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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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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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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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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해외
B2B

자사

광고 대행
미디어 렙

경쟁사

메조미디어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종합분석

STRENGTH
KT그룹 빅데이터 바탕의 신사업 다각화
WEAKNESS
커머스 관련 신사업 역량 확보 필요
OPPORTUNITY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

THREAT
폐쇄형 커머스를 선점한 인크로스의 성장

사업개요

온라인DA
53.5 %
모바일플랫폼
25.4 %
디지털옥외
12.1 %
디지털방송
8.9 %
금융리스
0.1 %

재직자가 본 나스미디어

83

조직문화분위기
82
연봉복지
84
커리어성장
81
근무시간휴가
82
경영진비전
85

"복지 및 성과급은 광고 업계에서는 높은 편"

"근무환경이 좋고 복지가 좋은 편이다. 포상휴가도 좋다."

"CEO마인드가 일단 좋고 사람들이 대체적으로 좋음"

"회사분위기가 매우 보수적이다".

"임원진들 마음대로 신규사업, 조직 개편을 진행"

※ 2021.06.30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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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나스미디어는 2000년 설립되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PC 및 모바일, 디지털방송광고(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온라인DA 53.5 %
인터넷 매체사와의 거래를 통해 발생하는 렙수수료
모바일플랫폼 25.4 %
Nswitch, Nposting, Ad Mixer/Packer 등
디지털옥외 12.1 %
지하철578 등 가로변 버스 쉘터와 신분당선 옥외 광고
디지털방송 8.9 %
노출형 광고와 양방향 광고 등 IPTV 광고 상품
금융리스 0.1 %
금융리스채권에 대한 이자수익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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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광고 매체 다양화에 따른 매체 공급

미디어렙은 광고주의 효율적인 광고집행과 매체사의 광고 판매를 대행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과거 4대 매체(TV, 신문, 잡지, 라디오) 위주의 전통 매체 시장에서는 매체를 통한 광고의 공급보다 매체의 광고를 구매하려는 광고의 수요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양한 매체들의 등장으로 인해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매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체 다양화는 소비자들의 매체 소비 행태를 TV, 신문 위주에서 인터넷, 모바일 등으로 다변화시켰고, 매체 공급자는 해당 매체를 판매하기 위해 매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회사를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도 어떤 매체를 구매하는 것이 구매자의 목적을 달성하는데에 가장 최선인가에 대한 판단을 위해서 매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구매대행 회사를 필요로 합니다. 미디어렙 사업의 필요성 및 특성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체사의 입장에서는 판매를 극대화하고,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구매를 최적화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하여 각 주체들에게 효익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광고 효과 검증 및 효율 극대화 솔루션 제공

매체가 다양화된다고 하여 광고주의 예산이 무한정 늘어날 수 없으며, 매체가 다양화될수록 광고비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광고효과 측정에 대한 광고주 니즈는 계속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동시에 매체사 입장에서도 매체 판매를 위해서는 미디어렙이 효과를 검증해 주는 동시에 광고주에게 구매를 추천해 주는 과정이 필요하기에 매체 판매자나 광고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미디어렙은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으며, 그에 따라 미디어렙의 가치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디어렙은 광고서버의 데이터와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을 통하여 매체들의 광고효과분석은 물론 통합적인 관점에서 전체 광고 캠페인에 대한 효율을 제고시킬 수 있습니다. 동종 매체간 통합은 물론 이종 매체간의 효과 측정을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2021 사업방향은?

#영업보고서

해외 광고 시장 및 커머스 사업 진출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광고 시장의 경쟁 심화와 성장세 둔화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모바일 중심의 동영상 광고와 글로벌 트렌드에 따른 애드테크 영역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광고주의 니즈에 맞춰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매체를 통합 제안할 수 있는 크로스미디어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 시장 진출을 타진하는 글로벌 광고주를 적극 유치하는 한편,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광고주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모기업 KT의 빅데이터/플랫폼 및 5G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개발을 비롯, 검색광고대행 1위이자 미디어커머스 사업에 진출한 종속회사 플레이디 역량을 통합하여, 나스미디어는 미디어렙 1위 경쟁력과 더불어 문자 및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커머스 사업에 진출, 방송광고의 디지털화 주도 등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광고주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국내 최고의 디지털 마케팅사로의 입지를 구축하겠습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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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벡터컴과 MOU 체결
·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 결과 발표

사업성과

·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대상 수상
· 별도기준 연간 매출 5%, 영업이익 17% 성장

어떤 사업을 했을까?

