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테크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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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테크 2020 ver.
#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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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테크2020 ver.
국내
코레일테크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로지스
코레일유통
남북철도 연결 가능성
#칼퇴근 #급여 #복지
76점
"교대근무라 정확한시간에 마침"
"친절하고 가족같은 분위기가 좋아요"
"복지 좋아요"
"급여가 짜고 계약직이 판친다"
"박봉에 복지랄 것도 없는 환경"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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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테크2020 ver.
안정적인 철도시설물 유지관리, KTX차량 등 정비 위탁업무 및 철도테마파크 개발사업을 수행한다.
안정적인 철도시설물 유지관리, KTX차량 등 정비 위탁업무 및 철도테마파크 개발사업을 수행한다.
코레일테크
국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철도시설물 유지관리 및 KTX차량 등 정비 외주화 위탁업무 수행
코레일네트웍스
국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철도인프라를 활용한 부대수익 창출 및 사업다각화 수행
코레일로지스
국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철도수송능력 증대와 물량유치, 및 남북철도 국제화를 대비한 국제철도화물운송 체제 구축 업무 수행
코레일유통
국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철도이용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 제공 하기 위해 유통, 물류, 광고, 임대사업 수행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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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테크2020 ver.
#보도자료
코레일테크는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수집된 ‘고객의 소리(VOC)’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선제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코레일테크는 지난 2018년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역·차량 환경 사업이 확대된 후, 고객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고객 민원 배포 담당 부서를 신설했다. 코레일테크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고객의 소리(VOC)’에 접수된 민원은 490건(칭찬 포함)이다. 코레일테크로 역·차량 환경 사업이 이관된 후 공공기관에 대한 서비스 기대 수치가 높아지면서 2018년 대비 386건 증가했다. 주요 민원 내용은 차량 노후화로 인한 악취, 청소상태 불만 등이다. 칭찬 민원도 함께 증가했다. 2018년 23건이었던 칭찬 민원은 70건으로 증가했다. 전국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한 이후부터 서비스 만족도 칭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코레일테크는 고객들의 지적사항을 개선하고, 부정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청소품질 상향 표준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보도자료
혁신 스타트 2020
코레일테크가 혁신 스타트 2020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새해 경영 방향을 발표했다. 2020년 사업 혁신 목표는 경영혁신을 통한 철도산업 핵심부문 집입과 공공서비스 강화다. 그동안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전환정책으로 전환직원들의 정착 업무에 집중했다면 내년부터 철도서비스 선도가치 공유와 경영혁신을 통한 국민 신뢰 기반을 확보하겠다는 각오다. 경영전략 체계에 따른 핵심가치는 안전, 혁신, 상생으로 정했다. 국민과 근로자 생명과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책임경영을 실현하고, 공공서비스 및 기술혁신으로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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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테크2020 ver.
· 환경정화 활동
· SR과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 용역근로자 1700명 정규직 채용
· 직원수 5000명 거대 조직으로 재탄생
환경정화 활동
· 부산지역 의료기관과 의료나눔 업무협약
· 중장기 발전 컨설팅 착수
· 전국 철도건널목 안전 캠페인 시행
· 노사 임금협약 체결
· 철도차량 정비조직 국가 인증 획득
부산지역 의료기관과 의료나눔 업무협약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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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테크2020 ver.
사업의 안정성
정체성 혼란
남북철도 연결 가능성
SR과의 통합 제기설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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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테크2020 ver.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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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규모
2019
정규직 52명
무기계약직 1684명
채용형 청년인턴 36명
체험형 청년인턴 3명
#채용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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