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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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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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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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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해외
B2B

자사

소프트웨어
인터넷솔루션

경쟁사

삼성SDS
LG CNS

종합분석

STRENGTH
스마트공장으로 IT 혁신 선봉장
WEAKNESS
CJ 계열사에 대한 높은 의존도
OPPORTUNITY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화

THREAT
고단한 클라우드 시장 개척

사업개요

SI사업
36.9 %
SM사업
25.9 %
기타
19.3 %
IDC사업
17.9 %

재직자가 본 CJ올리브네트웍스

78

조직문화분위기
80
연봉복지
79
커리어성장
77
근무시간휴가
80
경영진비전
76

"좋은 복리후생제도, 리프레시 휴가 등이 있어서 근속 5년마다 2주 휴가가 주어지며, 경조사에 대한 지원이 많은 편"

"복지가 다양하게 있다. 신입이 적응하기 편하다."

"네임밸류가 있고 안정적이고 내부 분위기가 좋은 편이다."

"겉에서는 유연한 조직문화처럼 보이나, 실상은 매우 수직적인편"

"연봉이 짜고 몸이 고되다. "

※ 20210511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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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 등의 전산화와 관련된 업무용역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에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솔루션 개발용역을 제공하고 있다. 2019년 화장품 유통 부문과 IT부문으로 물적 분할되었으며 CJ와 주식교환을 통해 CJ의 100% 자회사로 편입됐다.

SI사업 36.9 %
IT시스템 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
SM사업 25.9 %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기타 19.3 %
PG, 메세징 서비스 외 기타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 등
IDC사업 17.9 %
서버, 네트워크, 정보보호 등 인프라 구축 및 운영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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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의 현황은?

#보도자료

신기술 'DT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혁신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을 접목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 비즈니스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이후 전 세계의 제조 공급망 교란으로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의 대규모 리쇼어링(제조업의 본국 회귀)이 추진되는 가운데, CJ올리브네트웍스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팩토리원'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뉴노멀로 자리잡으면서 AI 기술을 이용한 운영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CJ올리브네트웍스는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를 선보였다. 매장 대기부터 메뉴 주문과 결제, 주문확인 및 생산, 픽업, 딜리버리까지 매장 운영의 전 과정에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서비스다.
최근 데이터3법 시행과 더불어 디지털 뉴딜의 핵심으로 급부상하며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17년 CJ그룹의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외부 데이터 결합 등 데이터 허브인 CJ빅데이터센터를 설립하며 CJ그룹의 데이터 공유 경제를 활성화하고 있다.

2021 사업방향은?

#보도자료

코로나 시대 새 비전 선포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난해 9월 용산 트윈시티 본사에서 ‘고객과 사회의 행복을 선도하는 탑 티어(Top Tier) 디지털 서비스 기업’이라는 새 비전을 선포했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에 그룹 경영철학과 임직원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미션과 비전을 정립했다"며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서비스를 다각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차 대표는 비전 선포식을 통해 기존 IT서비스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AI·빅데이터 중심 5대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5대 디지털 신사업은 △디지털 마케팅 △AI팩토리 △디지털 치료제 △스마트시티 △데이터 기반 구매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다. 차 대표는 "기존 IT서비스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오는 2025년 디지털 신사업을 포함한 대외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이외에도 국내외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인수하거나 지분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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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통합 모바일 HR 솔루션 ‘크라우드원(Crowd.One)’ 출시
· 설비-SW-유지보수 3박자 갖춘 ‘AI팩토리’ 사업 추진
· 지스트와 AI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
· 신한은행 · LG유플러스와 공동 프로젝트 협약식