벡터컴과 MOU 체결

글로벌 종합마케팅 기업 벡터컴은 KT그룹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와 글로벌 업무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스미디어는 모바일, 온라인 솔루션 등을 벡터컴에 제공할 예정이며, 벡터컴은 한국을 포함한 벡터그룹 아시아 지역 관계사에 나스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할 방침이다. 양사는 향후 상호 마케팅 활동 지원과 영업적 성장을 위한 네트워크 및 지식 노하우 공유 협력을 약속했다. 권익주 벡터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성공적이고 발전적인 사업 진행 방향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시너지 효과로 글로벌 종합 마케팅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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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 결과 발표
KT그룹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국내 PC·모바일 인터넷 주요 서비스 이용과 광고 행태를 분석한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를 발표했다. 2020 NPR 조사 내용에 따르면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할 때 유튜브를 이용한다는 응답은 93.7%로 유튜브 중심의 동영상 시청행태는 지속 확대되는 추세다. 넷플릭스 이용률은 28.6%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급성장했다. 인터넷 이용자의 온라인 동영상 이용률은 94.6%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보였다. ‘모바일 위주’ 혹은 ‘모바일에서만’ 동영상을 시청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62.9%로 전체의 절반 이상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대상 수상
나스미디어가 디지털 동영상 광고 전략 솔루션 '리믹스(ReMix)'로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온라인광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기반 캠페인, 기술, 솔루션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나스미디어 '리믹스'는 광고 목표에 따른 캠페인 예산 수립부터 효과 예측까지 전략을 제공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디지털 동영상 광고 통합효과 전략모델'이다. '리믹스'는 페이스북 공식 데이터를 활용하고, 동영상 광고사업자 '스마트미디어렙'으로부터 솔루션 인증을 받았다. 유튜브 등 동영상 매체 집행 데이터 축적 및 리서치 연구 등을 통한 예측 모델을 구축해 사용자 맞춤 디지털 매체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리믹스'는 500여개 캠페인에서 통합 동영상 광고 미디어플래닝, 예산배분, 효과검증 및 분석을 위해 활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별도기준 연간 매출 5%, 영업이익 17% 성장
나스미디어는 연결기준으로 연간 매출 1116억원, 영업이익 27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821억원, 영업이익 27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5%, 17% 성장했다. 이같은 성장에 대해 나스미디어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력 사업인 온라인DA(Display AD)의 견조한 성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분기별로 4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3% 늘었다. 매출도 242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나스미디어 측은 "올해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축적된 디지털마케팅 경험 기반으로 자체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올해 시작했고, KT빅데이터를 활용한 문자 기반 커머스 사업도 진출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폐쇄형 커머스 K Deal 출시
· 통합 리워드 광고 플랫폼 출시

사업성과

· 1분기 영업이익 33% 증가

어떤 사업을 했을까?

폐쇄형 커머스 K Deal 출시

나스미디어가 KT통신 고객 데이터 기반의 문자광고상품인 케이딜(K Deal)을 출시했다.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폐쇄형 커머스 시장에 뛰어든 것이다. 폐쇄형 커머스는 이동통신 가입고객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마케팅 정보 수신에도 동의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통신사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상품 추천 문자를 보내고 이를 클릭하면 쇼핑몰로 연결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케이딜과 연계되는 나스미디어 자체 쇼핑몰 ‘더바른’도 이달 개설했다. 장기적으로는 자체브랜드(PB) 상품도 제작한다. 김병조 KT 나스미디어 전략사업본부장(상무)은 “케이딜만의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우리 브랜드로 상품을 만들 생각도 있다”며 “유명한 브랜드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묻혀 있는 소상공인의 좋은 상품을 잘 팔릴 수 있게 끄집어내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통합 리워드 광고 플랫폼 출시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통합 리워드 광고 플랫폼 '엔스테이션(Nstation)' 서비스를 론칭했다. 엔스테이션이 제공하는 리워드 오퍼월 광고 플랫폼은 광고주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 특정 미션을 유저가 수행하면 유저에게 포인트 등 보상을 해주는 형태의 광고 서비스다. 엔스테이션은 유저가 미션을 수행했을 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단순한 형태의 리워드 제공 외에도 이커머스 광고주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특정 제휴사 콘텐츠 등을 이용할 때 즉시 무료 또는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엔스테이션은 제휴사 서비스에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맞춤형 광고 영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체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유저 참여율 및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 엔스테이션은 현재 국내 주요 금융, 콘텐츠, 커머스 사업자 등과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그룹 내 주요 서비스들과도 단독 연계해 서비스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1분기 영업이익 33% 증가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2021년 1분기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274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은 33% 증가했다. 별도기준으로도 매출은 193억원, 영업이익은 5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4%, 29% 상승,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주요 옥외 매체인 지하철 578호선 계약종료 영향에도 주력사업인 온라인DA(Display AD)에서 중대형 광고주들의 온라인 마케팅 예산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이를 상쇄했다는 분석이다. 디지털방송광고 또한 신규 광고주를 확보하고 IPTV VOD뿐 아니라 방송채널 판매를 확대해 성장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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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2021 ver.

