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로
스크롤하세요

조선호텔앤리조트

2021 ver.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 2021 ver.

  • 개요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어떤 기업일까?
  • 뉴스캐치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최신이슈캐치
  • 심층분석
    경쟁사비교
    종합분석
  • 취업캐치
    기업문화는 어떨까?
    생생채용정보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기업개요

고객

B2C
국내

자사

호텔 운영

경쟁사 비교

호텔롯데
호텔신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종합분석

STRENGTH
이마트 계열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시장 기회 창출
WEAKNESS
재무건전성 악화에 따라 제동걸린 사업 확장
OPPORTUNITY

빙수 중심의 스몰 럭셔리 식사 트렌드 확산

THREAT
외래 관광객 감소로 인한 매출 부진

사업개요

호텔
외식
소매판매업

재직자가 본 조선호텔앤리조트

77

조직문화분위기
78
연봉복지
76
커리어성장
78
근무시간휴가
74
경영진비전
76

칼퇴할 수 있다, 직장 접근성이 좋다, 근무환경이 쾌적하다.

"신세계 네임밸류, 신세계 복지, 스벅 할인"

"직원들의 가능성을 알아봐 주는 것 같다"

야근이 잦다, 육아휴직쓰기 눈치 보인다.

"월급이 쥐꼬리만함, 마케팅팀은 야근수당 없음, 주말출근도 해야함"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1970년에 설립된 신세계조선호텔은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호텔을 운영하는 신세계그룹(이마트 지분 99.9%) 호텔업체이다. 2019년 기준 호텔, 외식, 소매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호텔
Josun, The Westin Josun, Grand Josun, L'ESCAPE, Gravity, Four Points 등 호텔 브랜드 운영
외식
호경전 등 고급 레스토랑 운영
소매판매업
제인패커 등의 명품 플라워샵 운영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현황은?

#조선호텔앤리조트_홈페이지

호텔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및 브랜드 조선 론칭

현재 서울과 부산을 대표하는 조선호텔앤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포포인츠바이 쉐라톤 서울역’, 2018년 선보인 럭셔리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에 이어 조선호텔의 전통을 잇는 새로운 5성급 호텔 브랜드 ‘그랜드 조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그래비티' 등 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2020년 정통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조선(JOSUN)으로 새롭게 거듭납니다. 영광과 번영을 상징하는 ‘떠오르는 태양’을 의미하며 ‘조선호텔’의 풍부한 헤리티지 계승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호텔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호텔로 지속적으로 혁신 중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갑니다.

2021년 사업계획은?

#보도자료

조선 브랜드 확장 및 강화
신세계는 독자 브랜드 호텔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조선’만의 호텔 브랜드를 견고히 다지겠다는 계획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외국 호텔에 경영까지 모두 맡기는 매니지먼트 형태가 아닌, 경영과 운영은 조선호텔에서 직접 하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만 외국 호텔 시스템을 사용하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자사 호텔을 내놓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조선호텔의 전통성을 살리면서도, 보다 조선 브랜드를 강조하기 위해 사명이 변경됐다”고 설명했다. 자사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포포인츠 역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등으로 변경하면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호텔임을 명확히 하고 조선 브랜드로서의 책임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AI 호텔 로봇 도입

신세계조선호텔이 KT와 'AI · 로보틱스 기반의 호텔 서비스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AI · 로보틱스 기반의 호텔 솔루션을 공동 연구 · 개발하고 신세계조선호텔의 신규 호텔 내 AI 호텔 로봇을 적용하는데 협력하고 있다. AI 호텔 로봇은 공간맵핑, 자율주행 등 첨단 ICT를 적용해 호텔 내 지정한 모든 공간을 오간다. 직원이 목적지를 설정하고 고객의 요청 물품을 로봇에 넣으면, 호텔 엘리베이터와 통신해 스스로 엘리베이터에 탑승 후 층간을 이동한다. 객실 앞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도착했음을 알려 고객이 직접 픽업할 수 있게 해준다. 이 호텔 로봇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오픈 예정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에 도입될 예정이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메리어트 그룹과 프랜차이즈 계약
· 강남·판교에 독자브랜드 호텔 개장
· 을지로에 ‘포포인츠 명동’ 오픈
· 신세계조선호텔, 조선 브랜드 전면 강화

사업성과

· 조선호텔 밀키트 한달새 2만개 판매
· 레스케이프 'IF 디자인 어워드 2020' 웹사이트부문 본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메리어트 그룹과 프랜차이즈 계약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구 `르네상스 호텔` 자리에 신세계조선호텔이 메리어트 그룹과 손잡고 호텔 문을 연다. 브랜드는 `럭셔리 콜렉션`으로 글로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체인이 보유한 브랜드 중 최상위 브랜드인 `럭셔리` 등급이다. 신세계와 메리어트 측은 `프랜차이즈` 형태로 계약을 맺었다. 통상 글로벌 호텔브랜드와 국내 운영사가 계약을 맺을 때는 `매니지먼트`와 `프랜차이즈`로 계약의 종류가 구분된다. 프랜차이즈는 신세계조선호텔과 같은 운영사가 대부분의 권한을 갖는다. 총지배인을 제외한 호텔 내 요직은 자체적으로 임명할 수 있으며 분기 · 반기마다 받는 감사 기준도 상대적으로 느슨하다.