사업성과

· CJ기프트카드, 출시 3년만에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돌파
· CJ기프트카드, ‘2020 A디자인 어워드’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통합 모바일 HR 솔루션 ‘크라우드원(Crowd.One)’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가 스마트폰으로 인사관리가 가능한 솔루션 ‘크라우드원(Crowd.One)’을 출시했다. 크라우드원은 근태, 인사 계약, 급여, 행정 등 통합 인사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클라우드 방식이다. 특히 다수의 부서나 매장에 대한 현장 관리가 필요한 기업에 최적화되었다. 크라우드원은 타 솔루션과 달리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GPS 및 QR 코드 인증으로 출퇴근 등록을 할 수 있다. 직원들은 관리자 휴대폰의 QR코드를 인식하면 근태가 기록되는 방식으로 기기 관리의 부담도 낮췄고 손쉽게 QR코드를 변경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설비-SW-유지보수 3박자 갖춘 ‘AI팩토리’ 사업 추진
CJ올리브네트웍스가 국내 생산 자동화 설비 제조사 러셀(대표이사 권순욱)과 AI팩토리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0일 용산구 트윈시티 본사에서 러셀과 생산 물류설비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AI팩토리 사업에 필요한 ▲기술개발 ▲생산 물류설비 제작 및 구축 ▲영업확대 및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24년까지 16.6조 규모로 전망되는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 소프트웨어(SW) 시스템 구축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빅데이터와 AI, IoT 등 DT신기술을 더해 설비와 SW, 유지보수로 이뤄진 통합 DT 설비 사업으로 진화,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스트와 AI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인공지능연구소와 AI관련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지스트는 인공지능 중심의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기술정보 등 상호 교류 및 협력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협력 ▲인공지능 기반 창업지원 분야 경진대회 참여 ▲인공지능 분야 공동 연구 및 사업 참여 등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와 지스트의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들을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 · LG유플러스와 공동 프로젝트 협약식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차인혁 대표,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마이데이터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빅데이터 네트워크 및 얼라이언스 구축으로 데이터 공동수집 · 활용체계 마련 · 고객 행동 공동연구 진행 △소비자 중심의 빅데이터 기반 머신러닝 · 딥러닝 등 AI를 통한 맞춤형 데이터 플랫폼 개발 △데이터 신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데이터 유통상품 개발, 디지털 마케팅 협력 등 3대 과제를 선정했다. 3사는 이번 협약 이후 각 사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회를 운영해 구체적인 과제와 일정 등을 긴밀하게 논의할 계획이다. 올해까지 마이데이터 플랫폼 인프라 구축, 비즈니스 발굴 등 공동사업을 기획하며 결과물은 2021년 상반기 파일럿 서비스를 거쳐 2021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차 대표는 "3사의 유통, 금융, 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의 데이터 주권과 혜택을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CJ기프트카드, 출시 3년만에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돌파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CJ기프트카드’가 누적 판매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됨에 따라 온라인 쇼핑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했을 뿐 아니라, 선물 목적에 맞게 카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50여 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의 ‘CJ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CJ기프트카드’는 CJ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간편하게 결제하고 CJ ONE 포인트 자동 적립까지 가능한 충전식 현금카드이다. 올리브영, CGV, 투썸플레이스, CJ더마켓 등 각각의 브랜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카드와 모든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CJ기프트카드가 있으며, 최소 5천 원 이상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CJ기프트카드, ‘2020 A디자인 어워드’ 수상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CJ기프트카드가 ‘2020 A 디자인 어워드(A’ Design Award & Competition 2020)’ 선물용품 디자인 부문에서 아이언상을 수상했다. A디자인 어워드는 2010년부터 매년 이탈리아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패션, 제품, 그래픽, 건축, 인테리어 등 약 100개의 산업 영역에서 ▲창의성 ▲혁신성 ▲디자인 3요소가 뛰어난 제품을 선정한다. 가장 인기가 높은 ‘수고했어 오늘도’를 비롯해 ‘오구오구’, ‘쇼핑은 니가 결제는 내가’ 등의 2030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창의성을 인정 받았고, 레트로 감성의 컬러와 독특한 폰트의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적용한 혁신적인 카드 디자인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드라마 ‘나빌레라’서 AI 기반 얼굴 합성 기술 선봬
· LG전자와 개발한 레시피 추천 AI 서비스 공개
·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RCS' 페이지 오픈
· 던험비와 업무협약…신사업 발굴 추진

사업성과

· SW 창의캠프, 교육부 장관상 수상

어떤 사업을 했을까?

