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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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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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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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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해외
B2B

자사

광고업, 미디어콘텐츠

경쟁사

제일기획
HS애드
오리콤

종합분석

STRENGTH
타사 대비 높은 해외 시장 역량
WEAKNESS
초기 단계의 디지털 역량
OPPORTUNITY

광고시장의 디지털화

THREAT
신세계, 광고업 사업목적 추가

사업개요

매체대행
55.5 %
광고제작
17.2 %
프로모션
12.2 %
기타
9.5 %
옥외광고
5.7 %

재직자가 본 이노션

75

조직문화분위기
76
연봉복지
79
커리어성장
76
근무시간휴가
73
경영진비전
71

"근무경력이 앞으로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만한 기업"

"글로벌 마케팅을 하기에 좋은 회사"

"복지가 좋고 자유로운 문화가 좋다."

"고인물이 많다."

"야근이 잦은 점이 앞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회식이 많아도 너무 많음!"

※ 20210517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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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이노션은 2005년에 설립되어 광고업을 영위하는 현대 자동차 그룹의 주력 광고계열사이다. 2018년 1월 미국 광고제작 대행사 'D&G'를 인수하고 2019년 말에는 호주 디지털 마케팅 기업인 '웰컴그룹'을 인수하였다.

매체대행 55.5 %
지상파, 인쇄, 뉴미디어 등 국내 및 해외매체 대행
광고제작 17.2 %
광고물 기획 및 제작
프로모션 12.2 %
이벤트, 전시, 홍보활동 기획 및 제작
기타 9.5 %
체험마케팅 등
옥외광고 5.7 %
옥외광고 기획 및 제작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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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2021 ver.

이노션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콘텐츠 사업 지속적 투자와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도

당사는 전통적인 매체와 광고제작 외에도 공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애니메이션, 문화에 이르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5년 부터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마케팅을 대행하면서 연간 100회 이상 글로벌 모터쇼를 대행하고 있으며, 또한 현대자동차가 2006년부터 FIFA를 공식 후원함에 따라 월드컵, 유로 챔피언스(UEFA) 등의 스포츠 마케팅 이벤트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최근 미디어 콘텐츠 사업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파워배틀 와치카'를 자체 기획, 제작하여 국내 지상파를 통해 52부작으로 방송하였고 CJ ENM, NEW, 인터파크 등과 콘텐츠전문투자조합을 결성해 영화와 뮤지컬 10여개 작품에도 투자하였습니다. 또한 NEW와 미디어콘텐츠 전반의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으며 다양한 사업진행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1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25.4% 감소

이노션은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641억 7,300만원, 영업이익 202억 6,800만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2%, 영업이익은 25.4% 각각 감소한 금액이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26.2% , 영업이익은 51.0% 각각 줄었다. 이노션은 이익감소에 대해 "국내는 코로나19 영향과 오토쇼와 같은 프로모션 대행 감소로 줄었다"며 "해외는 코로나19 영향 및 비우호적 환율 효과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매출총이익 기여도는 미주가 55%로 가장 많았고, 한국은 18% 유럽 14%, 신흥시장(인도, 호주 러시아, 터키 등)이 12%, 중국은 1%였다. 현대차그룹 계열 광고회사인 이노션은 올해 1분기 비계열 광고주 매출 비중이 매출총이익 기준 32%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노랑통닭, 집토스, 테일러메이드, 데싱디바 등으로부터 신규 광고를 수주했고, 해외에서는 아이사이트(프랑스), 헬리오스(스페인), 에이비스버짓(터키), 노어글리(호주) 등의 신규 광고를 수주했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대표인터뷰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자로 광고의 역할을 재정의
이용우 이노션월드와이드 대표가 최근 인터뷰에서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통해 이노션을 보다 능동적인 광고회사로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튜브 등 매체가 다변화하고 온 ·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등 시장 환경이 급변하면서 광고주에게 통합적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남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겠다는 뜻이다. 이 사장은 이노션을 광고주 요청을 따르는 광고회사가 아니라 광고주를 이끌어 가는 광고회사로 진화시킬 생각이다. 광고회사의 본질적 개념을 변화시키기 위해 내부적으로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 사장은 이노션 내부의 디지털 역량도 자체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 사장은 이전부터 이노션이 역량을 쌓아 오고 있었던 디지털 분야에서 혁신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실제 이노션은 최근 디지털 전환에 대한 내부 역량과 경험을 개발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도 선보였다. 이 사장은 "지속적으로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디지털 역량을 가진 디지털 마케팅 회사, 디지털 플랫폼 스타트업 등을 인수·합병(M&A)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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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2021 ver.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유튜브 채널 ‘308 KPOP’ 개설
· 싱가포르 · 인도네시아 해외법인 신설
· 포티투닷과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 위해 맞손
· '오지랩'으로 B2C 커머스 사업 진출

사업성과

· 한국 1위 · 아시아 9위 광고회사 선정
· 이노션 유럽법인, 독일 '올해의 광고회사' 선정

어떤 사업을 했을까?

