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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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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 2020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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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현직자이야기#종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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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2020 ver.

기업개요

고객

국내
해외

자사

변속기
액슬 및 시트

경쟁사

마그나(캐나다)
포레시아(프랑스)

종합분석

STRENGTH
싱가포르 신기술 실험실 건립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WEAKNESS
재무위기 비상등
OPPORTUNITY

세계 자동차 시장 회복 조짐

THREAT
자동차 부품업계 미래차 전환 전략 시급

사업개요

P/T
65.0 %
시트
35.0 %

재직자가 본 현대트랜시스

76

조직문화분위기
74
연봉복지
79
커리어성장
78
근무시간휴가
76
경영진비전
74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것. 적지않은 연봉. 자동차 구매시 할인"

"눈치보지 않아도 되는 인간관계. 다른곳에 비해 딱딱하고 어려운 사무관계가 아니다."

"대기업 평균이상의 연봉, 근무복장 자유"

"어딜가나 그렇겠지만 일이 좀 힘듦. 회사위치가 출퇴근이 좀 힘든 위치"

"현대차의 노예이고 기업 문화가 좋지 않다. 향후 성장가능성이 없다"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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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2020 ver.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자동차부품인 변속기와 액슬 및 시트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현대트랜시스는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이 통합법인으로서 2019년 1월에 출범했다.

P/T 65.0 %
T/M,AXLE,중기
시트 35.0 %
SEAT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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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2020 ver.

현대트랜시스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

당사는 2004년 10월 중국 북경시트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 중국 7개법인, 인도 2개법인, 유럽 2개법인, 미주 6개법인 등 총 17개 해외 생산기지 구축을 통하여 글로벌 부품사 도약 및 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를 지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중국 등 해외시장 타OE를 대상으로 변속기 및 시트 제품의 신규수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19년 8월부터 인도 신규법인(AP법인)을 통해 기아자동차 인도공장에 변속기 및 시트 양산을 시작했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 시장점유율 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합병 통해 글로벌 리딩 부품사로 성장

2019년 1월에는 자동변속기 제조 계열사인 현대파워텍(주)와의 합병을 통해 변속기 전 라인업을 갖춘 글로벌 파워트레인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당사는 합병을 통해 양사가 가진 생산, 판매 연구개발 역량 등을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독자기술 내재화 및 매출처 다변화 등을 통하여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친환경차 시장 확대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위한 기술력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리딩 부품사로 성장할 것입니다.

2020 사업방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EO인사말

신규 사업 동력 확보
현대트랜시스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모빌리티 혁신의 새로운 리더’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자율주행차 시트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에 집중하여 모빌리티 핵심기술을 내재화하고자 합니다. 동시에 국내외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과 전략적 협업 및 기술 제휴를 확대하는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하며 신규 사업의 기회를 발굴하고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 구축과 인재 육성

현대트랜시스는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인재육성에 힘써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시장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온라인 타운홀 미팅, 직급별 교류회, 주니어보드 등 다양한 조직문화 프로그램과 직급별 리더십 교육과 R&D 아카데미 등의 교육 기회를 다방면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소통과 협업의 문화를 정착시키고, 임직원들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최신이슈캐치

#어떤 사업을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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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2020 ver.

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현대트랜시스 출범
· 중국 중경사무소 개소
· 북미서 1조원 규모 전기차용 시트 수주
· 비야디와 파워트레인사업 전략적 협력 추진

사업성과

· 글로벌 자동차 부품 순위 38위 기록

어떤 사업을 했을까?

