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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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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2021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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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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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2021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해외
B2B·B2C

자사

데이터 기반 플랫폼 및 솔루션 제공

경쟁사

한국정보통신
케이아이에스정보통신

종합분석

STRENGTH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한 기술 역량 확장
WEAKNESS
신사업 성장 동력 부재
OPPORTUNITY

마이데이터 시장 확대

THREAT
'모바일 지갑' 시장 경쟁 심화

사업개요

ICT Solution
마케팅 플랫폼
Data Infra/Business

재직자가 본 SK플래닛

79

조직문화분위기
82
연봉복지
82
커리어성장
78
근무시간휴가
83
경영진비전
72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워라밸 지키면서 다니기에는 정말 좋은 회사입니다."

"매출 이익만 낼 수 있다면 글로벌 탑 클래스로 좋은 회사"

"대기업이미지와 자유로운 근태시간"

"근태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편이라 연차나 월차 사용이 어렵다."

"이렇다할 돈 잘벌어오는 사업이 없는것."

※ 2021.06.30 기준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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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2011년에 SK그룹의 정보통신 계열사로 설립되어 데이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ICT 솔루션 사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ICT Solution
RB Insight : 딥러닝 기술로 보다 정교해진 IoT 기반의 센서 및 데이터 분석
웨더퐁 : 날씨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날씨 정보 애플리케이션
RB Space : Tech&Data 기반 스마트 워크를 지원하는 공간 관리 솔루션
마케팅 플랫폼
OK캐쉬백 : 대한민국 최대의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시럽 월렛 : 소비 데이터 기반의 금융 서비스 제공
DXP : CRM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Data Infra/Business
SK플래닛 DMP : 클라우드 환경 기반 통합 데이터 플랫폼
레코픽 :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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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의 현황은?

#SK_사업보고서

OK캐쉬백을 통한 포인트 플랫폼 마케팅 운영

SK플래닛이 운영 중인 OK캐쉬백은 포인트를 통합해 고객 혜택을 증대시키고, 이를 통해 구축된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휴사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마일리지 서비스로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시장 환경 및 고객 니즈에 따라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이 체감하는 포인트 가치를 강화시키고, OK캐쉬백만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 제휴 네트워크 등 핵심경쟁력을 활용하여 마일리지 서비스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진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Syrup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제공

Syrup은 시간/장소/목적에 맞는 쿠폰/이벤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 하고, 제휴사에겐 실제 고객행태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툴을 제공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스마트한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축적해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자산 통합 조회,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및 가입까지 완결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모바일 금융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고객의 생활 전반에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2021 사업방향은?

#SK_사업보고서 #보도자료

SK그룹 사업방향
2021년은 첨단소재, 그린, 바이오, 디지털 등 4대 핵심 사업의 성장전략 실행을 본격화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4대 핵심 사업 육성 과정에 뜻을 함께 하는 다양한 외부 파트너들의 자본, 기술, 투자 역량 등을 적극적으로 유치함으로써 투자전문 플랫폼으로서 ㈜SK만의 투자 생태계를 조성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적시 투자 회수를 통해 투자 성과를 극대화하고 실현 수익은 미래 성장 사업에 재투자하는 투자 선순환체계를 공고히 하겠습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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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시럽 월렛, 중고폰 시세 조회 서비스 출시
· 시럽 월렛,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출시
· 성남시 도로위험 탐지 솔루션 실증 사업 착수
· 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 출시

사업성과

· 대출 중개 플랫폼,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6년만에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

어떤 사업을 했을까?

