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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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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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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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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해외
B2C

자사

생활용품 · 화장품 제조 및 유통

경쟁사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종합분석

STRENGTH
국내 생활용품 시장 점유율 2위
WEAKNESS
높은 원브랜드 의존도
OPPORTUNITY

백신 접종 본격화로 화장품 수요 기대

THREAT
마스크로 바뀐 화장 트렌드

사업개요

화장품
35.7 %
생활용품
45.8 %
기타
18.5 %

재직자가 본 애경산업

76

조직문화분위기
77
연봉복지
76
커리어성장
78
근무시간휴가
74
경영진비전
77

복지가 참 잘되어 있고 가족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야근이 별로 없어서 좋아요. 휴가도 원하는대로 쓸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낮은 급여, 반복적인 업무로 커리어 쌓긴 힘들 것 같음

※ 20210621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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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2021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애경산업은 1985년 설립되어 화장품 사업과 생활용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루나, 포인트, 에이지투웨니스, 스파크, 2080, 케라시스 등이 있다.

생활용품 45.8 %
세탁세제: 스파크, 리큐 등
헤어케어: 케라시스, 더마앤모어 등
주방세제: 순샘, 트리오 등
덴탈케어: 2080, 에어화이트 등
화장품 35.7 %
기초화장품: 에이솔루션, FFLOW, POINT 등
색조화장품: AGE20'S, LUNA, SNEAKY 등
기타 18.5 %
바디케어: 샤워메이트
위생케어: 랩신
방향/탈취제, 휘슬(펫케어), 선물세트 등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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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2021 ver.

애경산업의 현황은?

#보도자료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영업이익 급감

애경산업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비 63.1% 감소한 22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5,881억원으로 전년비 16.1%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114억원으로 72.7% 감소했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보편화되며 메이크업 제품 중심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가 직격탄을 맞았다. 애경산업의 이익 견인차였던 화장품 사업은 지난해 매출액이 38.3% 줄어든 2,111억원에 그쳤고 영업이익은 72.7% 감소한 133억원을 기록했다. 위기 속에서도 애경산업은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투자를 이어갔다. 지난해 11월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가 ‘티몰 국제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19년 대비 24%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2020년 매출액이 전년비 4.9% 늘어난 3,77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4.4% 감소한 91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과 헤어 · 바디 등 퍼스널케어의 성장에 힘입어 매출액이 늘었다. 반면 브랜드 강화를 위한 광고 투자 및 디지털 마케팅 투자 지속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지속가능성 중점의 제품 설계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은 연초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RED 경영'을 선포했다. 이는 ▲Resilience(회복탄력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을 의미한다. 애경산업은 이중 ESG부문에서 그룹 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안전 · 친환경 · 선순환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 확대 ▲플라스틱 사용 저감 ▲재포장 규정 준수 ▲친환경 선물세트 증대 등을 실행하고 있다. 애경산업의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의 비누가 대표적이다. 샤워메이트 비누는 종이 등을 사용해 포장을 간소화하는 등 불필요한 포장재를 상대적으로 줄였다. 환경을 생각한 이 제품은 소비자와 마음이 통하며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다. 지난 3월 매출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간보다 74% 성장했다. 애경산업은 '제품 안전성', '친환경', '자원의 선순환' 등을 위한 제품 설계도 진행 중이다. 친환경에 대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엄정한 기준을 거쳐 제품을 설계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의 생산 및 판매에서 발생될 수 있는 환경 오염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올해는 실적 반전 꾀할 것
작년에 바닥을 쳤다. 앞으로 좋아질 일만 남았다.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는 최근 이같이 밝혔다. 임 대표는 “마스크를 쓰고 있는 동안에는 예전만큼은 힘들겠지만, 전반적인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올해는 생활용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화장품 부문의 온라인 사업 강화를 통해 실적 반전을 꾀한다는 각오다. 임 대표는 “주거환경 위생관리를 위한 사업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하는 등 온라인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화장품 브랜드 루나는 아마존과 알리바바 티몰,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 등에 연이어 입점했다. 앞서 AGE 20’s는 아마존, 쇼피에서 판매 중이다. 최근에는 AGE 20‘s 대표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 13,000만개 판매를 기념해 언택트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AK몰, 제주항공 등과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하는 등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연구개발 및 국내외 마케팅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며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펫푸드 시장 도전