경쟁사 비교

나스미디어

매출액1,116억

영업이익270억

대표사업인터넷 디스플레이광고와 검색광고, 모바일광고 매체판매사업

현황리워드 플랫폼 출시, 2020 온라인 광고대상 대상 수상

경쟁사
  • 메조미디어
  • 인크로스
  • 그 외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다트미디어 등

메조미디어

매출액621억

영업이익87억

대표사업온라인 · 모바일 광고, N스크린 광고, CJ ENM 통합광고

현황2020 온라인 광고 대상 우수상, 광고주 맞춤형 상품 출시

인크로스

매출액345억

영업이익122억

대표사업온라인광고, IPTV 채널옵션, 검색광고 등

현황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레포트 발표, T-Deal 마케팅 출시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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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KT그룹 빅데이터 바탕의 신사업 다각화

약점WEAKNESS

커머스 관련 신사업 역량 확보 필요

기회OPPORTUNITY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

위협THREAT

폐쇄형 커머스를 선점한 인크로스의 성장

강 점STRENGTH
KT그룹 빅데이터 바탕의 신사업 다각화
나스미디어는 안정적 본업에 신사업 추진에 따른 성장성까지 확보해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KT그룹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신사업을 출범하며 수익성이 성장할 전망이다. 빅데이터 부분에서 수년에 걸쳐 누적된 KT그룹의 인적 데이터를 수익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조건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올해는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사업, KT 가입자 대상의 문자기반 커머스사업, CPS(매출연동형) 모델 도입, 어드레서블TV 광고(IPTV 타깃광고) 등의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및 문자기반 커머스사업, CPS 모델 도입 등은 상반기에, 어드레서블TV 광고사업은 하반기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약 점WEAKNESS
커머스 관련 신사업 역량 확보 필요
나스미디어가 KT그룹의 관련 역량을 결집한 다양한 미디어, 광고 등을 활용한 커머스 신사업을 추진한다. 기존 빅데이터 및 마케팅 역량이 활용되는 반면, 커머스 관련 역량을 강화해야 하는 과제가 당면해 있다. 장성철 성신여대 생활문화소비자학과 교수는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실적 추이를 봐야겠지만 대행 사업과 직접 제품을 기획해 생산, 판매까지 하는 커머스 사업은 완전히 다를 수 있다. 업계 최고의 미디어 플래너 200명 이상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하지만 커머스 전문인력 충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 회OPPORTUNITY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
정보의 소비가 주로 디지털로 이루어지며 광고 역시도 신문, 라디오, 방송 등 전통 매체가 아닌 디지털 매체로 옮겨가고 있다. 최근 5년 국내 광고시장의 큰 체질변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시장은 크게 방송, 인쇄, 디지털로 구분되는데, PC · 모바일 등 온라인 디지털 광고 시장은 급성장했다. 디지털 시장 규모는 2015년 3조원에서 2020년 5조 7,000억원으로 2배에 좀 못 미치는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전체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7.9%에서 47.6%로 확대되었다. 반면 TV?라디오로 대표되는 전통적인 광고시장의 방송 광고는 4조 2,000억원에서 3조 5,000억원으로 약 7,000억원 줄었다. 신문?잡지 등 인쇄광고 시장 역시 1조 9.000억원에서 1조 6.000억원으로 약 3.000억원 감소했다.
위 협THREAT
폐쇄형 커머스를 선점한 인크로스의 성장
SK텔레콤의 자회사인 인크로스와 KT의 자회사인 나스미디어가 급증하는 디지털광고 시장의 수혜로 나란히 지난해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선두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인크로스는 SK텔레콤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티딜(T-DEAL)의 성장 가능성 덕택에 나스미디어 보다 높은 멀티플을 부여받고 있는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티딜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구매 가능성 예측과 타깃 마케팅이 용이하다"고 밝혔다. 티딜은 AI를 문자메세지, 커머스와 결합한 세계 최초 사례다. 키움증권은 “티딜 실적이 온기로 기록되며 100억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보여 디지털 콘텐츠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미디어렙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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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No.1 Digital Media Rep.
디지털광고 미디어 플래닝 선도 기업
핵심가치
01
고객중심
고객發 자기혁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민첩하고 유연하게 제공
핵심가치
02
주인정신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과 실력을 갖춘 당당하고 단단한 나스미디어의 주인으로서 생각하고 행동
핵심가치
03
소통/협업
조직의 벽을 넘어서는 수평적인 소통과 유연한 협업체계 강화
핵심가치
04
본질/과정
業의 본질에 집중하고 최선의 결과를 위해 과정까지 중요하게 생각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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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실무면접
  3. 03임원면접
입사지원
지원 접수는 채용공고에 명시되어 있는 KT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kt.com)를 통한 온라인 지원서 접수만 가능합니다.
면접전형
실무면접은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평가하고, 임원면접은 지원자의 자질, 인성 및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필요 시 PT 면접 등이 실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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