유튜브 채널 ‘308 KPOP’ 개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308KPOP'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308'은 이노션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도로명 주소로,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콘텐츠에 대한 이노션의 주인 의식(오너십)을 의미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채널은 한류열풍을 이끄는 K팝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운영된다. 고정 진행자는 방송인 박소현씨가 맡고 아이돌 게스트들이 출연한다. 4월 오픈한 308KPOP 채널에는 현재까지 B1A4 산들과 오마이걸이 출연한 동영상 7편이 공개됐다. 5월 10일 기준 구독자는 2천260명, 조회수는 17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노션은 여러 산업군과 미디어 플랫폼을 아우르는 중장기적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는 전략을 꾀하고 있다. 광고회사가 만든 308KPOP 채널을 '모든 브랜드가 있는 편의점'으로 확장해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만남의 장소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노션은 앞으로 20개국에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 인도네시아 해외법인 신설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 해외법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노션은 기존 인도, 호주 이외 동남아 국가에 사업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이노션은 지난해 11월 싱가포르 법인 출범 이후, 디지털 전문 그룹 웰컴 월드와이드(이하 웰컴)를 통해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바 있다. 이들 법인을 통해 현대 · 기아차 아태 지역의 마케팅 활동을 조기에 지원하고 향후 이노션의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주변 아태 지역 국가 진출 확장 시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인도네시아 법인은 이날 공식 개소한다. 인도네시아 법인은 현대차 인니판매법인 마케팅 서비스 조기 대응을 통해, 아태지역 내 잠재성장력이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앞으로 아세안 시장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최첨단 기술 기반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등 신성장동력을 선도적으로 확보해 이노션의 제2의 도약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티투닷과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 위해 맞손
포티투닷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자율주행 자동차 서비스 환경에서 모빌리티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종합광고회사의 공동 사업 추진은 국내 첫 사례다. 양사는 이종 산업간 융합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했다. 포티투닷과 이노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플랫폼 운영 ▲자율주행 기술 적용 환경 분석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서비스 브랜딩 구축 ▲사용자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창출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는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인 크리에이티브와 혁신적인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만남은 새로운 영역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등 무궁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이노션과 포티투닷이 자율주행 서비스 활성화에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오지랩'으로 B2C 커머스 사업 진출
이노션은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 기획 상품을 취급하는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생활의 참견, 오지랩(OZYLAB)'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오지랩은 오늘(O), 지금(Z), 이 순간(Y) 직장인들의 더 나은 직장 생활, 건강을 위해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개발하는 연구소(LAB)를 의미한다. 콘텐츠 전문가인 이노션 직원들이 직접 상품 기획에 참여하고 마케팅에 이은 판매까지 총괄 운영하는 미디어커머스 쇼핑 플랫폼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노션이 개발한 모든 상품은 관련 기술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제조사가 맡아 높은 품질을 보증한다"며 "게다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에 상품 아이디어부터 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고 각종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집행 등을 지원해 양사가 상생하는 선순환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지랩은 광고회사의 전문성을 발휘한 흥미로운 광고와 스낵 비디오, 유쾌한 직장 대상 프로모션 등을 기획,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로 직장인들의 애환을 위로하고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한국 1위 · 아시아 9위 광고회사 선정
이노션은 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발표한 '2020년 가장 주목받은 아시아 지역 광고회사'에서 한국 1위, 아시아 9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는 세계 3대 국제광고제를 포함한 주요 수상 성과를 기반으로 각 회사가 거둔 최근 수상실적을 행사 위상과 상 종류에 따라 차등적으로 점수화해 2년 단위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노션은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조용한 택시'와 한화그룹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캠페인 '클린업 메콩' 등으로 세계 3대 국제광고제를 비롯해 주요 해외 시상식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노션의 아시아 지역 전체 순위는 9위로, 지난 2018년 33위에서 24계단 상승했다. 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전통적인 방식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기술과 미디어가 결합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이노션의 차별화된 역량을 입증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광고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션 유럽법인, 독일 '올해의 광고회사' 선정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자사 유럽법인이 '2020 유로베스트(Eurobest)' 광고제에서 독일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로베스트는 세계 최대 광고 축제인 '칸 국제 광고제' 조직위가 운영하는 유럽 지역 광고제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유럽법인(IWE)은 이번 광고제에서 가장 높은 상급인 그랑프리(Grand Prix) 3개를 비롯해 금상 1개, 동상 1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IWE는 유럽 시장 전체에서 톱3에 이름을 올렸다. 가브리엘 마타 이노션 월드와이드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모두가 힘들었던 2020년에 올해 최고의 독일 광고회사라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이노션만의 창의적 솔루션을 제안해 소비자와 광고주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기업 ‘디퍼플’ 인수
· '미래 모빌리티 전략 리포트' 발간