애경산업의 반려동물 전용 브랜드 휘슬(WHISTLE)은 2016년 출시 이후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독립된 법인을 갖추거나 단독 사업부가 아닌 탓에 구체적인 수치를 알 수 없지만 2019년 전년대비 140% 성장을 이뤄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간식식품시장으로까지 발을 넓히고 있다. 최근 애경산업은 반려동물 액상형 간식을 선보였다. 기존의 반려동물 위생용품 시장뿐만 아니라 푸드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식음료 사업부가 없는 애경산업 입장에는 도전적인 목표 설정이 아닐 수 없다. 현재 간식 제품의 경우 위탁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다. 기반이 다른 펫푸드시장에 진입한다는 것만 봤을 때 단순히 기존 사업 연장선에서 진출했다기보다는 미래 성장성과 가능성을 보고 발을 들였다고 보는 게 맞다. 반려동물 사업을 키워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겠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미래 먹거리로 공략해가려고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제품군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향후 반려동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중국 등 해외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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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물질 개발
·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오늘출발’ 배송 서비스 시작
· 용인물류센터 준공, 물류배송 강화
· 동남아 최대 플랫폼 ‘쇼피’와 MOU 체결

사업성과

· 중국 광군제 티몰에서 115억 판매
· 굿디자인 어워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물질 개발

애경산업은 펩타이드를 소재로 개발한 신규 독자 성분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AK AW-PEP 2)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시 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성분으로 심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피부 콜라겐 생성 촉진, 콜라겐 분해요소 활성 억제,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효능을 확인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국제 화장품 원료 사전’(ICID)에 등재됐다. 애경산업은 앞으로 신규 독자 성분을 적용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하는 기능성 화장품 성분 외 신규 독자 성분을 보유하는 성과를 이루었다”며 “이번 신소재 개발을 통해 펩타이드 소재의 국산화를 이루었다는 점에서 더 뜻 깊다”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2016년 5월부터 시작한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에서 제약?바이오 소재 전문기업 ‘애니젠’과 3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신규 소재를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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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오늘출발’ 배송 서비스 시작
애경산업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늘출발’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늘출발 서비스는 소비자의 주문내역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이다. 애경산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2080, 케라시스, 리큐, 트리오 등 오늘출발 상품 215종을 자정 이전인 23시 59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기존 인터넷 쇼핑 물류는 보통 오후 3시까지 주문을 완료해야 다음날 배송이 가능했지만 오늘출발 서비스는 기존 보다 마감 시간이 대폭 늘어난 밤 23시 59분까지 주문해도 다음날 배송이 가능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애경산업은 CJ대한통운과 상품의 입고 ? 보관, 주문 취합 ? 처리, 배송까지 통합돼 물류처리 과정이 간소화되는 풀필먼트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 특히 물류처리 과정 간소화로 보관 및 배송 기간이 짧아지며 제품 파손 위험도 감소돼 구매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용인물류센터 준공, 물류배송 강화
애경산업은 물류배송 시스템 강화를 위해 114억원을 투자해 새롭게 증축한 ‘용인물류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연면적 6652㎡ 규모의 용인물류센터를 건립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자동화와 상온 창고로 건축 설계되어 보관 용량(Capacity)을 높이고, 고객 주문 및 니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수도권 배송 전담 물류서비스센터로 운영되며 신속한 배송과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대비한 인프라 및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용인물류센터는 기존 대비 제품 보관 용량을 3배 높이고, 신규 창고관리시스템(WMS)를 도입해 제품 보관에서 출고까지 체계화된 물류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중장기 매출 성장과 유통 채널의 변화 등에 따라 용인물류센터의 인프라 및 시스템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동남아 최대 플랫폼 ‘쇼피’와 MOU 체결
애경산업은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쇼피와의 협약을 통해 애경산업 제품의 공식 판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함께 진행하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대 소비 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와 동남아 소비자를 보다 잘 이해하고 이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여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 앞서 지난 10월 애경산업은 쇼피 내 공식몰을 오픈하고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를 선보이며 K-뷰티에 관심이 많은 동남아시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쇼피는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으로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하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 등 아시아 7개국에서 운영 중이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중국 광군제 티몰에서 115억 판매
애경산업은 지난 11월 11일 종료된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동안 ‘티몰 국제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115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는 2019년 행사 매출액 대비 24% 성장한 수치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제품은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로 행사 기간에 45만 4,000개가 판매됐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올해도 티몰 내 BB크림 부문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해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광군제를 대비해 광군제 기획세트, 왕홍 마케팅, 자체 라이브 방송 등을 다방면으로 준비했다. 특히 애경산업은 애경 국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이 티몰 국제에서 전체 매출액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메이크업 제품의 수요가 전반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성장하는 등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중국 시장 및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굿디자인 어워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애경산업은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과 섬유유연제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0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 마크를 부여하는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클린 투 프로젝트'라는 브랜드 핵심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랩신은 위생관리 전문 브랜드로써 전문성과 신뢰감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강력한 서체 및 빨간색과 하얀색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위생에 대해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은 화려한 궁전 속 정원에 있는 풍성한 꽃을 메인 콘셉트로 구성해 섬유유연제 본연의 기능을 넘어 자연의 감성까지 디자인에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경산업은 이외에도 2080 헬퍼 칫솔,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 동의홍삼, AGE 20’s 예리코 로즈가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되며 GD마크를 획득했다. 애경산업은 2007년 5월 애경산업 디자인센터를 별도 설립하고,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SK종합화학과 ‘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력
·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 진출

