 확대, 온라인 가입프로세스 개선 등 지속적인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였고, 이에 맞춰 DCS(Dish Convergence Service : 수도권+5대광역시 내 IP 방식의 수신 서비스 가능 방식) 수신방식을 활용한 전략시장 내 가입자를 지속 확대 추진하였습니다. 고객대상 ‘sky 홈 렌탈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여, TV 제품 및 기타 생활가전(냉장고, 세탁기 등) 종합 판매를 통해 기존 가입자 유지, 이를 통한 매출 성장과 기존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30일 ‘skylife 모바일’ 알뜰폰 출시를 통해 개인단위의 고객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알뜰 결합’이라는 명칭으로 기존 센세이션을 일으킨 ‘30% 요금할인 sky 홈 결합’을 통한 가구단위에서 더 나아가 개인 고객의 통신비 절감을 통한 ‘실속형 방송통신사업자’가 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2021년 당사는 본격적인 TPS(Triple Play Service : TV+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기존 위성방송 사업자의 한계를 넘어 방송통신시장에서 고객에게 ‘또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사업자로 거듭나겠습니다.

2021년 사업계획은?

#신년사 #보도자료

위성방송, 인터넷, 모바일의 TPS 사업자 지위 확보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에 '환골탈태'를 주문했다. 김 사장은 '2021년 랜선 신년회'를 열고 “KT스카이라이프는 파괴적 접근으로 유료방송 시장에서 변화의 주도자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사장은 “앞으로 20년을 위해 생각하는 방식, 비즈니스모델(BM), 파트너와 관계 등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며 “IPTV나 모바일 시장 동향을 보면 얼마나 파괴적 접근을 하는지에 따라 사업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환골탈태가 성공적으로 이뤄졌을 때 어떠한 모습일지 상상해보자”며 “유료방송 시장을 주도하는 자랑스러운 스카이라이프를 만들자”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알뜰폰 '스카이라이프모바일'과 결합상품 가입자 확대 등으로 위성방송 · 인터넷 · 모바일 등 TPS(Triple Player Service)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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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기업 전용 상품 통합 개편
· 롯데렌탈 손잡고 이동형 실시간 멀티미디어 제공
· 알뜰폰 서비스 시장 진출
· 개인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사업성과

· 역대 최대 연간 매출 달성

어떤 사업을 했을까?