사업성과

· 애드페스트서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 수상
· 클리오 어워드에서 본상 5개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기업 ‘디퍼플’ 인수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기업 ‘디퍼플'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노션은 이를 계기로 디지털 전환(DX)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2011년 설립된 디퍼플은 국내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일종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검색광고(SA)와 배너광고(DA) 서비스를 대행하는 등 검색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전략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노션 측은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매출은 물론 애플리케이션(앱) · 웹 유입 고객 수, 앱 다운로드 수 등 고객 세일즈를 직접 증대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노션은 이번 디퍼플 인수를 계기로 디지털 캠페인 실행 역량과 영역 확보 등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통합 마케팅을 통한 신규 광고주 확대 기회 ▲실적 증대 및 개선 효과, 비용 효율성 증대 등 디지털 사업 수익성 제고 등이다. 이용우 대표이사는 “이번 디퍼플 인수는 이노션이 추구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신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하고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체질개선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미래 모빌리티 전략 리포트' 발간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등을 제시하는 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 전략비즈니스 개발을 전담하는 데이터 커맨드 센터가 진행하는 'Next Mobility Project'의 하나다. 보고서는 미래 모빌리티로 변화의 핵심을 분석하고 전략과 구체적인 설계 방안 등을 제시한다. 자동차를 넘어 모빌리티로 변화하는 것의 근간에는 바로 '데이터'가 있다면서 미래 모빌리티는 '데이터에 기반한 모빌리티'를 근간에 두고 발전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에 기반한 미래 모빌리티는 단순히 모빌리티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새로운 세상과 세계관을 구축해야 한다는 비전을 제시한다. 특히 모빌리티와 관련된 글로벌 빅데이터 763만여건을 분석한 결과, 모빌리티 '공간'의 의미와 역할이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노션은 미래의 모빌리티는 단순히 목적지까지 이동을 돕는 수단이 아닌 이동하는 목적 자체를 자유롭게 하는 모빌리티 이상의 'Hyper-Mobility'로 발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애드페스트서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 수상
이노션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애드페스트 2021'에서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국내 광고업체 중 최초다.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는 매년 애드페스트가 광고계 주요 영역 7개(디지털 · 제작 · 미디어 · 독립 · 광고주 · 통합 · 네트워크)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거둔 기업에 수여하는 특별상 가운데 하나다. 이노션은 지난 8일 열린 애드페스트 시상식에서 디지털 부문 금상 1개와 은상 1개를 수상하는 실적을 달성,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높이 평가 받아 대한민국 광고회사 가운데 최초로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라는 타이틀을 차지했다. 디지털 부문 금 · 은상 수상작 '응원반창고'는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소셜 디지털 플랫폼을 주축으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해 콘텐츠를 취합하고 캠페인의 의의 및 결과물을 전파했다는 점에서 각광받았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이노션의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을 가시화하는 신호탄"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와 조직 문화 개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진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보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클리오 어워드에서 본상 5개 수상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20 · 2021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본상 5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이번 수상작들은 기존 크리에이티브에서 더 나아가 기술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상작 모두 상업적 캠페인이 아니라, 환경과 동물보호를 위해 제작된 공익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은상 2개, 동상 2개를 수상한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은 베트남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또 다른 수상작 ‘에어패딩'은 이노션과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 무신사, 의류 브랜드 파라코즘이 협업을 통해 신개념의 아우터를 개발한 프로젝트다. 이 제품은 이름 그대로 공기를 충전해 입는 패딩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정아 이노션 CCO(크리에이티브 최고 책임자)는 “전통 매체 기반의 TV 캠페인이 아닌, 디지털 기반의 통합캠페인으로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한 사례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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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이노션