드라마 ‘나빌레라’서 AI 기반 얼굴 합성 기술 선봬

CJ올리브네트웍스가 드라마 '나빌레라' 발레 장면에 AI(인공지능) 기반의 얼굴 합성 기술을 적용했다. 페이스 에디팅 기술을 드라마에 적용한 국내 최초의 사례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스튜디오드래곤, CJ ENM과의 협업으로 고난이도 발레 장면에 발레리노 대역 안무와 주연 배우의 얼굴을 합성했다. 특히 마지막 회의 피날레 발레 공연에서도 페이스 에디팅 기술을 제공해 완벽한 무대를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페이스 에디팅은 AI를 기반으로 기술을 구현했다. 과정은 △학습 데이터 수집 △데이터 처리 △모델 학습(GAN) △얼굴 교체를 거쳐 진행됐다. 손종수 CJ올리브네트웍스 AI-코어 연구소장은 "자체 개발한 얼굴 합성 최적화 기술을 고도화 하는 등 AI기반의 페이스 에디팅 기술을 통해 휴머니즘과 감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미디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라며 "사회적으로도 해당 기술이 악용되는 일이 없도록 블록체인 등의 인증 기술을 사용해 보완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와 개발한 레시피 추천 AI 서비스 공개
CJ올리브네트웍스의 DT융합연구소는 지난해 9월부터 LG전자 인공지능연구소와 데이터 기반의 제품 · 서비스 융합 및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R&D 협업을 추진해왔으며, 데이터를 벡터로 변환시켜주는 푸드 투 벡(Food2Vec) 기술을 활용해 CJ제일제당의 각종 요리 레시피와 식재료, SNS 식품 리뷰 등의 데이터를 학습시켰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냉장고를 사용하는 고객은 인공지능으로 이미지나 영상을 인식하는 LG전자의 비전팩(Vision Pack) 기술을 통해 냉장고 안에 있는 식재료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레시피뿐 아니라 이와 함께 어울리는 식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양사의 협력 기술은 LG전자가 CES 2021에서 진행한 ‘LG Future Talk’ 행사 중 비전팩 소개영상에서 공개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대표는 “IT기술을 매개로 가전제품과 식품 데이터를 융합해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할 수 있다”며 “향후 양사 간 데이터 결합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기술로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객 중심의 기술 혁신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RCS' 페이지 오픈
CJ올리브네트웍스 기업용(B2B) 메시징 서비스 플랫폼 '엠플레이스'가 메시징 서비스 기업 중 최초로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서비스 페이지를 오픈해 기업고객 편의를 지원한다.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RCS는 채팅이나 쇼핑 정보 등 고객과 인터렉션이 가능한 대화형 문자 서비스이다. RCS는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나 배송 안내 등 정보 메시지는 물론 인터넷, 전화 연결 등 바로 가기 버튼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 마케팅 목적에 맞게 자유롭게 메시지 포맷 설정도 할 수 있다. 엠플레이스 RCS 서비스는 기존 레거시 방식인 DB 연동 모듈과 API 연동뿐만 아니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직접 클라우드 기반 웹 서비스 페이지까지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메시징팀 부장은 “다년간 쌓아온 모바일 메시징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업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RCS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며 “RCS 장점인 슬라이드형 캐러셀 이미지 포맷과 버튼 링크를 이용해 결제와 상담 등 가능한 스마트 쇼핑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고도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던험비와 업무협약…신사업 발굴 추진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그룹이 보유한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사업에 나선다. CJ그룹의 통합 멤버십 CJ ONE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 · 활용해 고객사 디지털 전환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빅데이터 분석 · 솔루션 기업 던험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수준의 고객 데이터 관리 모델과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에 던험비의 데이터 관리 노하우와 분석 기술을 더해 정확도 높은 데이터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뿐 아니라 계열사별 중장기적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전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외부 데이터와 CJ ONE 데이터를 결합해 시너지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솔루션 경쟁력을 더해 자체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신성장 사업을 개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SW 창의캠프, 교육부 장관상 수상
CJ올리브네트웍스 사회공헌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가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CJ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이 아동 · 청소년에게 소프트웨어(SW) 코딩 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서울, 경기권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해 여성, 다문화 청소년, 그리고 IT 교육의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지방 청소년까지 교육의 범위를 확대했다. 6년 동안 3,000여명의 학생이 ICT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인익 CJ올리브네트웍스 팀장은 “IT 교육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지역 기관과 연계해 교육기부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교육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도 받아 향후 3년간 기업·브랜드 활동에 교육기부 우수기관의 가치와 인증마크 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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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CJ올리브네트웍스

매출액2조 3,436억

영업이익853억

대표사업디지털 비즈니스, 솔루션 비즈니스 등

현황스마트공장 선두, 빅데이터 분석 신기술 개발 시작

경쟁사
  • 삼성SDS
  • LG CNS
  • 그 외 경쟁사
    SK C&C, KT Enterprise 등

삼성SDS

매출액10조 7,196억

영업이익9,901억

대표사업IT서비스(SI 서비스, BPO 서비스 등)