사업성과

·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세탁세제 부문 5년 연속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SK종합화학과 ‘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력

애경산업은 SK이노베이션 자회사인 ‘SK종합화학’과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애경산업과 SK종합화학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생활용품 · 화장품의 용기 · 리필 포장재 단일 소재화 ▲플라스틱의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백색 · 투명 포장재 개발 ▲플라스틱 용기 회수 및 재활용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친환경 플라스틱 생산 기술을 보유한 SK종합화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애경산업은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한 포장재와 환경을 배려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화장품협회와 함께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선언에 참여하는 등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전사적으로 플라스틱 사용 자체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 진출
애경산업은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세계 4위 규모 이커머스 국가 일본 내 플랫폼에 진출함으로써 일본 온라인 시장 판로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4차 한류붐과 K뷰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일본 시장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식 브랜드관 ‘AK BEAUTY OFFICIAL’을 오픈하고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LUNA(루나)’를 입점해 운영한다. 이후 ‘FFLOW(플로우)’, ‘a-Solution(에이솔루션)’ 등의 화장품 브랜드를 추가 입점해 운영할 계획이다. 큐텐재팬은 라쿠텐, 아마존재팬, 야후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꼽힌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최근 해외 온라인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큐텐재팬 진출을 시작으로 일본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매출 확대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세탁세제 부문 5년 연속 수상
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리큐(LiQ)’가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세탁세제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리큐는 애경의 60여년간 축적된 세탁세제 기술력과 다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대한민국 대표 액체세제이다. 리큐는 2010년 5월 ‘소비자에게 경제적 부담이 적고 사용이 편리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세제를 공급하겠다’는 ‘스마트 그린’ 실천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리큐는 세제 사용량을 줄인 혁신적인 고농축 겔 타입의 액체세제로 용기를 정량 계량이 쉽도록 개발해 소비자가 사용단계에서부터 정량 사용을 통해 환경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리큐는 첫 출시 이후 한달 만에 액체세제 시장에서 1위에 올랐으며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고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 매출 5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우리나라 대표 액체세제 브랜드로 자리 매김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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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애경산업

매출액5,881억

영업이익224억

대표사업화장품, 생활용품 제조 · 판매

현황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경쟁사
  • LG생활건강
  • 아모레퍼시픽
  • 그 외 경쟁사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맥스 등

LG생활건강

매출액7조 8,445억

영업이익1조 2,209억

대표사업화장품, 생활용품, 비알콜성음료 제조 · 판매

현황반부패 우수기업 수상, 라이브 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육성 사업 시작

아모레퍼시픽

매출액4조 4,322억

영업이익1,430억

대표사업화장품, 생활용품 제조 · 판매

현황계열사 에스트라 흡수합병, 11번가와 공동 마케팅 협약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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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국내 생활용품 시장 점유율 2위