매출액1조 2,211억

영업이익1,115억

대표사업광고업, 뉴미디어 마케팅

현황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 수상

경쟁사
  • 제일기획
  • HS애드
  • 그 외 경쟁사
    오리콤, 대홍기획 등

제일기획

매출액2,049억

영업이익국내외 광고 대행

대표사업2조 7,479억

현황업계 1위
비즈 커넥티드 에이전시로의 변신 선언

HS애드

매출액2,206억

영업이익83억

대표사업국내외 광고 대행

현황'범내려온다' 광고로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올해의 광고회사 선정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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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타사 대비 높은 해외 시장 역량

약점WEAKNESS

초기 단계의 디지털 역량

기회OPPORTUNITY

광고시장의 디지털화

위협THREAT

신세계, 광고업 사업목적 추가

강 점STRENGTH
타사 대비 높은 해외 시장 역량
이노션은 현재 20개 국가에서 29개 거점(한국 본사와 28개 해외법인), 30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해외지역에서는 각 지역별 현지 매체 기획 및 구매를 실행사를 통하여 대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2016년 미국을 시작으로 해외에서 직접 매체 운용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의 미디어 직대행 서비스 제공은 국내대행사 중 유일하며, 이는 타사 대비 수익성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원천이라고 이노션은 설명했다.
약 점WEAKNESS
초기 단계의 디지털 역량
이노션의 계열사 광고가 선방한 데 비해 비계열 광고는 부진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광고시장이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12조 규모의 국내 광고시장에서 디지털 비중은 40%를 넘어선 5조원을 달성했다. 하지만 이노션의 전체 매출에서 디지털이 차지하는 비중은 20% 내외로 경쟁사인 제일기획에 비해 낮은 것으로 파악된다. 이노션은 빠르게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웰콤과의 M&A를 선택했다.
기 회OPPORTUNITY
광고시장의 디지털화
국내 5대 광고회사의 최대 관심사는 ‘디지털’이다. 광고시장의 무게중심이 오프라인에서 디지털로 이동하면서 광고회사들도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광고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과 PC를 양축으로 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의 규모가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했다. 분기 기준으로도 디지털 비중은 2017년 4분기 30%를 넘긴 뒤 2년여 만인 2020년 1분기에는 41%를 기록했다. TV와 라디오 등을 합친 방송 광고 시장이 3조 6,905억 원으로 전년 대비 7%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위 협THREAT
보건복지부의 주류광고 금지
광고업계에서도 길거리 술 광고를 전면 금지하는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복지부가 입법예고하는 과정에서 광고업계의 목소리를 전혀 반영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옥외광고업계 관계자는 “젊은 층은 간접광고와 유튜브 등 디지털 광고로 주류 광고를 일상에서 접하고 있다”며 “길거리 술 광고를 없애면 술을 덜 먹을 것이라는 건 어처구니없는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진홍근 국민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주류 판매 시간과 장소를 규제하는 나라는 있어도 주류 광고를 전면 금지하는 나라는 없다”며 더욱 세심하고 진중한 규제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규제하더라도 청소년들의 통학로 주변을 대상으로 하고, 상업지구는 허용하는 등의 유연한 접근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3110

이노션2021 ver.

슬로건
당신으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발견합니다.
· 창조적 도전 정신 바탕의 인간탐구
· 상호 융합의 시너지 창출
· 고객 파트너쉽을 통한 상호 영속
행동강령
Be Brave, Be First, Be Integrated
이노션은 한 명의 천재(Genius)보다 서로의 협력을 통한 집단 창의력의 힘을 키워가는 그룹지니어스(Group Genius)를 실천합니다.
핵심가치 & 행동양식
01
도전적 실행
모멘텀 리더십
핵심가치 & 행동양식
02
고객 최우선
고객중심의 사고와 실행
핵심가치 & 행동양식
03
인재존중
다양성 존중과 인재 개발
핵심가치 & 행동양식
04
소통과 협력
협업을 통한 성장
핵심가치 & 행동양식
05
글로벌 지향
글로벌 가치 공유와 실현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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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인턴

  1. 01인재풀 등록
  2. 02AI전형
  3. 03심층면접
  4. 04신체검사
  5. 05인턴채용
인턴채용
약 8주 간의 직무실습을 통해 실제 직무역량을 심층적으로 평가하며, 인턴계약 종료 후 적격자에 한해 정규직 채용을 검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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