현황클라우드 전환, 디지털 수준진단·컨설팅, 차세대 ERP 기반 대외 등 사업 확대

LG CNS

매출액3조 2,833억

영업이익2,218억

대표사업IT서비스(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아웃소싱 등)

현황클라우드 전환 사업 추진, 클라우드 보안 강화, 마이데이터 허가 신청, 디지털 화폐 플랫폼 구축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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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스마트공장으로 IT 혁신 선봉장

약점WEAKNESS

CJ 계열사에 대한 높은 의존도

기회OPPORTUNITY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화

위협THREAT

고단한 클라우드 시장 개척

강 점STRENGTH
스마트공장으로 IT 혁신 선봉장
스마트공장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팩토리 사업부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눈여겨 보고 있는 신사업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업계에서도 선도적인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열사 구축 경험도 풍부하다. 최근 2~3년간 정부가 앞장서 기업들의 스마트공장 전환을 장려하면서 중소중견기업들을 중심으로 수요는 크게 늘어난 상태다. 반면 솔루션을 보유한 공급업체는 많지 않아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시장으로 보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담당자는 "정형화되지 않고 수작업이 많이 필요한 식품 생산에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솔루션이 필요하다"면서 "전사적 차원에서 스마트공장 잠재력을 주목하고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약 점WEAKNESS
CJ 계열사에 대한 높은 의존도
2019년 기준 CJ 올리브네트웍스의 내부거래 비율은 75%이다. 이 회사는 CJ그룹의 IT 서비스를 맡고 있기 때문에 매출 대부분이 계열사로부터 발생한다. 공정위의 '일감 몰아주기' 감시가 심해지면서, 산업 전반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면서 CJ 올리브 네트웍스는 2020년 9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2025년까지 대외 비중을 60%까지 늘리겠다는 포부를 발표했다.
기 회OPPORTUNITY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화
마이데이터(본인 신용 정보 관리업)가 금융권에서 화두다. 8월부터 경쟁의 막이 오르기 때문이다. 외국과 다르게 한국은 2020년에야 데이터 3법 개정을 통해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고 올해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전문가들은 “출발은 늦었지만 해볼 만하다”고 입을 모은다. KDB미래전략연구소는 마이데이터 현황 보고서에서 “금융회사에 데이터 개방 의무를 부과해 초기 사업이 빠르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도 지난해 신한은행 · LG유플러스와 협업하고 올해 빅데이터 분석 신사업을 발굴하는 등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 협THREAT
고단한 클라우드 시장 개척
국내 IT서비스 대기업들은 계열사 이외에 대기업 참여가 허용된 공공 예외사업과 금융사 중심으로 신사업 클라우드 시장을 뚫고 있다. 그러나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7월 내놓은 조사결과에 따르면 금융권의 클라우드 시장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외국계 글로벌 기업들이 현재 상당 부분을 점유(66.9%)하고 있어 시장개척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장성옥 금융감독원 IT · 핀테크전략국 부국장은 “금융권 클라우드가 허용된 지 만 1년 정도 됐다”면서 “모든 업무는 기술중립적이기 때문에 특정 제품을 쓰라고 권고하지 않으며, 금융권 클라우드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IT서비스기업들은 돌파구를 찾고 있지만 글로벌 IT공룡기업과 안방시장에서도 점유율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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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MISSION
우리는 ONLYONE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을 견인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한다.
비전
VISION
고객과 사회의 행복을 선도하는 TOP TIER 디지털 서비스 기업
행동원칙
01
정직
비효율과 부정을 용납하지 않는다.
행동원칙
02
열정
최고 완벽을 추구한다.
행동원칙
03
창의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한다.
행동원칙
04
존중
서로 이해하고 배려한다.

어떤 인재를 원할까?

#업무규칙

01
고객중심
고객성공/가치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신뢰관계를 구축한다.
02
사회적 가치 증대
우리를 둘러싼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한다.
03
전문성 강화
ONLYONE 제품/서비스를 위해 최고의 기술과 역량을 확보한다.
04
혁신
지속적인 혁신, 끊임없는 도전과 다양성 추구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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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신입채용

  1. 01서류전형
  2. 02테스트전형
  3. 031차면접
  4. 042차면접
  5. 05최종입사
인턴십
인턴 채용의 경우에는 1차 면접에 실무자 면접을 본 뒤 6주 ~ 9주의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입사를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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