약점WEAKNESS

높은 원브랜드 의존도

기회OPPORTUNITY

백신 접종 본격화로 화장품 수요 기대

위협THREAT

마스크로 바뀐 화장 트렌드

강 점STRENGTH
국내 생활용품 시장 점유율 2위
애경산업은 주력인 화장품 사업에서 큰 타격을 입었지만 생활용품 사업부는 코로나19 승자로 순항중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세정 · 개인위생 관련 시장의 수요가 증가한 영향이 컸다. 필수재인 치약, 샴푸, 바디워시, 세탁 · 주방세제 등 세정용품이 강세를 보인데다,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 위생 관념의 변화가 시장 확대로 이어지며 유례없는 특수를 누렸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세정용품은 필수재 성격상 의식주에 의해 소비가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구매주기가 짧다"며 "1인 가구의 증가, 세탁 프랜차이즈와 가전제품 등장에 밀려 하향세를 걷던 생활용품 시장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새 수요가 일며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지난해 론칭한 위생브랜드 랩신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개발하면서 하업부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
약 점WEAKNESS
높은 원브랜드 의존도
애경산업의 취약점은 높은 원브랜드 의존도다. 애경산업의 국내 화장품 산업은 그간 홈쇼핑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특히 에이지투웨니스의 홈쇼핑을 통해 생활용품 기업에서 벗어나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었다. 그런데 코로나19 이후부터 화장품 매출을 책임지던 홈쇼핑 채널이 흔들렸다. 방송 횟수 하락과 코로나19로 인한 색조 화장품 수요의 감소로 홈쇼핑 채널의 부진이 시작됐다. 에이지투웨니스는 현재 전체 화장품 매출의 90%를 차지하는 효자 브랜드지만 리스크가 너무 크다는 지적이다. 제품과 채널 의존도가 너무 한 상품과 브랜드에 치우쳐 있어 단일 의존도 감소여부를 고려하는 것이 애경산업의 과제가 되었다.
기 회OPPORTUNITY
백신 접종 본격화로 화장품 수요 기대
백신 접종이 빨라지면서 화장품 색조 시장에 '화색'이 돌고 있다. 색조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 코로나 바이러스 직격탄을 맞았지만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면서 마스크를 벗은 이후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큰손’으로 꼽히는 중국 색조 화장품 시장의 회복이 두드러진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업계는 색조 제품군 강화에 시동을 걸고 있다. 화장품업계는 색조 부문 수요가 살아나고 있다면서 관련 시장에 대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는 백신 접종 인구가 확대되는 2분기, 하반기에는 그 수요가 더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중국 색조 시장의 성장세가 심상찮다. 지난해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은 4% 감소했지만 중국은 오히려 전체 화장품 시장이 7% 증가했기 때문이다.
위 협THREAT
마스크로 바뀐 화장 트렌드
코로나19로 유행 이후 국내 여성의 화장 트렌드가 '차도르'를 쓰는 중동 여성처럼 눈 화장 중심으로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상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상황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 등 얼굴 전체 화장에 사용하는 화장품 사용량은 줄고 마스카라 · 아이브로우 · BB크림 등의 화장품 사용량이 늘어난 것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애경산업의 대표적 상품인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는 촉촉한 피부 커버를 가능하게 해주는게 특징인데 소비자들은 마스크에 묻지 않는 립과 피부제품을 선호하면서 자연스럽게 애경산업의 스테디셀러 제품에 관심이 줄어들 것이라 예상된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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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VISION
사랑과 존경을 최고의 가치로, 고객과 직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생활뷰티 선도기업
경영이념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기업
· 앞서가는 경영: 경영자, 관리자들이 탁월한 경영관리 능력으로 앞서가는 기업이 되도록 한다.
· 앞서가는 사고: 영원한 미래를 바라보며 모든 임직원이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갖는다.
· 앞서가는 기술: 경쟁사보다 앞선 기술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
핵심가치
01
혁신과 도전
글로벌 넘버원을 지향하며 탐구를 멈추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핵심가치
02
감사와 소통
좋은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과 직원의 뜻을 존중한다.
핵심가치
03
신뢰와 정도
원칙을 중시하는 투명경영을 통해 진정성과 가치 경험이 가능한 소비를 이끈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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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2021 ver.

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인적성검사
  3. 031차면접
  4. 042차면접
  5. 05신체검사
  6. 06최종합격
주의사항
· 최근 2년이내 애경산업 신입사원 입사지원 이력이 있는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 입사 후 최초 60일까지 수습기간이 적용되며 기간 중 근무성적이 불량하거나 소질이 부적합하다고 인정될 때는 채용이 취소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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