현대트랜시스 출범

(2019년 1월)

2019년 1월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의 통합법인이 '현대트랜시스'라는 새로운 사명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로써 현대트랜시스는 자동차의 변속기 전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의 변속기 전문기업이자 제네시스 브랜드, 그랜저, 쏘나타 등에 들어가는 최고급 시트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시스템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현대트랜시스는 글로벌 8개국 25개 거점을 기반으로 생산, 판매, 연구개발 등 각 부문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한 기술적인 준비와 함께 현재 납품 중인 주요 8개 고객사에 대한 매출을 늘리며 신규 고객사 발굴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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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중경사무소 개소
(2019년 2월)

현대트랜시스가 글로벌 판매 강화를 위해 중경 사무소를 개소했다. 중경은 중국 정부의 육/해상 실크로드의 핵심 거점으로 현대자동차, 포드 등 주요 완성차가 앞다퉈 진출하며 새로운 자동차 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현대트랜시스는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경에 선제적으로 영업 사무소를 설립하여 중국 중서부 내륙의 주요 판매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 현지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생산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현대트랜시스의 지속 성장의 기반이 될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북미서 1조원 규모 전기차용 시트 수주
(2019년 5월)

현대트랜시스가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인 '리비안'과 1조원 규모에 달하는 시트 공급 계약을 맺었다. 공급기간은 2020년부터 2027년으로, 국내 자동차부품사가 선진 전기차시장에서 시트를 수주한 모범 사례로 꼽힌다. 현대트랜시스의 이번 수주 성공 요인은 전기차 최적화 설계 역량 제고, 글로벌 상시 대응 체계 구축 및 해외 R&D 거점 확대, 현지 전문가 영입을 통한 맞춤형 개발로 압축된다. 한편, 미국 전기차 시장은 2018년에 전년 대비 80% 이상 수요가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그렇기에 이번 수주는 현대트랜시스가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 중장기 시트공급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비야디와 파워트레인사업 전략적 협력 추진
(2019년 5월)

현대트랜시스가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비야디와 전략적 협력 강화를 추진하는 MOU를 체결했다. 기존 내연기관용 변속기 판매 확대와 동시에 최근 중국에서 급격히 확대되고 있는 전기차 등 친환경차 시장의 공략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산 변속기 적기 공급, 양사 기술 및 연구소 적극 교류 확대, 전 라인업에 대한 변속기 개발 협력 검토 등을 골자로 한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기존의 개별 제품 위주의 판매 방식에서, 전 파워트레인 부품을 패키지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영업 전략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다. 또한 현대트랜시스는 중국의 전동화 파워트레인 시장도 집중 공략해 선점해나갈 계획이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글로벌 자동차 부품 순위 38위 기록
(2019년 6월)

현대트랜시스가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오토모티브뉴스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자동차 부품 순위에서 38위를 기록했다. 해당순위는 2018년도 매출실적 기준으로 산정되었으며, 현대트랜시스는 매출 7,574백만 달러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출범 전인 2018년 발표된 순위에서 현대파워텍이 57위, 현대다이모스가 59위로 모두 50위 권에 머물렀으나 양사 통합을 통해 30위권으로 대폭 상승했다.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중국 파워트레인 투자 확대
· 전기차 감속기 양산
· 인도네시아법인 설립

사업성과

·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36위 기록
· 동반성장 최우수기업 6년연속 선정

어떤 사업을 했을까?

중국 파워트레인 투자 확대

(2020년 5월)

현대트랜시스의 중국 영업 총괄 중역이 중국 산둥성 르자오시 시장과 회동했다. 현지 정부와 협력을 공고히 하고 파워트레인 현지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라경실 현대트랜시스 중국영업실장(상무)는 리융훙 르자오시 시장을 만났다. 라 상무는 르자오시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회사의 투자 계획을 설명했다. 현지 법인 투자를 늘리고 르자오시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리융훙 시장 또한 현대트랜시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산둥성 르자오시에 일조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트랜시스가 해외에 세운 최초의 파워트레인 법인으로 싼타페와 투싼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들어가는 액슬, 변속기, 부변속기(EST) 등을 주력으로 생산한다
전기차 감속기 양산
(2020년 5월)