지금 바로 로그인하고
경쟁사 비교, SWOT 분석 등
전체 분석리포트를 확인하세요!

회원가입

강남·판교에 독자브랜드 호텔 개장
신세계조선호텔이 강남과 판교에서 독자 브랜드 호텔을 개장한다. 신세계조선호텔은 내년 4월께 옛 르네상스호텔 부지에 최상급 호텔 브랜드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의 문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조선 팰리스는 세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급 독자 브랜드 호텔"이라며 "경제, 관광, 문화 등 산업요소 전반에 걸쳐 최고의 입지인 강남의 심장부, 테헤란로 중심에 있는 만큼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호텔로 성장 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을지로에 ‘포포인츠 명동’ 오픈
신세계조선호텔은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비즈니스급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포인츠 명동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셀렉트 호텔 브랜드 중 하나로 비즈니스 및 레저 고객들을 위한 총 375실 규모의 비즈니스급 호텔이며 신세계조선호텔의 여섯 번째 사업장이다. 호텔에는 뷔페 레스토랑인 에볼루션(Evolution), 라운지& 바(Lounge & Bar), 피트니스 클럽, 미팅룸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주체적인 여행자(Independent Traveller)를 위한 포포인츠 명동은 모던하면서도 캐쥬얼한 슈페리어 · 디럭스 · 프 리미어 · 을지로 스위트까지 총 4타입의 객실에서 남산타워, 동대문, 을지로를 조망하며 바쁜 일상의 고단함을 잊고 소셜라이프 또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세계호텔, 조선 브랜드로 사명 변경
신세계조선호텔은 ‘조선호텔앤리조트(JOSUN HOTELS & RESORTS)’로 사명을 변경한다. 호스피탈리티 선도 기업으로서 ‘조선(JOSUN)’ 브랜드를 강화하고 전문성을 부각하기 위한 조치다. 이와 함께 기존 사업장의 브랜드 통일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교체도 함께 진행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의 경우 조선 브랜드로 영문명을 변경해 각각 ‘The Westin Chosun SEOUL’에서 ‘The Westin Josun SEOUL’로, ‘The Westin Chosun BUSAN’에서 ‘The Westin Josun BUSAN’으로 바꾼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이 독자 호텔로 운영하는 ‘그랜드 조선’, ‘조선 팰리스’ 등 호텔 브랜드와의 영문명 통일을 통해 조선 브랜드를 확장해 호텔의 위상을 높이고 브랜드별 포트폴리오 체계를 명확히 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조선호텔 밀키트 한달새 2만개 판매
특급호텔 중식당의 짜장과 짬뽕을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가 온라인몰 새벽배송 최고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에 따르면 지난 8월말 쓱닷컴이 선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출시 한달만에 2만개 넘게 팔려나갔다. 9월초 판매를 시작한 `조선호텔 삼선짬뽕` 역시 최근 입고와 동시에 주문이 마감되며 매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달새 판매량 2만개`는 현재 쓱닷컴이 판매하는 유사한 타사 브랜드 제품과 비교하면 30배나 높은 수준이다. 두 제품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운영하는 중식당 `호경전`의 대표메뉴를 재현한 밀키트다.
레스케이프 'IF 디자인 어워드 2020' 웹사이트부문 본상
신세계조선호텔의 독자 브랜드인 ‘레스케이프’가 국내 호텔업계에서 처음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0' 웹사이트부문 본상을 받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웹사이트부문의 본상은 전 세계 출품작 가운데 17개 회사만 받았다. 국내 호텔업계에서는 레스케이프가 처음이다. 레스케이프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글로벌 부티크 호텔로 성장하고 있는 레스케이프의 브랜드 경쟁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레스케이프의 브랜드 스토리와 아이덴티티를 여러 채널을 통해 담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조선델리, 커피 월간 구독 서비스 출시
· 친환경 캠페인 '조선 그린웨이' 전개
· 조선 팰리스 강남 개관
· 호텔 별 빙수 상품 강화

사업성과

· 보복소비 흐름에 이은 객실 · 식음 매출 신장

어떤 사업을 했을까?