기업 전용 상품 통합 개편

KT스카이라이프가 전국 숙박업소나 병원 · 헬스장 등의 상업시설과 원룸 · 오피스텔 등 다가구 대상 '비즈(Biz) 상품'을 전면 개편한다. 이에 따라 스카이라이프의 비즈 상품은 '비즈 올'(Biz All) 한 가지로 통합된다. 채널수는 200개에서 213개까지 확대된다. 새로운 비즈올 상품은 객실당 월 7,7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번 개편을 통해 비즈 전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원되는 OTT 서비스는 550여편의 영화와 성인 콘텐츠가 제공되는 '씨네호텔', 지상파 · 종편 등 30만편의 TV다시보기 및 3,300여편의 무료 영화가 지원되는 '웨이브온' 두 가지다. 사용자 환경(UI)도 새로워졌다. 비즈 전용 UI로 메인 화면에 홍보이미지와 함께 안내 사항 등도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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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 손잡고 이동형 실시간 멀티미디어 제공
KT스카이라이프가 롯데렌탈의 렌터카서비스에 이동형 실시간 멀티미디어서비스 상품을 제공한다. 두 회사는 협약에 따라 KT스카이라이프의 차량용 방송 서비스인 ‘스카이오토’를 롯데렌탈의 렌터카서비스에 추가하는 구성의 제휴상품을 내놓는다. 스카이오토는 실시간 방송채널 47개를 제공하는 이동형 실시간 방송서비스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은 “자율주행 환경과 첨단 드라이빙 보조장치의 발전으로 앞으로 렌터카시장에서도 차량에서 이용하는 멀티미디어서비스가 주목받을 것”이라며 “스카이오토는 변화하는 모빌리티 환경에서 최적의 미디어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롯데렌탈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뜰폰 서비스 시장 진출
KT스카이라이프가 알뜰폰 서비스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을 출시하면서 알뜰폰(MVNO) 시장에 진출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과 인터넷에 알뜰폰을 더한 결합 상품을 통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은 KT 망을 이용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심 전용 상품으로 설계돼 기존 휴대폰에 유심만 바꿔 끼워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판매된다. 요금제는 LTE, 5G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음성 통화 이용시간에 따라 선택형 4종을 월 4,400원부터 21,8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음성 무제한형 및 데이터 무제한형 상품도 제공된다. 또한, 모바일 셀프개통을 통해 비대면으로 유심을 구매하고, 모바일샵에서 자급제폰 14종, 중고폰 13종, 모바일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위성방송 기반의 전국 단위 방송통신 결합 상품도 제공한다. 알뜰폰과 위성방송 결합 상품(DPS)과 더불어 인터넷까지 더한 3종 서비스 결합 상품(TPS)도 판매한다.
개인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가 유전자 전문 분석기업 엔젠바이오,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와 유전자 정보 및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4인 가족건강유전자검사권과 1인 장내건강검사 +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족건강유전자검사는 DTC 유전자 검사 '지노리듬'으로, 색소 침착, 피부노화 등 뷰티 관련 검사와 혈당, 혈압을 포함해 체질량 지수 등의 헬스 관련 검사 총 12가지를 분석해 유전적 원인을 제시한다. 검진 결과에 따라 종합 리포트 및 전문가를 통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내건강검사는 장내 미생물 유형, 미생물 종 수 등을 분석해 비만위험도, 유익균 · 유해균 등과 관련된 현재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장내건강검사를 선택한 고객은 질병과 암에 대한 위험도 분석 정보 및 건강관리 방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구독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1개월분도 받을 수 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역대 최대 연간 매출 달성
KT의 위성방송 서비스 계열사 KT스카이라이프가 인터넷 결합상품 흥행에 힘입어 2020년 연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연결 매출이 6,987억원으로 전년 6,946억원에 비해 41억원 증가해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이 738억원으로 전년(694억원)보다 44억원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두자리수인 10.56%를 기록했다. 작년 4분기 실적을 별도 기준으로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2% 늘어난 1,659억원이다. 영업이익은 프로그램 사용료 계약에 따른 소급비용 반영 등으로 전년동기에 비해 55% 줄었다. skyTV 가입자는 모처럼 순증으로 전환했다. 작년 4분기말 기준 누적 가입자는 전분기보다 1,000명 가량 늘어난 256만여명이다. 가입자가 늘어난 것은 2018년 4분기 이후 무려 8분기 만이다. 인터넷 가입자 역시 TV와 인터넷을 결합한 프로모션 상품에 힘입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작년말 기준 누적 가입자는 19만 5,000명으로 전년동기(10만 7,000명)에 비해 82% 증가했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새 TV 앱 sky앨범, TJ노래방 2종 출시
· 광고를 제거한 액션 영화 채널 편성
· 셋톱박스를 통한 넷플릭스 콘텐츠 제공
· GS25를 통한 알뜰폰 유심 판매 개시

사업성과

· 예능 '강철부대'를 필두로 스카이라이프TV 1분기 영업이익 32억 달성

어떤 사업을 했을까?