시럽 월렛, 중고폰 시세 조회 서비스 출시

이번에 ‘시럽 혜택금융’이 선보인 ‘지금 내폰 얼마?’는 기존 금융 자산 관리 서비스 이외 우리 생활에서 가장 밀접하면서도 교체주기가 빠른 ‘휴대전화’라는 실물 자산까지 관리 범위를 확장함에 따라 눈에 띈다. 특히 타회사들처럼 핸드폰 성능 점검을 위해 사용자 설문조사나 육안 측정으로 매입 금액을 제안하는 방식이 아닌 ‘중고폰 성능’ 자동 점검 솔루션을 토대로 고객이 스스로 핸드폰 기기 자체 성능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진단 결과를 토대로 실시간 시세 파악이 가능하고, 원하는 고객은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자동 성능 점검 솔루션’과 ‘직매입 프로세스’ 등을 통해 다른 중고폰 판매 사이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휴대전화를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1020 세대에서는 ‘스마트폰’이 가장 큰 실물자산으로 취급되는 만큼 이번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 영타겟 고객 유입이 확산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시럽 월렛,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출시
SK플래닛이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는 고객이 동의한 금융 및 비금융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기관 상품과 조건을 비교해 고객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맞춤형 대출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다. 고객들은 여러 은행을 일일이 방문해 대출 상담을 받고 상품을 비교 · 분석하지 않아도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 접속하면 대출 상품들의 한도와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한 후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SK플래닛은 대안신용평가 서비스 '커머스 스코어'가 적용된 대출상품을 별도로 표시해 금융 소외 계층이 보다 쉽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커머스 스코어란 SK플래닛이 보유한 전자상거래 데이터와 신용평가사 '나이스 평가정보'의 모형개발을 통해 금융 소외자의 금융 거래 불이익을 해소하고 합리적 신용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성남시 도로위험 탐지 솔루션 실증 사업 착수
SK플래닛이 소리 AI 기술을 활용, 성남 시내 블랙아이스 위험을 예방한다. SK플래닛은 성남시와 도로 노면상태를 실시간 확인하는 '도로위험 탐지 솔루션' 실증사업에 착수한다. 솔루션은 AI 딥러닝과 IoT 기술을 활용해 자동차 바퀴가 노면에 마찰되는 주행 소리 진폭과 주파수 등 데이터를 토대로 노면상태를 분석한다. SK플래닛은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와 소리 샘플을 수집하고 분석해 4만 5,000여 데이터로 변환, AI 모델링 과정을 거쳐 도로 상태를 실시간 판별하는 솔루션으로 개발했다. 센서를 통해 수집된 소리 정보로 블랙아이스 등 도로위험 요소를 빠르게 확인, 노면 문제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도로 상태를 정비하는 등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향후 지능형교통체계(ITS)와 연동될 경우 시민에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향후 노면 정보뿐만 아니라 도로상 위험정보 모니터링까지 가능하도록 솔루션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 출시
SK플래닛은 건설현장의 환경 관리에 최적화된 '환경관리 통합 IoT(사물인터넷)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건설현장의 환경 정보를 실시간 수집해 분석 · 모니터링하고, 현장 시설물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자동 관리해 준다. 미세먼지, 소음, 부유물질 등을 감지하는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기기를 작동시키는 엑추에이터 플랫폼을 이용해 저감장치를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건설 현장의 수질, 비산먼지, 소음량 등 근로자의 관리가 필요한 부분을 자동 분석하고 작업 스케줄링까지 가능해 근무환경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필요 시 관리자 화면을 통해 수동으로도 제어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IoT 환경측정기 데이터와 자동으로 연계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소음 등의 환경 문제를 자동으로 개선해 민원 소지도 줄일 수 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대출 중개 플랫폼,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금융위원회는 금융위원회 정례회의를 통해 7개건의 혁신금융서비스 중 하나로 SK 플래닛 '온라인 대출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지정안건으로 통과시켰다. 이에 SK플래닛은 하나의 대출모집인이 하나의 금융회사 상품만 취급 가능한 '1사 1전속주의' 규제 없이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서 고객이 동의한 금융 및 비금융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스스로 대출조건을 비교 ·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금융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고객이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은행별 대출 조건을 비교할 수 있어 탐색 비용을 최소화하고, 금융회사와 대출 수요자간 정보 비대칭성 해소로 금융사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또한 SK플래닛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지난해 처음 선보인 대안신용평가 서비스 '커머스 스코어'가 적용된 대출상품을 다양한 금융사간 API 연동을 통해 더욱 활성화시켜 금융 소외 계층의 금융 거래 불이익 해소에 앞장설 방침이다.
6년만에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K플래닛은 2020년 연간 3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2019년 244억 원 영업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755억 원에서 2,765억 원으로 0.3% 증가했다. SK플래닛의 영업이익 흑자는 2014년 87억 원 이후 6년 만이다. SK플래닛은 2015년 -59억 원으로 적자 전환한 뒤 2016년에는 -3,334억 원, 2017년에는 -1,308억 원, 그리고 2018년에는 -1,926억 원으로 대규모 영업 적자를 냈다. SK플래닛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20년 3월 무상감자를 결정하였다. 또한, 2019년에는 판교사옥 지분의 59.8%를 SK텔레콤에 매각하고 2020년에는 미국 모바일 커머스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으려 했던 플랫폼 업체 '샵킥 매니지먼트 컴퍼니'를 매각하는 등 자산 효율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시럽 월렛, 마이 헬스 서비스 시작
· OK캐쉬백, 라이브 커머스 강화
· 시럽 월렛,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 시작
· 소상공인 O2O 플랫폼 교육 사업 추진

사업성과

· 마이데이터 최종 사업자 선정

어떤 사업을 했을까?