조선델리, 커피 월간 구독 서비스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월간 커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중 하나의 호텔을 지정해 해당 호텔에서 20잔의 커피를 테이크 아웃 할 수 있다. 월간 커피 구독 서비스는 아메리카노 혹은 라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이용료 6만 5,000원이다. 결제 당일 무료 커피 1잔도 추가로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조선호텔 무료 멤버십 '클럽조선 리워드'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클럽조선 리워드는 레스토랑 포인트 적립, 웰컴 드링크, 객실 1만원 할인권 등이 포함된 무료 멤버십이며, 조선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친환경 캠페인 '조선 그린웨이' 전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친환경 캠페인으로 '조선 그린웨이'를 선보인다. 지속적인 실천이 가능한 친환경 캠페인으로 객실, 식음 이용 고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2박 이상 투숙 시 객실 내 린넨 미교체 동의 고객과 각 호텔에 '조선델리' 내 음료 테이크 아웃고객이 개인 텀블러 사용 시 참여 가능하다. 고객 참여 시에는 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침구를 업사이클링하여 만든 에코백을 증정한다. '조선 그린웨이' 에코백은 일상적으로 버려지는 호텔의 폐린넨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만든 친환경 제품으로 호텔마다 버려지는 연 7,800여개의 침구 등의 폐린넨을 활용해 에코백으로 재탄생시켰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모든 식음과 객실 운영 측면에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들을 실시하고 있다. 전 호텔 부문의 LED 조명과 고효율 온열 장비 설치를 통해 에너지 절감에 앞장서고 있으며 객실 내 그린 카드 운영을 통해 자원 재활용의 의미 역시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조선 팰리스 강남 개관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최상급 호텔브랜드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을 공식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 호텔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옛 르네상스호텔 자리인 36층 규모의 센터필드 웨스트타워에 문을 열었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100여년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첫 번째 최상급 독자브랜드 호텔로 신진 디자이너 듀오인 움베르트&포예가 디자인 설계를 맡아 ‘팰리스’의 품격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호텔 3 · 4층에는 330명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더 그레이트 홀’ 등 3개의 연회장을 갖췄다. 24층부터 36층까지는 그리팅 장소인 그랜드 리셉션을 비롯해 서울의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는 총 254개의 객실, 수영장 · 피트니스 시설, 강남의 스카이라인과 함께 미식을 즐길 수 있는 5개의 특별한 고메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호텔업계에서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Room Only’을 없애고 대신 모든 투숙객이 그랜드 리셉션에서 간단한 조식, 다과 제공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호텔 별 빙수 상품 강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 무더위를 식혀줄 각양각색의 여름 빙수를 사업장별로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1914라운지앤바에서는 고당도 품질유지를 위해 여름 빙수로 카라향을 선택했다. 조선 팰리스의 첫 빙수인 여름 ‘카라향 빙수’를 선보이기 위해 최상급 당도의 제주 카라향을 엄선해 150개 빙수만을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입안에서 상큼함을 더해줄 톡톡 튀는 과육을 듬뿍 올려 신선함을 더했다. 24층에 위치한 1914라운지앤바에서는 탁트인 강남 시티뷰와 함께 최상급 당도의 카라향 빙수로 잊지못할 여름의 맛을 선사해나갈 계획이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라운지앤바 빙수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시그니처 수박빙수와 애플망고 빙수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파노라마 라운지’에서 ‘유쾌 빙수’와 ‘애플망고 빙수’를 내놓는다. 그랜드 조선 제주에는 수박빙수와 더불어 사이드로 수박 모양을 그대로 살려 재미를 더한 미니 수박 브레드와 추가로 수박 과육을 제공한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보복소비 흐름에 이은 객실 · 식음 매출 신장
조선 호텔앤리조트 또한 서울 도심의 호텔 객실 투숙률이 모두 전 주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부티크 호텔로 '레스케이프 호텔'의 경우 지난 주말 전체 객실의 90% 이상이 꽉찼다. 웨스틴조선 서울의 베이커리 '조선델리'에서 출시한 스페셜 케이크도 불티나게 팔렸다. 화이트데이 한정 상품인 '로맨틱 럭셔리'의 경우 판매량이 지난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2019년과 비교해서도 2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3월 코로나19로 인한 보복소비 흐름에 서울 주요 도심 호텔의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뛰어넘으며 특수를 누린 것으로 보인다. 호텔 객실 투숙율과 레스토랑 이용률은 코로나 사태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경쟁사 비교

조선호텔앤리조트

매출액5,418억

영업이익-181억

대표사업호텔, 외식, 소매판매업

현황강남 '조선 팰리스' 신규 개관, 조선호텔 가편가정식 제품 출시 등

경쟁사
  • 호텔롯데
  • 호텔신라
  • 그 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파라다이스 등