새 TV 앱 sky앨범, TJ노래방 2종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sky앨범과 TJ노래방 등 새 TV앱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 sky앨범은 사진과 영상을 클라우드 공간에 영구히 저장해 TV에서 고화질로 크게 보고 빠르고 쉽게 공유하는 디지털 앨범이다. 가족만의 TV 앨범으로 꾸미거나 풍경사진을 넣어 거실의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셋톱박스가 아닌 클라우드에 사진과 영상을 저장하기 때문에 자료의 분실이나 훼손 없이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TJ노래방은 트로트부터 아이돌 댄스곡까지 13가지로 구성된 음악 장르뿐 아니라 20여가지 다양한 추천 테마로 서비스를 구성했다. 월 이용료는 4,290원, 1년 약정 이용권은 월 3,300원이다.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스카이라이프의 장점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활용해 코로나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고객 대상으로 가족 간에 공감과 연대감을 경험할 수 있는 TV앱 서비스"라며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를 제거한 액션 영화 채널 편성
KT스카이라이프가 광고 없이 액션 영화만을 즐길 수 있는 무약정 월정액 상품 액션 초이스를 출시했다. 액션 초이스는 무술, 전투, 자동차 추격 등 모든 액션영화 장르를 총망라해 관객들에게 사랑 받은 액션 영화로만 24시간 편성한다. 끝없이 몰아치는 폭풍 액션으로 코로나로 지친 시청자들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보내고자 기획됐다. 성룡, 제이슨 스타뎀, 견자단, 제이크 질렌할 등 블록버스터 액션 배우들의 화제작뿐만 아니라 국내에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지만 해외에서 강력한 액션영화로 호평 받은 레이드 시리즈나 스페셜 포스 시리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액션 초이스는 스카이라이프 영화 주문 채널인 무비 초이스 채널 301번에서 방송된다. 장르형 월정액 서비스로는 지난해 7월 출시한 24시간 트롯 전문 채널 트롯 초이스(300번)에 이은 두번째다.
셋톱박스를 통한 넷플릭스 콘텐츠 제공
KT스카이라이프가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7월 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다.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신규 셋톱박스 고객은 홈메뉴를 통해 별도 미러링 등의 절차 없이 TV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리모콘으로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넷플릭스에 가입할 수 있고, 이용요금은 스카이라이프 이용료와 통합 청구된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넷플릭스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25를 통한 알뜰폰 유심 판매 개시
KT스카이라이프가 GS25와 제휴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자사 알뜰폰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의 후불 유심을 판매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유심을 신청한 뒤 배송을 기다리는 대신 근처 GS25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고 직접 가입 · 개통할 수 있게 됐다. 유심 구매부터 개통까지 걸리는 시간은 5분도 걸리지 않는다고 KT스카이라이프는 설명했다.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심은 '모두 충분 11GB+' 요금제를 포함해 무약정 요금제 21종이다. 월 3만3천원에 음성·문자가 기본 제공되는 '모두 충분 11GB+' 요금제는 데이터 11GB 소진 후 매일 2GB를 추가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 영업본부장은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모바일 상품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로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예능 '강철부대'를 필두로 스카이라이프TV 1분기 영업이익 32억 달성
스카이라이프TV가 이익을 대폭 늘리며 KT 콘텐츠 비즈니스 핵심 그룹사로 급부상했다. KT스카이라이프가 발표한 2021년 1분기 실적에 따르면 스카이TV는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도 영업이익 67억원의 절반에 달하는 성과를 한 분기 만에 달성했다. 예능 '강철부대'가 큰 인기를 끌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강철부대는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의 서바이벌 경쟁을 담는 예능이다. 부부의 고충을 담는 토크쇼 '애로부부'도 올해 인기를 이어갔다. 이같이 자체 제작 프로그램 판매가 늘면서 영상물판매 수익이 대폭 증가했다. 통신 계열사가 콘텐츠 제작과 판매로 수익을 내는 건 드문 일이다.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계열 미디어로그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조직 구축을 하고 있는 반면,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스카이TV와 미국 디스커버리채널 합작사 스튜디오디스커버리를 신설하는 등 예능 프로그램 제작 역량을 강화하는 데 공을 들인 끝에 수익성을 갖췄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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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KT스카이라이프

매출액6,987억

영업이익738억

대표사업위성방송 서비스업, TV 방송콘텐츠 제작/방송채널 공급 사업

현황알뜰폰 모바일 사업 확대, 넷플릭스 제휴 등

경쟁사
  • SK브로드밴드
  • LG유플러스
  • 그 외
    LG헬로비전 등

SK브로드밴드

매출액3조 7,135억

영업이익2,309억

대표사업초고속인터넷과 IPTV, 유선전화 서비스의 영업 및 개통/장애처리 등

현황VOD 월정액 요금제 4종 출시,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 등

LG유플러스

매출액1조 579억

영업이익342억

대표사업종합유선방송국 운영, 비디오물 제작판매, 기간통신사업 등

현황AI 콜센터 시장 진출, IDC 평촌2센터 구축 등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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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유료 방송, 인터넷, 알뜰폰 연계를 통한 플랫폼 역량