현대트랜시스가 작년 합병 법인으로 출범한 지 1년 만에 전기차에 들어가는 감속기 생산을 본격 시작했다. 현대트랜시스는 미래차 사업 확장 및 글로벌 고객사 확보 등을 위해 2023년까지 1조7000억원 이상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트랜시스는 올해 서산공장에서 현대차의 코나EV와 아이코닉EV에 들어가는 감속기 3만6000대 분을 생산했다. 이는 작년 1월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이 합병해 출범한 지 1년 만이다. 전기차 감속기는 내연기관차의 변속기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서산공장에서 생산하며 연간 생산능력(케파)은 24만대다.
인도네시아법인 설립
(2020년 7월)

현대트랜시스가 지난 7월 6일 인도네시아 델타마스 공단에 신규 법인 PT APM HYUNDAI TRANSYS INDONESIA(이하 현대트랜시스 인도네시아 법인)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현대트랜시스 인도네시아 법인은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공장에 시트공급을 위해 설립한 시트생산법인으로 현지회사인 AAI(APM AUTOMOTIVE INDONESIA)와 지분률 50대50으로 합자법인을 구성하여 현지화 진출에 초점을 맞췄다. 현대트랜시스 인도네시아법인은 현지 부품사를 발굴하는 등 소싱 및 생산운영방식을 적극적으로 현지화할 계획이다. 기존에 글로벌 생산공장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기에 신차생산을 안정화하는 한편, 신차 품질 특화활동, 현지 맞춤형 품질 체계 구축을 통해 품질 안전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36위 기록
(2020년 6월)

현대트랜시스가 지난 6월 29일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오토모티브뉴스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자동차 부품기업 순위에서 36위를 기록했다. 해당 순위는 2019년도 매출실적 기준 7,374백만 달러를 기준으로 산정된 것으로 현대트랜시스는 지난해 처음 출범하며 랭크된 38위보다 두 계단 순위가 상승했다. 또한 북미 100대 자동차 부품기업 순위에는 현대트랜시스 조지아법인이 51위에 올랐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순위에서 현대자동차 그룹사로는 현대모비스가 7위, 현대위아가 37위, 현대케피코가 88위를 기록했다.
동반성장 최우수기업 6년연속 선정
(2020년 9월)

현대트랜시스가 자동차 부품사로는 최초로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현대트랜시스는 9월 8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19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6년 이상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한 기업은 현대트랜시스를 비롯해 삼성전자(9년), SK종합화학, SK텔레콤(이상 8년), 기아자동차(7년), KT, LG디스플레이, LG생활건강, SK주식회사(이상 6년)로 9개사에 불과하다. 현대트랜시스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PARTNer"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최근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경쟁사 비교

#다른 회사보다 잘나갈까 못나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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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2020 ver.

경쟁사 비교

현대트랜시스

매출액7조 6,781억

영업이익1,720억

대표사업변속기와 액슬, 시트 등의 자동차 부품

현황모빌리티 시스템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글로벌 판로 확대

경쟁사
  • 마그나(캐나다)
  • 포레시아코리아
  • 그 외 경쟁사
    보쉬(독일), 아이신세아키(일본) 등

마그나(캐나다)

매출액-

영업이익-

대표사업파워트레인, 내외장, 차체

현황전기 SUV '피스커 오션' 생산 계획

포레시아코리아

매출액6,676억

영업이익274억

대표사업시트, 칵핏모듈, 도어판넬

현황조종실 시스템 통합의 선두주자

종합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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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트랜시스2020 ver.

