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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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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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2020 ver.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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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2020 ver.
국내 및 해외
국제 · 국민관광진흥
관광자원개발
강원랜드
그랜드코리아레저
FIT(개별외래관광객) 확대
#원주 #상하복종 #정년보장
80점
"정년이 보장되어있고 사내 동아리 활동 지원이 좋다"
"여행을 좋아한다면 복지혜택이 많아서 좋다"
"군대식 상하복종 문화가 조금 남아있다"
"복지혜택이 많이 줄었고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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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2020 ver.
한국관광공사는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설립목적 하에 국제관광진흥, 국민관광진흥, 관광자원개발, 관광산업의 연구 · 개발, 관광관련 전문인력의 양성 · 훈련의 임무를 맡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설립목적 하에 국제관광진흥, 국민관광진흥, 관광자원개발, 관광산업의 연구 · 개발, 관광관련 전문인력의 양성 · 훈련의 임무를 맡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문화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국제관광진흥, 국민관광진흥, 관광자원개발,
관광산업의 연구·개발, 관광관련 전문인력의
양성·훈련을 담당
강원랜드
산업부 산하 시장형공기업
카지노, 호텔, 콘도, 스키장, 골프 사업을 통해 폐광지역 경제활성화와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업무 수행
그랜드코리아레저
산업부 산하 시장형공기업
서울 2곳(강남 코엑스점, 강북 힐튼점), 부산 1곳(부산 롯데점)에외국인 전용 카지노 운영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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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2020 ver.
#보도자료
2019년 9월 말 서유럽의 독일과 스페인에서 현지 소비자 및 업계를 대상으로 관광목적지 ‘한국’을 알리는 화려한 팡파르가 울린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독일 만하임 SAP 아레나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독일에선 처음 열리는 문화관광대전으로, 공사는 K-POP 콘서트를 비롯, 한류를 중심으로 한 활발한 한국관광 마케팅을 펼친다. 콘서트에 앞서 공사는 야외광장에 설치한 한국문화 종합 홍보관에서 독일 10~30대 젊은 여성 및 가족층을 대상으로 K-POP 댄스 강좌, 메이크업 소개, EDM 공연 등 다채로운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홍보관에서는 현지 한류 커뮤니티를 초청해 공연정보 공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사인, 사진 교환 등을 할 수 있는 ‘K-POP 워크숍’이 진행된다. 또한 이번 K-POP 콘서트에 참석한 가수의 애장품 경매 행사도 열리며, 경매 수익금은 만하임 지역 청소년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VR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는 KT와 5G 융복합 서비스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 협약은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축제 및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KT가 제공하는 VR 영상, 게임서비스인 'GiGA Live TV'의 차별화된 콘텐츠 확보를 위한 것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글로벌 육성축제 등 100여 개 축제와, 전국 지역명소의 현장감 있는 VR 영상 제작에 협력하며, 제작된 콘텐츠를 KT의 ‘GiGA Live TV’ 및 공사의 VisitKorea 홈페이지, SNS 등의 홍보에 활용하며, 아울러 축제 현장에서도 5G VR 융복합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추진계획서
안전한 여행환경 조성
한국관광공사는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안전한 여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뉴노멀 시대 여행안전 기반을 구축할 것이다. 이를 위해 대국민 수요 반영을 위한 부문별 제도를 개선하고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제도 운영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대한 예방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국민 안심 여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330 활용 위급상황 대응을 위한 외국어 안내체계를 강화할 것이다. 챗봇, AI 서비스 등 ICT 기술을 활용안 안내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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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2020 ver.
· 비무장지대 평화관광 발전과 지역특화 방안 논의
· 인도네시아, '의료관광'으로 공략
· 지역 관광홍보 협력 강화
· 한국관광 인지도 및 선호도 5년 연속 상승
비무장지대 평화관광 발전과 지역특화 방안 논의
· 국내 여행간행물 해외출판 지원
· 의료관광 마케팅도 ‘언택트’로
·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공동 프로그램 본격 가동
· 중소도시 '야간관광 활성화' 시범사업 추진
· 2019 한국관광 인지도 및 선호도 6년 연속 상승
국내 여행간행물 해외출판 지원
#수익성#성장성#안정성#매출액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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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2020 ver.
경영관리
주요사업
주요사업 부문은 A등급으로 전년대비 두 단계 상승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대외악재 속에서 역대 최대인 외래관광객 1,750만 명을 유치하고 다양한 지역 관광 콘텐츠를 활성하였다.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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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관광마케팅 전문기관
미뤄지는 원금 상환계획
FIT(개별외래관광객) 확대
관광객 수도권 편중 지속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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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2020 ver.
#인재상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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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2020 ver.
#채용규모
2019
정규직 33명
무기계약직 11명
채용형 청년인턴 0명
체험형 청년인턴 37명
#채용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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