호텔롯데

매출액3조 8,445억

영업이익-4,976억

대표사업면세사업, 호텔사업, 월드사업, 리조트사업

현황KT와 호텔 DX 추진, 더 캔버스 1주년 패키지 출시 등

호텔신라

매출액3조 1,881억

영업이익-1,853억

대표사업면세유통사업, 호텔, 피트니스, 외식 사업

현황명상 및 요가 프로그램 출시, 면세점 영업 실적 개선 등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강점STRENGTH

이마트 계열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시장 기회 창출

약점WEAKNESS

재무건전성 악화에 따라 제동걸린 사업 확장

기회OPPORTUNITY

빙수 중심의 스몰 럭셔리 식사 트렌드 확산

위협THREAT

외래 관광객 감소로 인한 매출 부진

강 점STRENGTH
이마트 계열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시장 기회 창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스타벅스, SSG닷컴 등 이마트 계열의 기업들과 협업하여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도심 속에서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서머 에디션: 데이 브레이크 & 칠 나이트' 패키지를 출시해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2021 스타벅스 서머 프리퀀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조선호텔 탕수육', ‘조선호텔 LA 양념 갈비’와 ‘조선호텔 이베리코 목살 김치 볶음밥’ 등 조선호텔의 음식들은 가정간편식으로 출시하여 SSG닷컴, 이마트 등의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재무건전성 악화에 따라 제동걸린 사업 확장
유통 · 호텔 · 레저를 아우르는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은 '호텔 신세계' 청사진이 드러나는 시점에서 코로나 암초에 걸렸다. 실적이 개선은 커녕 오히려 악화화며 결국 지난해 이마트로부터 상 · 하반기에 걸쳐 3,700억원의 긴급자금을 수혈 받는 처지가 된 것이다. 재무건전성이 나빠지고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자 가뜩이나 오프라인 유통 리스크로 골머리를 앓는 모회사가 지갑을 열게 되는 상황까지 벌어진 것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3분기 실적보고서를 통해 2021~2022년 조선호텔에 200억원의 시설보완 금액만 투자할 뿐 신설 투자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마트 · 이마트24 · 쓱닷컴 · 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푸드 등 주요 사업체들이 모두 대규모 신설투자 계획이 잡혀있는 것과 대비된다.
기 회OPPORTUNITY
빙수 중심의 스몰 럭셔리 식사 트렌드 확산
서울 시내 특급호텔마다 객실이 텅 빈 상황에서도 빙수를 먹기 위해 들른 고객은 인산인해를 이루며 텅 빈 객실과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호텔 프리미엄 빙수의 원조격인 신라호텔은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주중에만 빙수를 판매했는데도 1시간씩 대기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빙수를 판매한 '더 라이브러리'는 연일 만석이었으며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빙수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신장했다. 프리미엄 · 럭셔리 소비 트렌드를 공략하면서다. 억눌렸던 소비심리가 폭발하고, 오히려 전보다 더 씀씀이가 커지면서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식사와 디저트가 눈에 들어온 것이다. 특히 '스몰럭셔리'를 즐기는 2030 젊은층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았단 분석이다.
위 협THREAT
외래 관광객 감소로 인한 매출 부진
국내 대기업이 운영하는 토종 특급호텔의 지난해 객실 매출이 절반으로 줄었다. 내국인보다 해외 비즈니스 고객 의존도가 높아 코로나19 타격을 크게 받았다.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도심 호캉스 수요가 늘었지만 빈 객실을 채우기엔 역부족이었다는 평가다. 실제 지난해 방한 외래 관광객은 251만 9,000명으로 전년보다 85.6% 줄었다. 이에 롯데 · 신라 · 신세계 등 대기업 계열 호텔의 지난해 객실 매출은 총 3,611억원으로 전년(6,990억원) 대비 48.3% 감소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작년 객실 매출은 324억원으로 53.4% 감소했다. 영업손실 706억원으로 적자폭이 582억원 늘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About Us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서비스 전문 기업
1914년 조선호텔이 시작된 이래, 조선호텔앤리조트는 ‘First & Best’ 정신을 이어오며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한국 최초’의 신화를 남겨온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호텔 뿐 아니라 외식사업, 오피스 빌딩 위탁 운영 등 품격 있는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합니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5980

조선호텔앤리조트2021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인턴선발면접
  3. 03인턴십
  4. 04최종면접
  5. 05채용검진
  6. 06최종입사
인턴십 운영
사무부문 소속으로 인턴십을 진행한다.(일 8시간, 주 5일 근무, 월 140만원 이상 급여 지급, 평가에 따른 인상 시스템)
인턴십 기간(최대 1년) 내에 철저한 사전검증 진행 후 최종면접 전형 진행된다.
당사 신입사원 채용은 인턴 사원 중에서 연 4회에 걸쳐 채용하므로, 최종 신입사원 합격률은 60%를 상회한다.

당신이 아는 모든 기업

조선호텔앤리조트, 더 알고 싶어?

같은 업계 다른 기업,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