강점STRENGTH

싱가포르 신기술 실험실 건립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약점WEAKNESS

재무위기 비상등

기회OPPORTUNITY

세계 자동차 시장 회복 조짐

위협THREAT

자동차 부품업계 미래차 전환 전략 시급

강 점STRENGTH
싱가포르 신기술 실험실 건립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현대·기아차 이외에도 현대트랜시스 등 현대차그룹 그룹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HMGICS는 현대차그룹이 새로운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자동차 주문부터 생산, 시승, 인도 및 서비스까지 고객의 자동차 생애주기 가치사슬 전반을 연구하고 실증하는 개방형 혁신 기지다. 현대차그룹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혁신 생태계와 협업 전략도 펼치며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에 나서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 전개할 새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싱가포르는 외국 문화에 개방적이고 IT에 대한 사회적 수용도도 높아 동남아 시장 내에서 최고의 신기술 테스트베드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현대차그룹은 미래 사업과 기술을 연구하고 실증하는 HMGICS를 싱가포르에 건립함으로써 동남아 내 인지도를 향상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약 점WEAKNESS
재무위기 비상등
현대트랜시스가 차환 등을 용도로 32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했지만 필요 자금보다는 1000억원 이상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트랜시스는 올 들어 현금성자산이 감소한 데다 실적도 좋지 못해 유동성 압박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제는 현대트랜시스의 유동성 자금이 여유롭지 못하다는 점이다. 올 3월말 현금성자산 규모는 2333억원으로 전년 말보다 12.1% 감소했다. 만기채 상환은 통상 차환 발행을 통해 이뤄지지만 여의치 못할 경우 대부분 자체 현금을 활용한다. 이 경우 통상 현금성자산 계정에서 빠진다. 이 밖에 빠르게 현금화 시킬 수 있는 단기금융상품 자산 규모도 3401억원으로 올 들어 28.4% 감소한 상태다.
기 회OPPORTUNITY
세계 자동차 시장 회복 조짐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유럽의 신차 판매가 2020년 들어 처음으로 증가세를 기록했다면서 이는 전세계 자동차 산업이 10년만에 최악의 슬럼프에서 서서히 벗어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라고 보도했다. 유럽자동차제조업협회(EAMA)는 9월 신차등록 규모가 130만대로 전년동월비 1.1%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매출 기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은 코로나19 충격이 가장 먼저 나타난 시장이자 올 여름 가장 먼저 회복세로 들어섰다. 미국도 그 경로를 바싹 쫓고 있다. 지동차 판매 흐름을 나타내는 신차등록이 9월 전년동월비 6.2% 급증했다. 이러한 자동차 시장의 회복은 부품 생산을 하는 현대트랜시스에게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위 협THREAT
자동차 부품업계 미래차 전환 전략 시급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로의 전환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자동차 부품산업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내 자동차 부품사 중 미래차 관련 부품을 생산하거나 개발 중인 기업은 39.6%에 불과했다. 기업 규모에 따라서 대비 정도에도 큰 차이가 났다. 매출 1000억 원 이상 기업들은 62.7%, 매출 500억 원 이상 1000억 원 이하의 기업들은 56.7%가 미래차 부품 생산 또는 개발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매출 500억 원 미만 기업들은 16.1%만 미래차 전환기를 대비하고 있었다. 전기차와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대비에 작은 기업일수록 취약했다.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들이 시장에서 도태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부품 생태계가 흔들리는 건 국내 자동차 산업이 흔들린다는 의미일 수 있다.

기업문화는
어떨까?

#비전#미션#핵심가치#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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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미래 모빌리티 혁신의 창조적 리더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추진전략
미래 모빌리티 기술력 확보;경영효율성 제고 및 가치창출;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한 성장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자율주행차용 시트를 통해 새로운 모빌리티 시장의 핵심기술 선도
현대트랜시스는 새로운 비전 실현을 위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력 확보, 경영효율성 제고 및 가치창출, 글로벌 판매확대를 통한 성장이라는 세가지 전략과제를 수립하고 모빌리티 시장의 새로운 게임체인저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재상

01
Game Changer
다양한 생각을 받아들여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
02
Open Communicator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양한 관점을 공감하는 인재
03
Linked Collaborator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최적화된 가치를 만드는 인재

생생채용정보

#채용규모#채용동향#채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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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채용할까?

#채용동향

  1. 01지원서 접수
  2. 02서류전형
  3. 03HMAT
  4. 04면접전형(1/2차)
  5. 05채용검진
  6. 06최종합격
HMAT
인적성검사로, 신뢰역량, 성과역량, 가치역량을 기반으로 지원자의 성장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지원자가 현대트랜시스에 알맞는 인재인지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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