시럽 월렛, 마이 헬스 서비스 시작

SK플래닛 시럽 월렛이 자산관리 서비스에 이어 질병 예측 정보를 제공해 주는 ‘시럽 마이 헬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럽 마이 헬스’는 본인 인증 및 동의 절차를 거친 고객들 중 건강 검진 정보 데이터를 토대로 질병을 예측하고 손쉽게 건강 관리를 해나갈 수 있도록 예방법을 안내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다. 고객이 원할 경우 해당 질병과 연계한 보험 관련 상담도 무료로 진행한다. 모바일 지갑으로 시작해 은행, 카드, 보험, 대출 등 금융 자산 영역에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혜택 금융’까지 선보인 ‘시럽 월렛’이 이제는 헬스케어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 중이라 의미가 크다. 김교수 SK플래닛 DXP사업본부장은 “질병 예측 위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시럽 마이 헬스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건강 관리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육성해가겠다”면서 “앞으로 마이데이터 사업과 연계한 ‘국민 건강 지킴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OK캐쉬백, 라이브 커머스 강화
OK캐쉬백이 라이브 커머스 집중 육성을 위해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는 ‘오!라방 PICK’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라방 PICK’은 ‘오!라방’이라는 이름으로 2020년 6월 처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시작한 OK캐쉬백이 기존 송출 프로그램과 별도로 새로운 방송 송출 시스템을 구축해 선보이는 신규 방송이다.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한 특가상품뿐 아니라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거나, 방송 중 제시하는 브랜드 관련 퀴즈를 맞출 시 OK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현재 OK캐쉬백은 자체 방송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및 ‘SK스토아’ 방송을 포함 월 평균 70여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송출 중인데, 시청자 대부분이 높은 구매력을 갖고 있는 30 50세대다. 방송을 시작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임에도 동종업계 사업자와 비교할 때 서비스 성과 지표와 소비자 반응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럽 월렛,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 시작
SK플래닛은 고객 가치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시럽 월렛’에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온누리상품권’과 ‘각 지역 상품권’ 2종류로 구분되며, 시럽 월렛에서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SK플래닛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시럽 월렛에 접속한 고객들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서비스를 통해 ‘내 주변 제로페이 가맹점’을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SK플래닛은 사용처가 다양하고 매출이 높은 시장과 상가를 중심으로 고객들이 구매 혜택을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역 기반 타겟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소상공인 O2O 플랫폼 교육 사업 추진
SK플래닛이 소상공인 판로 개척과 매출 확대를 돕기 위한 ESG 경영 방안으로 '소상공인 마케팅 솔루션 지원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플래닛은 소상공인진흥공단 주최로 진행 중인 'O2O 플랫폼 교육 및 지원 사업' 접수 마감 결과, 소상공인 5,333명이 신청해 100% 접수 목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원자 중 자격 검토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진출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모바일 전단지를 통한 효율적인 홍보 방법, 매장 주변 잠재고객 타깃 마케팅, 재방문을 유도하는 매장 마일리지와 쿠폰 활용법, SNS 채널 마케팅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SK플래닛은 소상공인과 의미 있는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한다.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 국내 최대 규모 마케팅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방침이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마이데이터 최종 사업자 선정
SK플래닛은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심사를 통과해 최종 사업자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내 1위 통합 마일리지 ‘OK캐쉬백’과 국내 1위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 서비스를 제공 중인 SK플래닛은 이번 심사 통과로 현재 시럽 월렛에서 제공 중인 혜택 금융 서비스 등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고객이 원할 경우 은행 · 보험 · 카드사 등에 흩어져 있는 고객의 신용정보를 활용한 개인화된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 신규 서비스 확장도 가능하다. SK플래닛은 고객 데이터 기반의 금융 자산관리, 방대한 비금융 데이터 기반의 신용평가 스코어, 금융서비스와 결제 데이터 기반 마일리지 적립 및 할인, 구매행태 분석기반 광고상품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머스와 금융을 밀결합 시킨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경쟁사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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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비교