약점WEAKNESS

현대 HCN 인수의 장기화

기회OPPORTUNITY

MZ세대 중심의 알뜰폰 시장 수요 확대

위협THREAT

OTT 플랫폼의 성장과 유료방송 시장의 한계 봉착

강 점STRENGTH
유료 방송, 인터넷, 알뜰폰 연계를 통한 플랫폼 역량
KT스카이라이프가 위성방송사업자 이미지에서 벗어나 유료방송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과 스카이라이프의 위성방송을 결합한 상품에 알뜰폰과 연계하며 가입자 확대를 이끌어내고 있다. OTS를 제외한 스카이TV와 인터넷 및 모바일을 합친 TPS가입자는 1분기 말 기준 62,000명 순증하며 전분기 29,000명 대비 약 114%가 증가했다. TPS 가입자는 스카이라이프의 실제 영업력 척도이다. 모바일 신규 가입자 중 스카이TV와의 결합은 12.2% 수준으로 모바일과 TV상품의 결합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다. 앞으로 스카이라이프는 방송 · 인터넷 결합 시너지를 모바일로 확대해 가입자 이탈 방지와 유치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약 점WEAKNESS
현대 HCN 인수의 장기화
인수자금 조달을 위해 회사채와 기업어음 발행을 준비하고 있는 KT스카이라이프의 현대 HCN 인수 계획이 불확실해지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의 기업결합 심사는 기약 없이 늘어지는 분위기다. 공정위 전원회의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심사 등도 열리지 않아 올 상반기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까지 나온다. 4개월이면 끝낼 예정이던 심사가 6개월을 넘겼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와 본계약을 체결한 현대미디어 인수주체 변경을 추진한다고 나서고 있다. KT스튜디오지니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그룹사 수직 계열화 작업의 일환이다. KT는 내부적으로 인수주체 변경으로 가닥을 잡고 KT스카이라이프 경영진에 이를 통보했다.
기 회OPPORTUNITY
MZ세대 중심의 알뜰폰 시장 수요 확대
알뜰폰은 과거 부모님께 선물하는 '효도폰'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 MZ세대 등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이용자들이 유입되면서 가입자 연령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다. 월 3만원대에 데이터 200GB를 제공하는 요금제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달 초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의 비중은 35%에 달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제 값에 자급제로 사면서도 저렴한 요금을 찾는 젊은 세대의 '스마트 소비' 트렌드가 배경이란 분석이 나온다. 오픈마켓 등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자급제폰 수요가 늘어난 것은 공시지원금과 불법보조금이 줄면서 이동통신사의 기기를 구매할 유인이 이전에 비해 크게 감소했기 때문이다. 통신업계에선 자급제폰 비중이 10%를 이미 넘어선 것으로 보고 있다.
위 협THREAT
OTT 플랫폼의 성장과 유료방송 시장의 한계 봉착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양한 유형의 OTT 이용량과 가입자가 증가했다. 특히 이들은 막강한 콘텐츠 역량을 갖춘 플랫폼으로 디바이스를 통한 네트워크의 열위를 극복하고 있다. 즉, 생태계를 이루는 4대 요소인 CPND를 모두 갖춘 완성형 서비스의 구조를 갖고 있다는 것. 미디어 환경이 OTT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한편, 유료방송 플랫폼 가입자 시장은 포화된 상태다. 3천 516만으로 국내 전체 가구 수를 넘어섰다. 성장률 둔화가 지속되고 있다. 게다가 유료방송 여전히 아날로그 시절에 적용되던 낡은 규제가 상당부분 적용되고 있으며, 요금 규제, 채널 규제 등 여러 규제가 적용되고 있어 유료방송 사업자들이 자유로운 상품구성을 하기 어려워 시청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데 한계로 작용하고 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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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가치
01
고객중심
고객發 자기혁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민첩하고 유연하게 제공합니다.
핵심가치
02
주인정신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과 실력을 갖춘 당당하고 단단한 KT skylife의 주인으로서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핵심가치
03
소통/협업
조직의 벽을 넘어서는 수평적인 소통과 협업 체계를 강화합니다.
핵심가치
04
본질/과정
業의 본질에 집중하고 최선의 결과를 위해 과정까지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떤 인재를 원할까?

#kt_skylife인

01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
시련과 역경에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여 최고의 수준을 달성한다.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한다.
02
벽 없이 소통하는 인재
동료 간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KT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
03
고객을 존중하는 인재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먼저 생각한다.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04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인재
회사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으로 자부심을 갖고 업무를 수행한다. 윤리적 판단에 따라 행동하며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진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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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AI역량검사
  3. 03실무면접
  4. 04인턴제
  5. 05임원면접
  6. 06신체검사
인턴제
인턴 2개월 평가 후 정규직 전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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