SK플래닛

매출액2,755억

영업이익-244억

대표사업ICT 솔루션 사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데이터 분석 플랫폼

현황O2O 플랫폼 교육사업, 라이브커머스 출시

경쟁사
  • 한국정보통신
  • 케이아이에스정보통신
  • 그 외
    가온미디어, 세종텔레콤 등

한국정보통신

매출액4,952억

영업이익211억

대표사업결제 솔루션, 마케팅 지원 서비스, 사업관리 서비스 운영

현황SK E&S와 온실가스 배출건거래제 및 외부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케이아이에스정보통신

매출액2,696억

영업이익137억

대표사업모바일 O2O, VAN사업, Smart 결제사업 등

현황SKT 배달 주문 서비스 업무 협약, 새마을금고 카드형 상주화폐 업무 제휴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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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한 기술 역량 확장

약점WEAKNESS

신사업 성장 동력 부재

기회OPPORTUNITY

마이데이터 시장 확대

위협THREAT

'모바일 지갑' 시장 경쟁 심화

강 점STRENGTH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한 기술 역량 확장
SK플래닛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공동 개발한 '주행소리 AI분석 기반, 실시간 노면위험정보 알림 솔루션'이 국토교통부 ITS 혁신기술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모바일 결제서비스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는 소상공인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는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SK증권은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기반으로 시럽 웰스를 출시한 바 있다. 자회사 헬로네이처는 BGF와의 합작법인 형태로 전환하며 온라인 신선식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만나플래닛과의 주문배달 업무 협약, 한림대학교의료원과의 디지털혁신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SK텔레콤 및 화신과의 스마트팩토리 사업 구축 업무 협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이루어내고 있다.
약 점WEAKNESS
신사업 성장 동력 부재
2011년 SK텔레콤에서 분사해 설립한 SK플래닛은 차세대 사업을 도맡아 하는 핵심 회사였다. 하지만 2016년 티맵 등 SK플래닛의 위치기반서비스(LBS) 사업을 SK텔레콤이 가져가고, 앱마켓 사업은 통신 3사와 네이버스토어를 모두 통합한 원스토어로 이관됐다. 2018년엔 11번가가 인적분할하면서 SK플래닛엔 OK캐쉬백과 시럽 월렛 등과 같은 사업만 남게 됐다. '미래 먹거리' 부재 속에 비용 절감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2020년에는 2019년과 매출이 비슷한 가운데 종업원 급여와 연구개발비 등 각종 비용을 줄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SK플래닛은 주력 사업이 다 떨어져 나가 지금은 핵심 사업이랄 게 없는 회사가 되어버렸다”고 말했다.
기 회OPPORTUNITY
마이데이터 시장 확대
마이데이터를 통해 여러 회사로 흩어졌던 내 정보를 금융회사가 아닌 개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통합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즉, 개인이 직접 개인 정보 활용 권한을 갖게 된다. 금융권에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앞두고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양새다. 아직 구체적인 마이데이터 시장 규모 통계는 없다. 다만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데이터 시장 규모는 올해 21조 4,738억 원에서 2025년 32조 9,705억 원으로 53.5% 증가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마켓앤드마켓은 전 세계 빅데이터 시장 규모가 2020년 1,380억 달러(약 154조 원)에서 2025년 2,290억 달러(약 256조 원)로 65.9%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위 협THREAT
'모바일 지갑' 시장 경쟁 심화
네이버와 카카오, 양대 포털이 '모바일 지갑' 시장 주도권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신분증과 자격증 등을 담는 모바일 지갑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해서다. 삼성페이는 온 ·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를 대체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모바일앱 신한페이판의 스마크 지갑 서비스 '마이월렛(My월렛)'의 기능을 확장 업그레이드 실시해 결제, 이체, 송금, 신분증 기능을 한 곳에 담아 선보였다. 핀테크 기업 '모바일퉁'은 '트래블월렛'의 결제 및 환전 서비스를 통해 외화선불카드를 준비하며 75억의 투자를 유치받았고, 해외에서는 NXP-마스터카드-샤오미 3사의 협업으로 모바일 월렛을 출시하였다. 기존 스마트월렛 서비스를 기반으로 2014년 출범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 Syrup의 시장점유율 확보가 어려울 것으로 예측된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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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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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필기전형
    (SKCT)
  3. 03면접전형
  4. 04건강검진
SKCT
SK에서 요구하는 기초 자질인 '패기, 경영 지식, 사교 자세 및 직무수행 능력' 등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
면접전형
1차 직무면접, 2차 임원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전문지식, 직무이해도, 업무수행능력 및 잠재능력, 기업관, 패기 등을 심층적으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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